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심리 및 소상공인들 매출 진작을 위한 방안으로 경기도에 이어 서울시도 재난기본소득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비록 일회성 정책에 해당하지만, 정부 및 지자체에서도 최소한의 도움으로 이러한 난관을 헤쳐나가고자 결정한 것이므로, 많은 분들께서 신청하셔서 모두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민과 서울시의 지원 정책은 다르므로, 경기도민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154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신청방법(신청기간 및 사용처)-부천,성남,안산,평택,안양,수원 등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 경기도 의회에서 예산통과가 되었다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해당 내용을 블로그에 공유하려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alongwaytogo.tistory.com

 

 

 

 

 

지원대상

  이번 서울시의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자는 서울시의 중위솓그 100% 이하에 해당하는 소득의 가구에 한정합니다. 

 

중위소득이란?

전 국민을 100명으로 가정했을 때 소득 규모순으로 50번째 사람의 소득을 말하며, 통계청에서 표본조사를 통해 발표한 것으로 아래의 기준에 따라 해당여부를 파악하면 됩니다.


1) 가구원수 1인 : 1,757,194원

2) 가구원수 2인 : 2,991,980원

3) 가구원수 3인 : 3,870,577원

4) 가구원수 4인 : 4,749,174원

5) 가구원수 5인 : 5,627,771원

6) 가구원수 6인 : 6,06,368원

 

  중위소득의 100%에 해당한다고 하더라도 코로나19 등으로 이미 지원을 받은 대상의 경우에는 이번 지급 대상에서 제외가 되며, 제외되는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코로나19 정부지원 혜택 가구(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 대상자, 특별돌봄쿠폰 지원대상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원)

  - 실업급여 수급자

  - 긴급복지 수급자

  - 기타 청년수당 수급자

 

 

 

지원대상

  서울시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서울복지포탈(wis.seoul.go.kr) 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에 공적마스크 5부제에서 시행했던것과 같이 '온라인 5부제' 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주민번호 끝자리 접수 요일
1,6 월요일
2,7 화요일
3,8 수요일
4,9 목요일
5,0 금요일

 

  서울시에선 인터넷이 접근이 어렵거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재난소득신청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120 다산콜센터나 거주하고 있는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직접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ㅣ.

 

 

 

신청기간

 - 3월 30일(월) ~ 5월 15일(금)

 - 주민센터 방문접수는 4월 16일부터 신청가능

 - 신청 후 7일이내로 수령 가능

 

 

 

 

필요서류

  1)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서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지급방법 및 지급금액

  서울시가 제공하는 재난긴급생활비는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으며, 수령할 수 있는 금액은 30만원~50만원으로 가구 구성원에 따라 상이합니다.

 

  또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을 경우 10%의 추가지급 혜탁을 받을 수 있을 예정입니다.

 

가구수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10%추가)
1~2인 30만원 33만원
3~4인 40만원 44만원
5인이상 50만원 55만원

 

  선불카드는 신분증을 지참 후 카드를 직접 수령하여 지역내에 있는 식당이나 편의점에서 사용하면되며,

 

  지역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개인문자로 핀번호를 수령 후 스마트폰에 모바일상품권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이란??

  2020년 1월부터 강동구와 영등포구에서 발행을 시작으로 18개 자치구에서 순차적으로 발행하며, 각 자치구별로 발행한 상품권은 해당 자치구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 발행 자치구는 강남, 강동, 강북, 관악, 금천, 도봉, 동대문, 동작, 마포, 서대문, 성동, 성북, 양천, 영등포, 은평, 종로, 중구, 중랑구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상시로 7%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 3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아래의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zeropaypoint.or.kr/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www.zeropaypoint.or.kr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일상생활정보] -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어떤걸 선택하나? (feat. 온라인쇼핑몰 쿠팡 사용은 선불쿠폰)

 

 

 

#서울시 재난기본소득

#서울 중위소득 100%

#서울시 재난소득 신청

#2020년 중위소득

#서울시 재난 기본소득조건

#서울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서울시 중위소득

#재난 기본소득 신청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