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 기분 좋은 기사가 나와서 관련 내용을 정리할 겸 블로그를 올립니다.

 

몇일전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요청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한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업체 3곳의 제품이 미국의 FDA 긴급 사용승인 절차상 사전승인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FDA 사전승인을 획득함으로써 해당 제품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외교부 보도자료

 

외교부는 이날 국내 생산업체 3곳의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절차 상의 사전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는데, 이러한 FDA 사전 승인은 이례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진 것으로, 지난 24일 한미 정상간의 통화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고 외교부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때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산 진단키트의 지원 요청에 문 대통령은 미국의 FDA 승인 절차가 필요하다고 그때 언급을 했었죠.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빠른 승인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진행하겠다고 얘기했었는데, 미국의 현재 상황 또한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다보니, 이렇게 역대급으로 빠르게 진행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이에 따라 한국산 진단키트가 미국 공급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진 FDA 승인을 받은 기업이 어디인지는 아직 발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25일 문 대통령은 (서울 송파구) 코로나 19 진단키트 생산업체인 '씨젠' 을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5개의 바이오 벤처기업 대표들과 '진단 시약 업계 간담회'를 진행했는데요.

 

그때 5개의 기업**이 코로나19 진단 시약 관련하여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업들이 긴급 승인을 받았을 가능성이 크며, 진단키트 관련된 기업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포스팅을 진행하여 관련 내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하는 기업들이 이번에 승인을 받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물량이 부족할 경우 지속적으로 한국 기업이 추가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긴급사용승인제도 : 긴급 사용 필요한 의료기기의 허가 면제

 

https://alongwaytogo.tistory.com/111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공유 - 볼린저밴드 상단돌파 종목 찾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방에 계신분께서 요청하셨던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중 볼린저밴드의 상단을 돌파하는 조건검색식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alongwaytogo.tistory.com

 

1. 씨젠

 

코로나19 진단키트 기업 - 씨젠

 

씨젠은 요즘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일 것입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와 관련해서 잘 알려지지 않았던 기업이었지만, 최근 30,000원에서 141,400원까지 급등하며 5배 가까운 상승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방문했던 코로나바이러스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 기업을 방문하여 PCR 셋업준비실에서 천종윤 씨젠 대표와 시약에 대해 대화를 나눴던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때 언론에 보도된 자료를 빌리자면,

"미국에서 관련 검사자격 갖춘 곳에서는 FDA 승인 보름 전부터 자체 판단과 책임하에 미승인 키트를 쓸 수 있다고 한다. 만약 FDA 승인을 못 받을 경우엔 그때부터 사용이 중단된다"고 말했다. 미국의 코로나19 환자가 급증세를 보이자, 규정까지 바꿔가며 한국 씨젠의 진단키트를 먼저 확보해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한미 정상간 "진단키트 FDA승인" 대화에는 이런 배경을 깔고 나눈 것이란 분석이 가능하다.   -중앙일보- 

 

이렇게 이미 미국에선 씨젠의 진단키트가 사용되고 있었으며 이번 FDA 승인을 통해 미국 공급물량이 늘어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씨젠의 진단키트는 98%의 검사정확도와 대용량, 6시간 이내 빠른 검사가 가능한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견 : 씨젠이 이번 FDA 승인으로 매출이 급진적으로 증가할 것은 fact 이지만 이미 주가는 그것을 예상하듯 많은 급등을 이뤘던 종목이고, 금요일에는 갑작스런 낙폭으로 세력들의 1차 차익실현이 있을 수 있을 정도의 거래량을 보여줬기에 접근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많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https://blog.naver.com/myungli/221842347497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을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종가배팅을 위주로 하는...

blog.naver.com

 

2. 코젠바이오텍 관련기업 (랩지노믹스, 바이오니아)

  코젠바이오텍은 미생물키트, 유전자분석, DNA 검증시스템 개발, 분석키트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비상장 바이오 업체입니다. 코젠바이오텍은 국내에서 가장 먼저 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했고 현재 중동 동남아 등 30개국에 수출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비상장기업에 해당되어 해당 업체와 관련되어 있는 관련주만 존재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 바이오니아

 

진단키트 관련주 - 랩지노믹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3. 솔젠트 관련주 (EDGC)

 EDGC는 최근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미 기존에도 차트를 계속 만들어왔던 모양을 그린다고 유튜브에서 몇번 언급을 했었는데요.

 

  아마 EDGC의 세력들은 이렇게 진단키트로 엮어서 날릴 것을 생각하고 차트를 만들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진단키트 회사인 솔젠트는 코로나19 진단시약을 개발했고,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긴급사용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유럽인증까지 받아 해외 수출도 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현재 해외에서 주문이 계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으며 수출 준비를 위한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솔젠트와 EDGC의 관계를 본다면,, EDGC의 자회사인 이디지씨헬스케어가 솔젠트의 지분을 약 16%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지분에 대한 관계로 인해 솔젠트의 강세가 지속될 수록 EDGC 또한 솔젠트 관련주로써 수혜주로 분류되어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바이오세움 관련주 (원익홀딩스)

  코로나19의 진단키트 기업 중 식약처의 긴급사용을 추가 승인 받은 기업은 원익홀딩스의 바이오세움으로 원익홀딩스는 바이오세움의 3대주주로 바이오세움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업의 차트 모양은... 현재 코로나 진단키트의 수혜를 받고 있다고 보여지는 모양의 차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5. SD바이오센서 관련주

  SD바이오센서는 신종코로나19 진단시약과 코젠바이오텍, 씨젠, 솔젠트와 함께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 현재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에스디바이오센서 제품은 '스탠다드M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로 이는 유전자를 기반으로 검사하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입니다.

 

  하지만 SD바이오센서는 현재 비상장기업으로 현재 주식시장에서 이렇다할 관련주로 나와 있는 기업은 '에이티넘인베스트' 하나뿐이 없는 상황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하지만 에이티넘인베스트의 현재 차트 값이 그닥 좋진 않아서... 끌리진 않네요.. (물론 다른 기업들이 너무 많이 오르기도 했지만요....)

 

 

 

이상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된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미국 FDA 승인과 관련된 기업 중 1번 기업은 단연 '씨젠' 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선수들만 발을 담굴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차트의 모양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나 주식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촉수 금지 종목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미국 FDA의 사전승인은 한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은 확실하지만, 주식의 투자기업적인 접근에서는 현재 종목의 위치가 크게 매력적이지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만약 투자하고자 하는 분이 계시다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미국FDA 사전승인 관련하여 촬영한 유튜브 영상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로 다음 주 월요일 매수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꼭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youtu.be/A1_GjUCvhxU

 

 

 


이상으로 미국의 FDA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전승인과 관련된 기업 분석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를 해주신 분에게는 카카오톡방에 참여하여 함께 주식과 관련된 내용을 토론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공유드리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