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리모델링 관련주 / 인테리어 관련주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의 리모델링 시장 규모가 올해 30조원인 상황에서 10년이 지나면 44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건축물 리모델링 시장의 전망과 정책과제 보고서를 냈는데요. 올해 국내 리모델링 시장 규모를 30조원에서 2030년도에는 44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리모델링 인테리어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건축물의 리모델링 시장은 올해 17조에서 25년도에는 23조, 30년도에는 29조억 규모로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말 기준으로 30년 이상 된 건축물은 전체의 37%를 차지하며, 노후 건축물 중 상당량은 재건축할 것이지만 정부의 리모델링 활성화 정책과 리모델링에 대한 의식이 좀 더 호의적으로 바뀐 것을 고려한다면, 리모델링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는데요.

 

1990년도부터 2010년도에 신축된 건물들이 점차 노후화 되고 있지만 해당 건물들은 당장 재건축이나 전면 리모델링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코로나19 등으로 경기가 위축된 상황에서 필수 기계설비를 교체하거나 노후화된 부분을 수선하는쪽으로 수요가 몰릴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흐름들은 점진적으로 리모델링과 인테리어에 관련된 수요가 증가될 것이 농후하다고 보여집니다.오늘은 리모델링 관련주 / 인테리어관련주에 대해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인테리어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에넥스

 

  - 에넥스는 주방가구의 제조와 판매를 주된 기업의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넥스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주방기기의 용품 제조 및 판매업과 수입 상품 도소매어브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789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83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5,991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48% 입니다.

 

 

에넥스의 일봉상 흐름은 이평선을 땡겨 올린 고점형태의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VR 보조지표 상으로 봤을 때 현재 VR 눌림구간에 해당될 수 있는 타점에 해당되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현재 VR 종목들을 하나하나 정리하고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포스팅을 못하고 있네요 ㅠ

에쓰씨엔지니어랑, 종근당, 푸드웰 등 많이 있었죠.. 시간나면 정리하겠습니다 ㅠ

 

 

 

 

 

 

2. 인테리어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한샘

 

  - 한샘은 부엌가구의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과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인테리어 관련 기업 중 하나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2조 4,711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10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353만주, 액면가는 1,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3.26% 입니다.

 

에넥스의 일봉상 흐름으로 봤을때 바닥을 다져준 후 이평선위로 캔들을 땡겨주는 모양을 그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종목은 생각보다 무거운 종목 중 하나로, 주봉상의 흐름을 보면서 디테일 매매가 필요할 것 같네요.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관련주 한샘의 주봉상 흐름은 7월에 봤을 때 한샘이 고점을 뚫어주고 상승하는가 했는데 힘을 받지 못하고 조정을 보여주는 흐름을 보여줬는데요. 그 후 약 3달간의 조정을 이어가며 쌍바닥을 치고 올라온 모양입니다. 이후 주봉 기준으로 20주봉 상에 캔들을 올려놓은 상태로 조만간 캔들을 쏴주는 움직임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여기서 움직여주지 않는다면 당분간 재미가 없을 수 있는 캔들의 모양이겠죠.

 

 

 

3. 인테리어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는 가구와 목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데요, 현대리바트는 차별화된 해외브랜드를 국내에 출시하며 국내 홈퍼니싱 시장에 고급 수요를 이끌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2조 4,711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10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353만주, 액면가는 1,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3.26% 입니다.

 

 

현대리바트는 인테리어관련주 리모델링관련주라고 하긴 하지만,, 음... 아직은 형님들이 컨트롤하지 않는 기업인가요..? 

 

주봉상 흐름으로 봤을땐 3월부터 꾸준히 상승을 치고 올라오며 약 3배 가까이 상승하긴 했는데요. 현재 14000원 구간대에서 박스권을 그리며 살짝 다시 떨어지는 모양을 그려주고 있네요.

 

이 자리에서 바닥을 한 번 더 다져주고 상승을 그려주는 모습이 나온다면 이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현재 자리에서는 외바닥 구간인지라 바닥을 다시 한 번 더 체크하고 접근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라는 사견이네요.

 

 

 

 

 

  ** 리모델링 인테리어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에넥스

  2) 한샘

  3) 현대리바트

  4) LG하우시스

  5) 듀오백

  6) 시디즈

  7) 에이스침대

  8) 퍼시스

 

  이상으로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테마군들이 테마주의 성격을 띄고 움직이는 종목들이 아니다보니 현재 차트가 살아있는 종목은 하나?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한 종목은 타점을 노리고 접근해도 자리가 나올 것 같은데요.

 

  나머지 기업들은 아직 이렇다할 움직임이 있다고 보여지진 않네요. ^^;; 앞으로 어떤 흐름을 이어갈지 지켜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2020/11/29 - [테마주 분류] -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골판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는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사회적거리두기를 강화하면서 카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7 - [테마주 분류] -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부시라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코로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5 - [테마주 분류] -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나는 한 해가 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

alongwaytogo.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및 이전에는 화이자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리모델링관련주 #인테리어관련주 #가구관련주 #한샘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에넥스 #듀오백 #LG하우시스 #코아스 #퍼시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