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시중에 일라이릴리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일라이릴리 관련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일라이 릴리 관련주가 부각되는 이유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일라이릴리가 캐나다의 생명공학업체인 엡셀레라와 함께 개발중인 항체치료제인 ('LY-CoV555)에 대해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을 하면서 이에 대한 관련주가 부각되었는데요.

 

  일라이 릴리가 제출한 임상시험 결과지에 따르면 항체치료제를 1차 투여했을 시 고위험 코로나19 환자들이 입원 또는 응급실을 방문할 필요성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국 FDA가 이를 승인한 것은 승인신청한 이후 한 달정도만에 승인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라이릴리의 항체치료제코로나19에 감염된 이후 회복한 환자의 혈액에서 항체를 추출해 만들어졌으며, 지난 9월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신에 LY-CoV555를 투여한 이후, 중간 연구결과 발표에서 '투여한 환자의 입원율이 낮았다' 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지만, 지난 10월에는 안전문제로 3단계 임상시험을 중단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FDA 승인으로 시장에선 일라이 릴리의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재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 트럼프 대통령이 일라이릴리의 경젱사인 리제네론이 개발중인 항체치료제를 사용한 이후 상당한 효과가 입증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리제네론에서 사용한 항체치료제와 비슷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일라이 릴리의 종목 또한 함께 부각을 받은 이슈를 갖고 있습니다.

 

 

 

 

 

 

 

2. 일라이 릴리 관련주_ 보령제약

 

  - 보령제약은 의약품의 제조와 매매 및 소분업 그리고 무역업 부동산 임대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보령제약에서 파냄하고 있는 주요 제품으로는 카나브패밀리, 스포가, 갤포스, 맥스핌 등이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 보령제약은 2020년 5월 일라이 릴리와 항암제인 '젬자'에 대한 자산을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보령제약은 일라이릴리로부터 한국에 판권과 허가권 등 이와 관련된 일체를 모두 매입했습니다.

 

  - 젬자는 각종 암(폐암, 유방암, 담도암) 등에 대한 적응력을 갖고 있으며 1차 또는 2차의 항암치료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008 - 보령제약, 일라일ㄹ리 코로나19 치료제 승인 요청에 상승 [이뉴스투데이]

200511 - 보령제약, 美 일라이 릴리社 '젬자' 국내 권리 인수 '항암제 라인업 강화'

 

 

 

 

 

3. 일라이 릴리 관련주_ 한미약품

 

  - 한미약품은 의약품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한미약품의 주요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와 복합고혈압치료제 등이 있습니다.

  -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 및 얀센에 기술 이전한 비민치료제 HM12525A, NASH 치료제 HM15211 임상에 따른 파이프라인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 한미약품과 일라이 릴리와의 관계를 찾기 위해 기사를 검색해보면, 일라이 릴리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의 기술수출 계약 해지 관련 기사만 찾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과거 일라이 릴리와의 계약 관계 이력을 바탕으로 일라이 릴리의 한국 진출 교두보로 활약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으로 한미약품은 일라이 릴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190123 - 일라이릴리 BTK 억제제 권리 한미약품에 반환 | 한경닷컴

190123 - 한미약품, 일라이 릴리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기술수출 계약 해지 | KNN뉴스

201008 - '트럼프 투약 항체치료제' 일라이릴리, FDA 승인 요청 소식에 관련주 주목 | 매일경제

 

 

 

 

 

 

  ** 일라이 릴리 관련주 **

 

  1) 보령제약

  2) 한미약품

 

 

  현재까지 일라이 릴리 관련주로 시장에 부각된 종목은 앞서 알아본 2 종목정도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중 일라이릴리와 현재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되는 종목은 '보령제약' 정도로만 보이는데요. 향후 어떻게 움직일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 생각되네요.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세종시 이전 관련주 TOP 4 필수체크 (feat.행정수도 이전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되고 있는 세종시 이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여당이 2004년도에 헌재의 위헌 판정으로 인하여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일리관련주 #일라이릴리 #코로나치료제 #트럼프코로나치료제 #트럼프치료제 #트럼프치료제관련주 #트럼프코로나관련주 #트럼프 투약 항체치료제 #리제네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