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거의 전 국민이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은 이제 상대방과 소통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결제 및 인증서 등 문제도 해결이 가능하도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답게 사용할 수 있는 용도도 많아졌는데요.
최근에는 백신 예약 등 인증서가 필요한 상황이 많아 카카오톡 인증서에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쉽게하기


카카오톡 인증서는 간편하게 카카오톡을 통해서 언제든지 발급을 받을 수 있을 뿐더러
삭제와 갱신도 용이하기 때문에 보안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에 앞서서 ▼네이버라던지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과 같은 도움이 되는 글들도 확인해보세요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 네이버 인증서 발급 쉽게하기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최대 2000만원 지급)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하기 (최대 2천만원)
🔴 지급받지 못한 숨은 보험금 찾아보기
🔴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방법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참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인증서 신청방법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지갑이란?

 

카카오톡 지갑이란?

 


카카오톡 지갑은 디지털 자산과 아이템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본인 확인을 거쳐 다양한 서비스들을 모아서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카카오 인증서 발급, 삭제 유효기간 확인 그리고 관리 등 대부분 인증서와 관련이 된 내용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바로가기

 

 

2. 카카오톡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카카오톡을 실행해 주신 뒤 오른쪽 하단에 점 세개의 메뉴를 눌러주시면 상단에 지갑 탭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지갑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 이후, 상단에 안전하고 간편한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기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본인 확인 다섯 가지의 항목을 모두 동의해야 하며,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은 모바일 기반이기 때문에 휴대폰 명의로만 신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증서와 사용할 비밀번호를 등록해 주시고 패스워드는 앞으로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번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잘 챙겨야 하며, 스마트폰에 홍채 인식이나 지문 인식 기능이 있다면,
다음부터 생체 인식 사용 버튼을 눌러서 빠르게 접근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3. 카카오톡 인증서 어디에 쓸 수 있나?

이렇게 카카오 인증서와 같은 공동 인증서는 컴퓨터와 모바일, USB를 오가며 까다로운 보안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한데 현재는 카카오 뿐만 아니라 네이버, 토스, 이동 통신사, 금융 결제원 등 다양한 곳에서 공동 인증서를 지원하고 있으며,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발급 기관마다 제휴를 맺은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사이트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는데 특히나, 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금융 결제원을 통해야만 합니다.

정부 기관, 민원 서비스는 카카오 인증서로 모두 접속이 가능하며, 여섯 자리 핀 번호나 지문 등의 생체 인식으로 몇 단계의 절차를 간소화했으니, 굉장히 유용할 것입니다.

 

[일상생활정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민원24

 

 

이렇게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쉽게도 모든 기관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카카오 관련 다양한 콘텐츠 활용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카카오 인증서 정도 하나 보유하고 계시면, 편리하게 사용해 보실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카카오 인증서 발급을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공동인증서 #카카오톡 공인인증서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PC #카카오톡 인증서 #카카오톡 지갑 #네이버 인증서 #통신사 인증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