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길리어드 '렘데시비르' 관련주

 

어제 미국 증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중 하나인,

미국의 제약회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우지수, 나스닥, S&P 지수가 일제히 상승하였습니다.

 

길러어드 사이언스가 개발한 신약인 렘데시비르를 투여했을 경우 코로나19로부터 사망 위험이 62%까지 감소한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을 염두에 두고 있었죠.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대장주

 

  미국의 CNBC에 따르면 길리어드는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코로나19 중환자와 통상적인 치료만 받은 중환자를 비교한 3단계 시험에서 이같은 데이터를 얻었다고 발표했으며, 연구에 따르면 렘데시비르의 치료를 받은 환자의 7.6%가 사망했지만 렘데시비르로 치료받지 않은 경우 12.5%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렘데시비르 투약했을 경우 14일 동안 환자의 74.4%가 회복된 데 비해 표준 치료만 받은 환자의 경우 59%가 회복했습니다.

 

 

출처 : 조선비즈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렘데시비르 투여한 27명 중 9명이 호전된 상태를 보인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 치료제로 특례 수입된 렘데시비리를 23개 병원의 중증환자 42명에게 공급했으며 42명중 현재 최근 현황이 파악된 인원은 27명이며, 그 중 9명의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전에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대해 다뤘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은 렘데시비르 관련주들의 현재 위치에 대한 확인 및 해당 주가의 현재 위치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대장주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대장주

 

렘데시비르의 뜻

 

  렘데시비르는 미국 제약회사인 길리어드사이언스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약품이며, 최근 코로나 중증 환자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미국과 일본 한국등에서 치료제로 긴급 승인을 받아 중증 환자들에게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렘데시비리의 효과 및 효능을 임상 시험중인 미국의 시카고 대학은 임상 3단계까지 진행한 상태이며,

투여한 환자들이 대부분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었고, 일주일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회복되어 퇴원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

 

 

미국의 제약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개발한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 중 하나인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에서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임상 결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런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렘데시비르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수혜주, 테마주
파미셀,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정도만 보면 될 것 같으며,

그 중 대장주는 단연 '파미셀' 일 것입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대장주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대장주

 

 

 

 

1) 렘데시비르 관련주 - 파미셀 (대장주)

  - 줄기세포 치료제 등 제조 및 판매와 연구 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 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음.

  -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제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중에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렘데시비르 관련주 - 파미셀

  ▶ 왜 코로나치료제 혈장치료 관련주에 편입되었는가

 

 '렘데시비르'의 주요 원료는 뉴클레오시드입니다.

 

  파미셀은 뉴클레오시드의 많은 양의 매출을 확보한 상태로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fisher Scientific)로부터 추가로 최대 물량을 확보하였고, 파미셀로부터 뉴클레오시드를 공급받은 써모피셔는 해당 뉴클레오시드를 가공하여 전세계 제약사 및 연구소에 공급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파미셀의 뉴클레오시드의 기술로 지금은 미국과 유럽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 파미셀

 

  또한 파미셀은 코로나19의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 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태이며, 파미셀의 줄기세포 치료제인 셀그램-AKI 코로나19 중증폐렴 치료목적 승인까지 받은 상태로 해당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 파미셀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대장주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대장주

 

 

2) 렘데시비르 관련주 - 신풍제약

  - 동 사의 주요 사업목적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에 대한 제조 및 판매

  - 제약은 정밀화학공업과 생명공학 기술을 토대로 화학물질의 합성과정을 거쳐 독특한 물질을 개발하는 산업.

  - 화학공학기술, 미생물학, 약학 등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요구하는 지식 고부부가치 산업.

 

[출처 : 에프앤가이드]

 

렘데시비르 관련주 - 신풍제약

 

  ▶ 왜 코로나치료제 혈장치료 관련주에 편입되었는가

 

  신풍제약은 항말라리아제 말라클로에 대한 식약처의 허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라맥스정'을 생산중으로 에볼라 치료제에 해당 치료제가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기대로 상승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주가에 대한 흐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신풍제약은 약물재창출에 의한 이슈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이나, 저점대비 500% 가까이 상승한 종목 이기 때문에 접근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렘데시비르 관련주 - 진원생명과학

  -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CMO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기업을 보유

 

[출처 : 에프앤가이드]

 

렘데시비르 관련주 - 진원생명과학

 

  ▶ 왜 코로나치료제 혈장치료 관련주에 편입되었는가

 

  진원생명과학은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예전에 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 신종 및 만성 감염성 질환 DNA 백신의 개발을 수행한 Record 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바이오기업 이노비오가 4월부터 미국을 시작하여 중국 및 한국에서 코로나19 임상실험에 들어간다는 내용으로 급등하였으며, 이노비오의 자회사를 통해 진원생명과학의 지분을 12.5%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 진원생명과학

 

 

그럼 이상으로 길리어드 사이언스사의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대한 블로그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를 위한 권유의 글이 아니며, 해당 테마에 대한 진위여부는 투자자 본인이 재차 확인하여 투자할 것을 권유하며, 해당 투자로 인한 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테마주 분류] - 혈장치료 관련주 및 관련주식 TOP7 (feat.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테마주 분류] - 김부겸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봤네요

[테마주 분류] -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깔끔한 정리 (feat. 대장주 에이텍)

[테마주 분류] -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총정리 (최신버전)

[테마주 분류] - 햄버거병 관련주 TOP5 총정리 (용혈성요독증후군 및 식중독 관련주)

[테마주 분류] - 중국 돼지열병 관련주 TOP4 총정리 (feat. 돼지독감 대장주 체시스 이글벳)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

alongwaytogo.tistory.com

 

 

 

 

#렘데시비르관련주 #렘데시비르 #길리어드관련주 #신풍제약 #파미셀 #렘데시비르주식 #렘데시비르주가 #파미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