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4세대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세대 방사광가속기를 유치하기 위해서 각 지자체들의 유치경쟁이 치열한 상태입니다.

지자체들이 이러한 방사광가속기의 유치에 팔을 걷어붙인 것은 방사광가속기를 유치했을 때의 예상되는 경제적 효과가 크기 때문인데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 따르면 이 방사광가속기를 유치했을 때 예상되는 경제적 효과가 6조 7000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를 가져오며, 부가가치의 유발 효과는 2조 4000억원, 고용창출은 13만 7000명에 달한다고 내놨으니 지자체에서 눈에 불일켜고 달려드는 이유가 있는 거겠죠?

 

 


 

4세다 방사광가속기 관련주

 

 

모비스

 

모비스는 2016년 설립되어 하나금융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으로 2017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그리고 피합병회사인 모비스는 2000년 설립되었죠.

 

모비스는 국가차원에서 수행하는 대형 과학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과 일련의 장비들을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사광가속기의 수혜주 중 하나로 모비스가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시장의 의견은 모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6년도에 포항 4세대 제어시스템과 장비공급을 맡았으며, 2021년 중이온가속기에 시제품과 llrf, cryo, ssa, isol과 같은 가속장치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견해에 비중이 더 실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1968년도에 설립되어 2000년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비츠로테크를 포함하여 7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비츠로테크는 크게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전력기기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츠로테크는 모비스와 비슷한 재료를 갖고 있으며, 16년도 포항 4세대 가속기 핵심제품인 가속관과 에너지 배가장치를 공급했다는 얘기가 돌았으며, 이번 4세대 방사광가속기에서도 비츠로테크 역시 해당 핵심 테마주중 하나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듯합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다원시스

 

다원시스는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96년 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핵융합 전우너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이며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죠.

 

특수전원장치 중 핵융합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4세대 방사광가속기 관련주인 모비스와 비츠로테크 다원시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유튜브 채널 받아보기

- 내가 만든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텔레그램으로 받아보기

- 급등주를 초반에 포착하는 보조지표를 공개합니다.

- 세력주 포착하는 보조지표 (볼린저밴드) 조건검색식을 공개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주식 보조지표 LRL & LRS 조건검색식을 텔레그램으로 받는 법


- 혈장치료 관련주 최종정리 (시노펙스, 한국유니온제약, 레몬)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방사광가속기관련주

#4세대방사광가속기

#방사광가속기

#방사광가속기수혜주

#다원시스

#모비스

#비츠로테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