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유승민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힘 내에 당내 대권주자유승민 전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거론하면서 이 3명의 인물에게 우선적으로 당내에 힘을 실어줄 것임을 밝혔습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우리 당내에서 대통령에 출마하려고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어느 정도 의사를 표명한 사람은 지금 세 사람밖에 없다. 유승민, 오세훈, 원희룡" 이라고 거론하면서,

 

  11월 16일 유승민 전 의원이 국회의사당 앞에 '희망22' 사무실을 열면서 김종인 위원장은 "당내에 있는 사람으로서 대선을 준비하는 개소식을 처음으로 하는 것" 이라며 유승민 전 의원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최근 여론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던 윤석열 검찰총장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게는 '당 밖의 정치인'이라며 선을 긋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유승민 관련주가 어떤 움직임을 보여줄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한 번은 정리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해당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1. 유승민 관련주 (1)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은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자문 판매 및 그 용영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전송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757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94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3,84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94% 입니다.

 

 

 

  유승민 전 의원이 위스콘신대학교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신정보통신의 대표이사 또한 유승민 전 의원과 동문으로 알려지며 유승민 테마주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신정보통신은 17.3월 유승민 테마주 관련 기사에 대해 "당사의 대표이사가 유승민 의원과 위스콘신대학교 동문인 것은 사실이나, 당사의 사업과 전혀 관련이 없다" 고 해명 공시하기도 했지만,

 

  유승민 전 의원과 관련된 기사가 나올때마다 대신정보통신은 항상 우선적으로 상승하는 탄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9.23] 대신정보통신 주가 상승세... 유승민 서울 출마... [금강일보]

  [20.09.21] [특징주] 대신정보통신 급등 왜? 유승민 복귀설 때문?

  

 

 

 

 

2. 유승민 관련주_ 삼일기업공사

 

  -삼일기업공사는 학교, 병원, 공장, 빌딩 등 관 및 민간 발주공사를 시공하고 있는 건축공사와 토목공사, F.E.D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건설업체이며,

 

  - 삼일기업공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시공 사업과 공장, 연구소 및 외국계기업의 발주공사등의 건축사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474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19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24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84% 입니다.

 

 

  삼일기업공사는 대신정보통신과 같이 삼일기업공사의 대표가 유승민 의원이 수학한 위스콘신대 출신이라는 이유로 '유승민관련주' 로 분류되며 상승했습니다.

 

 

  [20.05.27] 유승민 불출마 선언에 대신정보통신. 삼일기업공사 약세 (이투데이)

  [20.09.21] [특징주] 대신정보통신 급등 왜? 유승민 복귀설 때문?

  

 

 

 

3. 유승민 관련주_ DSR

 

  - DSR 은 대성제강공업주식회사에서 DSR 주식회사로 변경하며 2013년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DSR은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등의 제조와 판매와 관련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950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76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60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14% 입니다.

 

 

 

  DSR의 홍하종 대표이사가 위스콘신대 MBA 출신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며 DSR 은 유승민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또한 DSR은 과거 문재인 대통령의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있을 때 문재인 대통령과 홍하종 대표이사가 같은 경남고 출신이라는 이유로 문재인 대통령 관련주로도 편입되었던 끼가 있는 기업 중 하나죠.

 

 

 

  

4. 유승민 관련주_ 대륙제관

 

  - 대륙제관은 윤활유관, 페인트관, 식용유관 등으로 분류되는 일반관과 연료관이라 불리는 휴대용 부탄가스, 스프레이관 등과 연료관에 부착되는 캡을 제작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 국내시장에서 일반관 부문에서 60%가량의 M/S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대형정유사와 페인트제조회사에 장기공급계약을 통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731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96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59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4.54% 입니다.

 

 

  대륙제관은 위에서 언급한 대신정보통신, 삼일기업공사, DSR과 함께 대륙제관의 박봉준 대표이사가 위스콘신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유승민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16.04.21] '나도 유승민 테마주' 대륙제관 상승 (이데일리) / (뉴스토마토)

  [16.04.21] 유승민 株 들썩... 여권 대선후보 지지율 1위 - EBN

  

 

 

 

 

  ** 유승민 관련주 **

 

  1) 대신정보통신 

  2) 삼일기업공사

  3) DSR / DSR제강

  4) 대륙제관

 

  5) 이엘케이 (신동혁 대표이사 서울대, 위스콘신대 동문)

  6) 푸드웰 (본사가 유승민의 지역구 대구 동구 소재)

  7) 서한 (김진기 사외이사 유승민의 매형)

  8) 두올산업, 세우글로벌, 한국선재, 영화금속, 동방선기 -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

 

 

  현재 유승민 관련주들은 동문(위스콘신대) / 지연 / 친인척 관련 종목들이 유승민 테마주들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과거 대선에서도 한번씩은 끼를 부렸던 종목들도 몇몇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재무적인 상태라던지 테마의 특수성을 바라본다면 수급이 제한적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고려하며 접근을 해야할 것이라 생각되네요. ^^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CCTV 관련주 TOP3 이것만 확인하면 된다 (feat. 코맥스 코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CCTV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투자 아이디어 - CCTV 관련주 최근 청와대의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유도분만 과정에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정세균 관련주 TOP5 최종 정리합니다 (feat. 대장주 수산중공업)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여권의 잠재적 대권주자로 꼽히고 있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련하여, 정세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세균 11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드론택시 관련주 TOP5 (feat. 플라잉카 관련주 드론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플라잉카로 알려져 있는 드론택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서울시는 2024년 드론택시를 상용화기에 앞서서 국

alongwaytogo.tistory.com

2020/10/23 - [테마주 분류] - 세종시 이전 관련주 TOP 4 필수체크 (feat.행정수도 이전 관련주)

 

세종시 이전 관련주 TOP 4 필수체크 (feat.행정수도 이전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되고 있는 세종시 이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여당이 2004년도에 헌재의 위헌 판정으로 인하여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유승민관련주 #유승민테마주 #대신정보통신 #삼일기업공사 #대륙제관 #DSR #DSR제강 #이엘케이 #푸드웰 #두올산업 #세우글로벌 #한국선재 #중앙오션 #영화금속 #동방선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