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테슬라 시세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최근 뉴욕증시의 'Rising Sun' 으로 부각된 종목 중 하나죠.

테슬라 (TSLA) 가 어닝 서프라이즈한 실적을 공시하면서 지속적으로 상승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4일 기준 테슬라의 주가가 일부 증권사의 목표가 상향으로 인해 전일 대비 19.89%의 급등하며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어제 저녁에 진행한 conference call 에서 북미 배터리공장이 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언급하였고, 지난 주 테슬라 컨퍼런스 콜에서 언급한 4분기 Model3의 판매량은 전년비 42% 성장한 상태였습니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 해 자동차 생산량이 전년 비 43% 성장하였고, 올해 또한 더 크게 상승할 것이라는 리포트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테슬라의 주가 상승 각도를 보면 현기증이 날 정도로 높은 시세를 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의 상승이 가파르기 때문에 조만간 조정이 나올 순 있지만, 테슬라에 대한 시장의 Re-rating 은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다고 봅니다. 내연기간의 하락과 전기차 시대의 도래를 거스를 수 없다는 부분. 그리고 2년 전 전기차 관련주의 상승이 기대로 인한 상승이었다면, 이젠 실질적인 value 를 두고 평가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2020년은 Car market 에서 전기차의 신차 출시 및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2차전지 관련 업체의 수익성 개선이 큰 폭으로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보여지네요.

 

 

이에따라 우리나라에서 해당 종목들에 대한 관심. 그리고 관련주들이 등락을 기록하고 있네요.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LG화학

2.삼성SDI

3.유에스티

4.삼화전자

5.삼화전기

6.센트럴모텍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1. LG화학

 

LG화학 월봉 (200204 기준)
LG화학 일봉 (200204 기준)

 

 

글로벌 EV 기업들의 Value가 확대됨에 따라 LG화학의 2차전지 사업 수익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반기 유럽 EV 산업이 급성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리포트들이 지속적으로 발표됨에 따라 LG화학의 폴란드 EV 이차전지 공장의 수율 정상화 및 설비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전기차량용 이차전지에 있어서 글로벌 경쟁력을 최고의 수준으로 유지하며 2020년 전기차량용 이차전지의 매출을 10조 가량으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상반기에는 신규 설비 투자로 인해 대규모 가동으로 적자가 있을 수 있으나, 하반기 폴란드 공장의 정상화로 인해 하반기에는 흑자 전환 또한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삼성SDI

삼성SDI 월봉
삼성SDI 일봉

 

삼성SDI 또한 위에 언급한 LG화학과 함께 2020년 하반기 매출 성장이 삼성SDI 의 구조적 외형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올해부터 유럽의 탄소배출 규제 강화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신 모델 출시가 확대되어 잇고, 특히 유럽의 자동차 market 은 전년비 50% 증가가 전망되어 유럽향 EV 배터리 매출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삼성SDI 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SDI 또한 LG화학과 같이 최근 주가의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조만간 조정이 있을 수 있을것이라 예상되며, Short-term 보단 Long-term stance 를 갖고 들어가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3.유에스티

 

유에스티 월봉 (200204 기준)
유에스티 일봉 (200204 기준)

 

유에스티는 1990년 설립되어 스테인리스 강관을 생산하고 스테인리스 강관이 매출액 대부분 (98%)을 하고 있다. 저방산업 매출은 건설이 50% 가량이고, 조선이 20%, 기타 20%로 건설 및 조선 업황과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업체입니다.

 

2018년 이차전지의 대장주 급으로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으나, 영업이익 또한 아직은 좋지 않은 업종에 해당합니다.

재무적인 부분에서 접근하기에는 아직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4.삼화전자

삼화전자 일봉(200204 기준)

 

삼화전자 일봉(200204 기준)

 

 

동사는 1981년 10월 26일 삼화기업(주)로 설립되어 1987년 5월 25일 상장 후, 2000년 11월 22일 상호변경함.

동사는 페라이트 및 MPC 코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연관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기 쉬움.

페라이트 시장의 영역은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용, 생활(주방)가전, 전파흡수체, 정보통신 등으로 나눌 수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주가가 낮은 것처럼 보이나, 이전에 관리종목이었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기업의 재무재표가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또한 전기차 관련된 이슈보단 콘덴서와 관련된 이슈로 최근 급등하고 있는것으로 보임.

 

 

 

 

 

 

5.삼화전

 

동사는 1973년 12월 10일에 '삼화니찌콘주식회사'로 설립하여 사명을 '삼화전기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1986년 11월 24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지배회사는 설립이래 단일품목으로 콘덴서(Capacitor)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전자부품산업은 전자제품의 기초로 타산업의 생산, 부가가치창출, 고용창출 등 국민경제에 비중이 크므로 산업연계성으로 볼 때 중추산업임.

출처 : 에프앤가이드

 

 

6.센트럴모텍

 

센트랄모텍 월봉 (200204 기준)

 

센트랄모텍 일봉 (200204 기준)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구동장치와 현가장치가 주요 목표시장으로 주요제품은 이너레이스, 오디 클러치보스, 로터샤프트, 슬리브기어 등.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인 테슬라 등에 납품중.

효문공장(본사), 서산공장, 밀양공장, 안양사무소의 생산시설 및 영업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센트랄디티에스의 대구공장 보유.

출처 : 에프앤가이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