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주식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바로 최근 n번방으로 조금 이슈가 된 텔레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입이 편하고 보안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private 한 메신저로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이게 가장 유명해진 이유가 이전 2014년 박근혜 전대통령이 인터넷상에서 벌어지는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선언하면서, 그 당시에 많은 인터넷 메신저 사용자들이 텔레그램으로 이동하면서, 텔레그램이 무료앱 부분에서 1위 오랜시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이슈가 있었던 프로그램이죠. 

 

  그 텔레그램을 어떻게 주식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쿠키뉴스

 

 

 

 

텔레그램이란 무엇인가?

  텔레그램은 2013년 러시아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메신저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 김어준의 팟캐스트에서 검찰이 일반인의 사생활과 지인 3000명의 정보가 담긴 카카오톡 대화록을 통째로 들여다 본 사실이 있다고 얘기하면서 카카오톡에서 텔레그램으로 '비밀스런' 방들이 많이 이동되었죠.

 

  그리고 잘 알려진 드루킹의 일당이 핵심멤버만 텔레그램방에서 대화하며 네이버 불법 댓글 작업을 펼쳤던 것도 있으며, 안희정 충남 도지사와 김OO 비서관과의 메신저, 그리고 이번 텔레그램을 플랫폼으로 삼아 대규모 디지털 성범죄인 n번방의 사건 또한 텔레그램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익명성과 보안성이 가장 크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그것과는 전혀 별개의 내용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주식 리포트 알리미 BOT (t.me/market_report_bot)

 

 

  텔레그램에은 다른 메신저와는 달리 BOT이라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사람이 하나하나 하지 않더라도 자동화된 봇을 통해서 Semi -AI 를 제공한다고 할까요?

 

  그 중 하나가 제가 원하는 기업을 등록하면 해당 기업의 공시나 리포트를 자동적으로 push 해주는 아주 유용한 BOT입니다. 프로그래밍 기술 중 크롤링 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적으로 bot이 관련 자료들을 긁어서 저에게 보내주는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개발자분 감사합니다. ^^

 

 

주식 리포트 알리미 BOT 사용법

 

 

 

 

 

 


텔레그램 조건검색식 알리미 (Sniper)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제가 직접 운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주식관련 서적 중 베스트셀러이며 현재 강의를 하고 다니시는 분이죠.

  유목민님의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를 읽으면서 그 부분에서 영감을 얻어 저에게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해서 개발 후 사용중입니다.

 

  직장에 있으면 회사에 주식을 한다고 떠들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주식매매는 해야겠고..

  키움증권 어플을 실행시키면 일은 안하고 주식하는걸 다 알 것 같죠. ^^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을 자주 활용하거나 조건검색식을 통해 종가배팅, 눌림목 매매를 하는 그런 분들에게 키움증권(HTS) 의 조건검색식에 종목이 포착되면 텔레그램으로 자동으로 전송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주식 프로그램을 켜지 않더라도. HTS의 조건검색식에 포착되는 종목들을 push 해줌은 물론,

  조건검색식을 껐다 켰다하면서 감시하는 조건검색식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현재 상위 종목은 어떤 것인지, 어떤 종목이 거래대금이 몰려있는지와 같은 것들에 대해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 BOT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완전 소중히 여기는 프로그램이며, 조건검색식을 통한 매매를 하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계정을 등록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밑에 링크를 통해 저에게 신청해주시면 제가 확인 후 계정을 생성해드립니다.

  (단, 윈도우10 이어야 하며, 제 유튜브를 구독신청하신분에게는 1개월 무료 사용권을 제공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현재는 비공식적으로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을 카카오톡으로 push 하는것까지 개발한 상태로,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분들께서는 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 alongway2go@naver.com)

 

 

 

 

 


주식인을 위한 텔레그램 정보방

  주식을 접함에 있어서 정보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예전 같은 비공개식 찌라시는 저 또한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신뢰성 또한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다수의 주식인들이 사용하는 텔레그램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수의 주식인들이 주식의 매매에 활용하고 있지만, 또 다른 의미에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루트에 해당됩니다.

 

  왜냐고요??

 

  나만 알고 싶으니 다른 사람에겐 공개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전 몽땅 공개합니다.

 

 


 

텔레그램 주식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채널입니다.

너무 많다보니 우선적으로 제가 자주 챙겨보는 채널 순으로 등재합니다.

