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원격의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약 한달전에 코로나19 관련하여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면서 포스트코로나에 대해 대비해야 할 것이고 이로 인해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것이 변화할 것이라고 언급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러한 변화 중 아마 가장 큰 변화는 재택근무와, 온라인 주문시장(마켓컬리) 가 있었으며, 아직 완벽히 풀리진 않았지만 원격의료 부분이 시장에 다시 한 번 나올 수 있을까? 하는 의문입니다.

 

지금까지는 전문인력, 의료과실에 의한 배상책임, 개인정보 유출, 과잉진료 등으로 인한 비용 부담 등으로 우리나라의 의료협회(의협)은 꾸준히 반대해왔던 것 중 하나였죠.

 

 

출처 : 교수신문

 

하지만 이번엔 달라질 수 있을까요?

 

원격의료 관련 사업이 다시 주목을 받는 이유는 정부가 '한국형 뉴딜' 및 비대면 산업에 대한 혁신을 외치며 그러한 혁파의 대표적인 분야로 '원격의료' 를 꼽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겠죠.

 

2010년도 18대 국회에서도 원격의료에 대한 의료법 개정안이 제출되었지만 상임위에 상정조차 되지 못하고 국회 회기 종료됐고, 19대 국회에도 의료법 개정안이 자동 폐기 수순을 밟았었죠. 그리고 20대 국회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원격의료를 한시 허용한 결과 긍정적인 성과물을 얻었고, 현재 우호적인 여론까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에 원격의료 법안이 통과가 될 수 있을지가 현재 의료계 및 학계의 관심사 중 하나일 것입니다. 

 

우선 의협은 원격진료로 인한 오진을 반대의 이유로 거론했지만 이번 코로나19로 전화 상담과 처방을 한시적으로 허용한 결과 13만건 이상의 원격진료가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오진 사례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죠.

 

 

출처 : 중앙일보

 

 

  이처럼 코로나로 인해 다시 야기된 원격의료라는 시대적 흐름을 의협에서 반대하기는 명분을 내세우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격의료에 관심이 가는 이유

 

  우리는 원격의료와 관련된 시범사업을 코로나19로 인해 시행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어찌보면 베타테스트를 끝마쳤다고 볼 수도 있겠죠. 또한 아래에 나온 기사에서 언급된 것과 같이 '한국판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경제중대본에서도 비대면 의료 및 비대면 교육에 대한 인프라를 전격적으로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정부는 원격의료와 비대면 산업을 키우기 위해 오프라인 및 대면 관계를 기초로 하는 규제를 재설계하고 법적, 제도적 수정을 거쳐 대대적인 인프라 구축에 투자할 것이라고 얘기가 나오고 있죠.

 

  정부에서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분야는 주가상승과 직결되는 경우를 이전에도 몇몇 봐왔기 때문에, 원격의료관련 종목들이 현재는 많은 시세를 주고 상승했다고 하더라도, 현재보단 앞으로가 더 나을 수 있다는 생각에 관심종목에 편입 후 지켜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인성정보

 

출처 : 네이버증권

 

 

  우선 알아볼 종목은 인성정보입니다.

  인성정보는 원격의료 관련주 중 대장주에 속할 것처럼 큰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원격의료 전용기기를 식약청에서 인증받은 회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원격의료 관련주 중에서도 눈에 띌 중도의 주가 상승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출처 : 인성정보 홈페이지

 

  현재 인성정보 홈페이지에는 코로나19 로 인한 원격진료를 지원하기 위해 대구 지역에서 요양원 및 각 의료기관에 원격진료 시스템을 지원하였으며, 이탈리아 및 브라질과 같은 해외에도 원격의료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 ZDNet
출처 : 와우TV

 

 

 

 

비트컴퓨터

 

출처 : 네이버증권

 

비트컴퓨터는 1983년에 설립된 업체로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원급에서 3차의료기간에까지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면서 35년간 시장에서 검증된 bitnixHIS를 사용하여 의료정보시스템 관련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는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정보서비스 클레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정보 서비스로, 별도의 설치나 구축 작업 없이 의료정보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선택 옵션 구성을 통해 각 병원의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유비케어

출처 : 네이버증권

 

  유비케어는 요양기관 전자의무기록(EMR) 시장의 점유을 1위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의료정보의 플랫폼 사업과 개인 건강정보를 관리하는 플랫폼 사업을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는 이러한 시장적 지위를 바탕으로 원격의료 사업 확대 시 이에 따른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수 있을 정도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소프트센

 

출처 : 네이버증권

 

 

소프트센은 IT 자원의 활용을 통해 IT 서비스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 기반의 IT 기업입니다.

동사는 IT인프라 사업부문과 함께 솔루션 공급, 각종 다양한 IT서비스 등을 B2B, B2C 형태로 제공하는 전략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센은 지난 2016년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벨리와 원격의료 사업 진행과 관련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면서 원격의료 관련된 노하우를 쌓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격의료를 위해 환자의 과거 진료기록이나 과거력, 가족력 등은 개인의 의료정보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초자료 구축이 필수 요건으로 알려져 있는데, 소프트센은 빅센메드 등 의료관련 빅데이터 솔루션을 기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어랩스

 

출처 : 네이버증권

  케업랩스는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업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면서 설립된 기업입니다.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케어랩스는 국내에서 병원 및 의원 상대로 디지털마케팅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출처 : 네이버증권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빅데이터 기반의 의료영상정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구 및 경북지역에 '언택트' 기술을 지원한 레코드를 갖고 있습니다.

  

  이때 지원한 서비스의 명칭은 INFINITT Fault Prevention Solution 으로, PACS, 네트워크, 서버 하드웨어 등의 상태를 시실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다운타임이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을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운영자에게 메일과 같은 즉시 알림 서비스를 통해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입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관련 사견

 

  원격의료 관련한 법안 통과를 기대하듯이 원격의료 관련주들은 일제히 상승을 하였습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중 대장주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상승을 보여준 '비트컴퓨터'와 '인성정보' 는 코로나19 테마주들이 잠잠한 틈을 타 많은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서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원격의료 관련주는 시대적인 흐름에서 상승할 수 밖에 없을 섹터 중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원격의료 관련주들이 기대를 품으며 상승한 이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만약 이번 원격의료 관련된 내용이 '한국형 뉴딜' 로 정식적으로 포함되었다는 발표가 나온다면, 해당 이슈가 1차적인 시세를 주는 꼭지에 해당될 수 있을 것이라는 사견입니다.

 

  이후 하락한다면 그때는 다시 원격의료 관련주들에 다시 한 번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죠?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원격의료 관련주

#원격의료 테마주

#원격진료 관련주

#원격진료테마주

#한국형 뉴딜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소프트센

#케어랩스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진료 관련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