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20.07.13 (월) 오늘의 장중 주요특징 정리

 

 

이슈가 된 테마

 

  - 오늘은 국내 증시가 하락했고, 투자심리 위축 속 테마별로도 대부분의 테마가 하락했습니다. 오늘 오후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가 열린 가운데, 최근 한국판 뉴딜 정책 기대감에 상승했던 풍력에너지, 태양광에너지, 재택근무/스마트워크, 스마트그리드, 수소차 등의 테마가 차익매물 출회 등으로 하락했습니다. 2차전지/전기차 테마는 지난밤 테슬라 주가 조정 여파 등으로 하락했으며, 언택트 관련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했던 NAVER, 카카오 등 인터넷 대표주도 하락했습니다. 이 외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멘트/레미콘, MLCC, 가상화폐, 보톡스, 정유, 아이폰, 키오스크, 철도, 반도체 재료/부품 등의 테마가 하락률 상위를 기록했습니다.

  - 반면, 영국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덱사메타손 활용 소식 등에 덱사메타손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한국판 뉴딜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 소식 등에 일부 일자리(취업) 테마도 상승. 미국의 美中 회계협정 파기 계획 소식 등으로 일부 희귀금속(희토류 등) 테마도 상승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법원 상고심 선고기일이 16일로 확정된 가운데, 정치/인맥(이재명) 테마도 상승. 중국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이어 구제역도 발병했다는 소식에 백신/진단시약/방역 및 아프리카 돼지열병, 일부 구제역/광우병 수혜 테마도 상승했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영국의 코로나19 치료제인 덱사메타손 활용 소식 등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외신보도에 따르면 영국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등 4개주 국민보건서비스(NHS) 현장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덱사메타손을 활용중 인 것으로 알려짐. 영국 정부는 지난달 코로나19 치료제 활용을 위해 24만명 분의 덱사메타손을 확보한 바 있ㅅ브니다.

 - 덱사메타손은 英 옥스퍼드대 연구진의 임상시험 결과 인공호흡기 치료군의 사망률을 35%, 산소치료군의 사망률을 20% 낮추는 효과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덱사메타손에 대한 기대감이 재부각되며 신일제약, 환인제약, 부광약품, 경동제약, 대원제약 등 덱사메타손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일자리 관련주]

 

  한국판 뉴딜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금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서 "한국판 뉴딜에 2025년까지 총 160조원을 투입해 문재인 정부 임기가 종료되는 2022년까지 약 89만개, 2025년까지는 약 19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힘혔으며, 세부적으로는 디지털뉴딜로 90만3,000개, 그린뉴딜로 65만9,000개, 안전망 강화를 통해 33만9,000개가 만들어질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 같은 소식에 사람인에이치알, 에스코넥, 윌비스 등 일부 일자리(취업) 테마가 상승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미국의 미국과 중국간의 회계협정 파기 계획 및 미국-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 충돌 등에 일부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 외신에 따르면 美 트럼프 행정부는 2013년 체결된 美/中 회계협정을 파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회계협정이 파기될 경우 중국 기업의 미국 증시 상장이 어려워질 수 있어 양국간 갈등이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었습니다.

  - 현지시간으로 13일 폼페이오 美 국무부 장관은 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 주장에 대해 불법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러한 소식 속 양국 갈등 격화에 따라 희토류 등이 무기화될 수 있다는 우려에 티플랙스,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등 일부 희귀금속(희토류 등) 테마가 상승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법원 상고심 선고기일 발표 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전일 대법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7월16일 오후 2시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항소심에서 당선무효형이 선고된 사건의 최종심 선고가 16일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최종심 선고에서 2심 형량이 확정될 경우 이재명 지사는 도지사직을 상실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날 여론조사 업체 리얼미터에 따르면 이재명 도지사에 대한 긍정평가가 지난달 대비 0.9%P 상승한 71.2%를 기록했으며, 이재명 지사는 18년 7월 조사에서 긍정평가 29.2%를 기록하여 시도지사 직무수행 지지도 최하위를 기록했으나,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이번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인터지스정치/인맥(이재명) 테마가 상승.

