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이번에 관심종목으로 보고 있는 종목은 한국큐빅입니다.

 

우한폐렴이 몰아닥친 이 상황에 한국큐빅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있었을까요? ㅎㅎㅎ

 

이 종목은 23일(목) 종가배팅으로 들어 간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일단 형식적인 기업개요로 넘어가서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기업개요

동사는 1989년 5월 13일에 Curl-fit(수압전사, 우드그레인 등)라는 공법을 이용하여 곡면표면처리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연결대상회사는 (주)한국큐빅, 삼신화학공업(주) 총2개의 법인이 존재함.

자동차 내장 Curl-Fit의 경우 현대차, 한국GM, 르노삼성차, 기아차 일부 차종에 공급되고 있으며, 가전의 경우 삼성전자, LG전자, 웅진코웨이 등 여러 기업의 다양한 제품에 Curl-Fit을 공급함.

출처 : 에프앤가이드

 

한국큐빅은 위에서 보는 것처럼 차량의 내장제의 Curl-Fit 작업을 해주는 업체로  현대차, 한국GM,르노 등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담당하는 듯 합니다.

 

잠시, 현대차의 내장재라면 최근 GV80을 내세운 현대차 및 팰리세이드 부분도 담당하는지 봐야 될 듯 하네요.

 

최근 현대차의 매출 및 영업이익이 어닝 서프라이즈라 차량 내부 관련 종목들이 모두 상승했으니 말이죠.

 

이런, 찾아봤는데 관련 기사가 하나도 없네요... ㅋㅋㅋ

www.dart.fss.or.kr

일단 dart에서 공시된 사업내용만 확인했는데, 해당 부분에도 gv80이나,,, 팰리세이드 관련된 내용은 없었습니다.

 

일단 자동차의 내장재를 담당하고 있다고 하니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경쟁사로 화진이 있다고 하구요.

 

그럼 차트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큐빅의 일봉입니다.

 

 

12월 12일 무슨일이 있었는진 모르겠지만, 2천만이라는 역대급의 거래량이 터졌네요. 그러면서 볼린저밴드가 expansion된 상태로 차트가 급격히 팽창했죠, 그러면서 한달간을 차트가 옆으로 기어가니,, 볼린저밴드가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목요일 캔들이 볼밴의 상단을 올라타는 구간이 나오죠.

 

현재 상태는 480선을 위에 올라탔고, 또한 일목균형표 상으로도 구름대 위에 위치한 상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좌측의 매물이 어느정도 정리되었다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MACD 1,2 의 흐름을 보면, 둘 다 sig 는 우하향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좋진 않지만,

 

상대적으로 기민하게 반응하는 MACD1이 바닥을 찍어주고 MACD를 돌려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에서 다음 날 양호한 캔들의 흐름이 나올 가능성이 크죠.

 

그리고 또한 OBV 상으로 보더라도 OBV가 한단계 step up 한 이후 거래량이 터지지 않고 옆으로 기어가고 있습니다.

obv는 후행적 지표이고, 눈속임이 가능한 보조지표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진 않으나, 한국큐빅은 현재까진 양호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한국큐빅의 30분봉입니다.

 

바닥을 잘 다잡아 주고 있는 상태에서 23일 거래량이 좀 터져줬죠.

 

이러면서 2~3일 안에 슈팅을 쏴주면 나이스한 모습을 그려줄텐데,

그렇지 않으면 버리기로 해야죠 ㅎㅎ

 

일단 이번주까진 홀딩하고 가보렵니다.

 

 

차량관련 기사 말고 다른 기사라도 있나 찾아보려고 했는데 기사는 코빼기도 보이지 않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