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자로 AI 로 표기됩니다.

  - 철새, 닭, 오리 등 조류에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며, 사람에게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감염병으로,

  - 전파속도와 폐사율 등 바이러스의 정도에 따라 고병원성과 저병원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는 가축전염병예방법에서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충남 천안에서 올해 3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AI) 가 발생하면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에서 10일 고병원성 AI주의보를 발령하고 방역조치를 강화했는데요.

 

  농식품부와 환경부가 천안 병천천에서 지난 3일 채취한 야생조류 포획 시료의 검사결과 고병원성 인플루엔자가 발견된 것으로 발표하며, 이는 지난 천안 봉강천, 용인 청미천에 이어 세번째 고병원성 인플루엔자에 해당됩니다.

 

  이로인해 농식품부는 전국 철새도래지 인근에 현장 점검과 소독 실태 점검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 겨울에 야생조류에서 가금농장으로 바이러스 전파위험이 매우 높다고 말할 정도로 엄중한 상황으로 보이네요.

 

 

 

 

 

 

 

 

2.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1) 파루

 

  - 파루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태양광 발전은 추적장치와 고정식으로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최대 400MW규모의 태양광발전소에 설치

     (출처 : 에프앤가이드)

 

 

 

 

 

  - 파루는 방역소독기와 천연살균탈취제, 손세정제 등을 생산하는 이슈가 부각되며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13.04.01 - 파루, 중국서 조류 인플루엔자 사망 소식에 上 (이투데이)

16.12.12 - [특징주]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 이글벳,파루, 중앙백신 등

 

 

 

2.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2) 제일바이오

 

  -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기업으로 동물약품을 연구개발/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 또한 제일바이오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하여 일반사료첨가제 사업 및 제품제형화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하고 있습니다.

  - 이를 토대로 닭, 돼지, 소의 사료첨가제와 치료용 주사제의 생산을 주요 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생선업체로 조류독감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15.09.23 - 제일바이오 "조류인플루엔자 치료제 상용화 임박" || 뉴스핌

15.08.26 - 제일바이오, 조류독감 등 예방 물질 특허실시권 독점계약 || 미디어펜

15.09.23 - 제일바이오, 조류인플루엔자 관련 독점계약 체결 || 매일경제

 

 

 

 

2.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3) 이글벳

 

  - 이글벳은 동물의약품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또한 부가적으로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판매업, 전자상거래 등을 부가적으로 영위하고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 이글벳은 동물의약품 전문 제조 및 수입을 하는 기업으로 조류인플루엔자 (AI)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20.02.03 - '조류독감' 방역 관련주 엇갈려, 제일바이오 이글벳 '급등' 

20.10.06 - [조류독감 관련주] 체시스. 이글벳, 장 초반 급등

 

 

2.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4) 중앙백신

 

  - 중앙백신은 코스닥에 상장된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의 백신을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또한 부가적으로 사료첨가제와 구충제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중앙백신은 축종에 따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나다 애견백신, 축우백신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 중앙백신은 동물의 각종 전염병 및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는 백신을 개발하여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18.10.18 - 조류독감AI 이슈로 뜨는 동물약품주 1위는 중앙백신 - 한경닷컴

12.07.04 - 중앙백신 등 백신 株 '강세' ... 조류독감 확산 - 중앙일보

 

 

2.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5) 진바이오텍

 

  - 진바이오텍은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와 판매 및 동물약품 생산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진바이오텍의 주요 제품으로 펩소이젠, 락토케어, 아세트펜 30액, 슈퍼솔 등이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 진바이오텍은 자회사 (주) 다원케미칼을 통해 동물질병예방치료제 등의 동물약품을 생산 및 판매하며 진바이오텍은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4.01.22 - 진바이오텍 "AI 국책과제 수행 중... 4종류 소독제 정부등록 (이투데이)

16.11.24 - 진바이오텍, 국내 AI 확산... AI수혜주 부각 - (아시아경제)

 

 

 

 

 

 

** 조류인플루엔자 (조류독감) 관련주 **

 

  1) 파루

  2) 제일바이오

  3) 이글벳

  4) 중앙백신

  5) 진바이오텍

 

  6) 대한뉴팜 : 동물의약품 등을 제조

  7) 일양약품 : 독감백신 및 플루백신, 조류독감백신 등의 백신을 판매위해 R&D에 투자

  8) 씨티씨바이오 : 조류인플루엔자 대상의 소독제 및 진단키트를 해외에서 수입 후 판매

  9) 대성미생물 :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

  10) 체시스 : 체시스의 계열사인 넬바이오텍이 동물용 의약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이상 알아본 것과 같이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는 10개 가량이 되며, 그 중 5개의 주요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가적으로도 옵티팜, 우진비앤지, 코미팜, 진원생명과학, 우성사료, 백광산업 등 조류독감 관련 테마종목은 다양하므로 차트와 수급을 분석하여 적재적소의 시기를 공략하는 것이 유효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인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테마주 분류] -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테마주 분류] -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테마주 분류] - 드론택시 관련주 TOP5 (feat. 플라잉카 관련주 드론 관련주)

드론택시 관련주 TOP5 (feat. 플라잉카 관련주 드론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플라잉카로 알려져 있는 드론택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서울시는 2024년 드론택시를 상용화기에 앞서서 국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독감관련주 #조류독감 #조류인플루엔자관련주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관련주 #AI관련주 #이글벳 #파루 #제일바이오 #진바이오텍 #중앙백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