 

 

 


[오늘의 이슈종목]

 

 

유엔젤(18.88%) - SK텔레콤 누구 케어콜에 이동 전화망 연동 솔루션 공급 소식에 급등

 

  - 동사는 언론을 통해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통화 융합 서비스로 제공 중인 '누구 케어콜(코로나19 대응을 돕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의 핵심 기능에 해당하는 '이동 전화망(IMS) 연동 솔루션'을 SK텔레콤에 공급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AI가 발전함에 따라 통화를 이용하는 다양한 활동에도 AI적용 확대가 예상된다며, 통신사와의 협력으로 통화와 관련된 다양한 AI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이동 전화망 연동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덕전자(7.65%) - 900억원 규모 신규시설 투자 결정 속 강세

 

  - 동사는 900억원(자기자본대비 13.83%) 규모 신규시설(기계장치, 부대시설 등) 투자 결정 공시하였고, 투자목적은 신규 비메모리 반도체 FCBGA 시장 확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생산설비 신설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약품(6.65%) - 6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연장 결정에 강세

 

  - 전일 장 마감 후 6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연장 결정 공시(기간:2020-07-13~2021-07-12, 미래에셋대우증권(주)(MIRAE ASSET DAEWOO.CO., LTD)).

 

 


 

JW중외제약(5.61%) - 치주질환 보조치료제 '덴드리스' 출시 소식 속 상승

 

  - 동사는 언론을 통해 치주질환 보조치료제 '덴드리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으며, 덴드리스는 치과 치료 후 치은염과 치주염 등 치주질환이 발생했을 때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보조치료제로 알려졌습니다.

 

  -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복용 목적에 따라 포장 단위를 세분화해 구성하는 등 처방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며, 치아와 잇몸의 노화가 심화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힘혔습니다.

 


세화이이엠씨(3.42%) - 마스크 제조 및 판매업 사업목적 추가에 상승

 

  -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임시주주총회 결과 공시를 통해 신규 사업 진출로 마스크 등 의약외품 제조, 판매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비디아이(29.97%) - 美 엘리슨 파마슈티컬스 지분 취득 위한 계약금 납입 소식에 상한가

 

  - 동사는 언론을 통해 미국 신약개발업체 엘리슨 파마슈티컬스 지분 50.98% 취득 계약에 이어 계약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밝혔으며, 이번에 지급된 계약금은 전체 취득액 249.80억원 중 10%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 한편, 동사는 지난 7월6일 지분취득을 통한 신규사업 진출 및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엘리슨 파마슈티컬스 지분을 취득 결정한 바 있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29.93%) - 비비비와 검체채취키트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

 

  - 동사는 언론을 통해 비비비와 검체채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이번에 계약한 검체채취키트는 관계사 필로시스와 비비비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와 최적화돼 호환되며, 동사가 판매하고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인 Gmate COVID-19에도 함께 구성되어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씨디렉트(29.90%) - 적대적 M&A 제기 소식에 상한가

 

  - 일부 언론에 따르면 바디프랜드 창업주 일가가 경영권 지분 매각 대금 가운데 일부를 유에스알(USR)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에스알(USR)은 수년간에 걸쳐 동사 주식을 장내/장외에서 매수하고 있는 등 동사 적대적 M&A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한편, 6월19일 주식회사 유에스알 외 1명은 동사에 회계장부 등 열람 및 등사 가처분 소송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이수앱지스(14.01%) - 표적항암제  ISU104 연내 美 FDA 임상 2상 신청 소식 등에 급등

 

  - 동사는 전일 일부 언론을 통해 대표적 파이프라인(후보물질)인 표적항암제 ISU104의 국내 임상 1상을 마치고 임상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며, 올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 2상을 신청한다고 밝힘. ISU104는 두경부암 대장암 유방암 등에 많이 발현되는 단백질인 ErbB3에 작용하며, 얼비툭스 내성 환자를 치료하는게 목표임.

 

  - 아울러 미국 바이오기업 카탈리스트와 혈우병 신약 ISU304도 공동 개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임상 2상을 마치고 임상 3상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이재명관련주 #덱사메타손관련주 #희토류관련주 #일자리관련주 #비디아이 #필로시스헬스케어 #피씨디렉트 #이수앱지스 #골드퍼시픽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