 

 

  1. 가치투자클럽 (t.me/corevalue)

 

 

    제가 알고 있는 텔레그램 정보방 중 가장 큰 방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기관투자자 출신의 운용역들이 함께 운용하며 스톡헌터라는 카페를 운영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카페도 인원이 상당한데 저는 네이버는 잘 들어가진 않고, 텔레그램을 통해 정보들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2. 여의도스토리 (t.me/YeouidoStory2)

 

 

  위에서 소개한 가치투자클럽에 견주어 뒤쳐지지 않는 크기의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항상 여의도 각 증권사의 리포트와 찌라시, 그리고 유용한 기사 및 정보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장중에 키움증권, 신한금투와 같은 증권사의 리포트와 특징주를 수시로 등재하고 있으며, 인터넷 기사를 공유하며 본인의 코멘트까지 정리해서 올려주는 곳이죠. 상당히 유용합니다 ^^

 

 

 

 

3. 소셜 경제미디어 SNEK (t.me/economy_trending)

 

 

  잘 알려진 경제 사이트죠. SNEK 에서 운용하는 텔레그램 정보방입니다. SNEK API 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경제 뉴스를 하루에 4번씩 오전8시, 정오, 오후 3시반, 6시반씩 추출 후 텔레그램 방을 통해 BOT이 자동으로 등재합니다. 단순한 실시간 검색어를 통한 기사의 sorting 라기 보단, Hot한 토픽을 BOT이 자동으로 랭크화해서 텔레그램 채널에 등재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그런데 개인적으로 관련 링크들을 누르진 않고 굵직한 기사들만 screening 하면서 트렌드만 캐치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주식 소리통 NEO (t.me/davidstocknew)

 

 

  주식 제값찾기라는 네이버 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는 텔레그램입니다. 이 채널 또한 '여의도 스토리'와 비슷하게 관련된 증권사 리포트 및 이슈가 되고 있는 주식관련 기사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읽고 신경써서 보는 텔레그램 채널 중 하나입니다.

 

 

 

 

 

 

5. 실시간 실적분석 (t.me/realtime_stock_news)

 

 

  매일 아침 전 날에 있었던 증권사 [핫! 리포트] 와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슈], [전일 시장 주도 종목] 등과 같은 인터넷 기사 및 링크들을 정리해서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바쁜 일정에 모든 종목들을 섭렵하고 이해하기 어려운데, 출근할때마다 전날 어떤 종목이 이슈가 있었는지 기사까지 정리해서 공유해주기 때문에 지하철에서 항상 속독하는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6. TerraEX 리서치 (t.me/investment_info)

 

 

  대체투자 전문회사인 TerraEX 의 공식 텔레그램 채널로 에너지 자산, 신재생에너지, SOC, 부동산, IPO 실시간 정보등을 주기적으로 등재해주고 있습니다. 요즘엔 잘 안 나오고 있긴한데 메자닌 발행현황(전환사채, 교환사채

,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을 행사했던 기업들에 대해 정리해주고, IPO 가 있는 경우엔 확정공모가, 공모밴드, 참여 경쟁률과 같은 정보들을 정리해서 항상 등재해주는 곳입니다.

 

 

 

 

 

 

7. 선진짱 주식 공부방 (t.me/sunstudy)

 

 

 

  이 채널은 제가 들어온지 오래되었는데 솔직히 어떤 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정말 리포트나 관련 인터넷기사, 전 날의 시장상황 등과 같은 기사들을 항상 꾸준히 올려주는 채널입니다. 다른 유료성 성격을 띈 채널에 비해 이 분은 그런 것도 아닌듯한데 간간히 유명한 블로거분들의 링크도 등재해주시고 본인의 주식에 대한 신념까지 작성해주시면서 주식에 대해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준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8. 세종기업데이터 (t.me/sejongdata2013)

 

 

 

  세종기업데이터라는 곳에서 매일 이슈가 되었던 기사들을 Pick 해서  그 기사들에 대한 간단한 코멘트까지 등재해주고 있습니다. 이 채널이 다른 채널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되는 것은 다른 유튜브 채널들의 장점이 기사를 신속하게 보내주는 신속성에 있다면 이 곳은 시장의 흐름에 맞춰 insight 를 갖게 해줄 수 있는 양질의 자료들을 공유해주는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업투자자나 주식에 좀 더 심도있게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투자의 인사이트를 갖게 해줄 수 있는 곳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 여기서 뿌려주는 자료들을 모두 섭렵하진 못합니다. ^^

 

 

Sejongdata_Daily report
SejongData_Fn_Data

 

 

 

주식정보 채널은 너무 많다보니.. 일단 여기까지 하고,,

차후에 증권사 및 몇몇 유용한 채널은 호응을 본 후 추가적으로 등재하겠습니다.


 

제가 운용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 자세히 등재하였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0xDtaGzfJEU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