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그린뉴딜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뉴딜관련주란 친환경 관련된 테마주로 접근하면 되실 듯 합니다.

 

문재인 정부는 기존에 " 한국판 뉴딜 정책" 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정책을 밝혔었죠.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이전 14일 국토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산업통상, 자원, 외교,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의를 통해

그린뉴딜 관련 서면보고를 요청했으며,

국토부는 건축과 주택을 그린뉴딜과 연계하여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및 테마주 TOP7

 

 

①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되는 바이오 황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에코바이오는 황 사업 외에 국내외 매립가스와 소화가스를 활용하여 매립가스 발전소, 바이오 가스 및 수소 스테이션 등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또한 영위하고 있습니다.

 

 

 

 

②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 단일품목 제조기업으로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 열관리 부문 솔루션 전문업체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OEM 기업들과 친환경 공조시스템 추진중이라는 이슈와 함께 그린뉴딜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승하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인 OEM 납품 위주의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 단일 품목 제조기업으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공조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공조제품 분야에서 국내 MS 1위이며 전 세계 2위에 해당할 정도로 글로벌 부품 기업입니다.

 

 

 

 

③ 세종공업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습니다.

 

  세종공업은 해당 제품들을 현대차 및 기아차에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현대차의 국내점유율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한다면 약 31% 가량의 MS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④ 유니슨

 

 

 

 

유니슨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차도로 및 풍력발전, 태양광 관련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기업입니다.

그린 뉴딜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까지 결정되지 않았지만, 대체 에너지 사업 육성책이 포함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풍력주 또한 "그린뉴딜" 관련주로 편입되어 강세를 이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⑤ 와이엔텍

 

와이엔텍 산업폐기물 처리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폐기물 처리와 관련하여 환경, 골재, 건설 등 다방면에 걸쳐 폐기물 처리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하여 폐기물을 처리하는 환경분야의 사업이 주 사업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종목 또한 "그린뉴딜 관련주" 에 편입되었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그린뉴딜관련주 #그린뉴딜테마주 #그린뉴딜 #에코바이오 #한온시스템 #세종공업 #유니슨 #와이엔텍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