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관련된 포스팅이 아닌 3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포스팅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소상공인들과, 저소득층, 자영업자를 위해 정부가 3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을 했는데요. 이로 인해 3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과 신청 지역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결정된 제3차 재난지원금은 지역마다 상이한데요.

 

그래서 본인이 지원대상에 해당되는지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휴대폰번호,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지원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제일 처음 긴급재난지원금은 기본소득으로 모든 국민들에게 제공됐었습니다.

 

그리고 2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과, 프리랜서 그리고 자영업자분들에게 지급이 됐는데요.

 

이번 3차는 재난지원금 역시 조금 다른데요.

3차 재난지원금은 특정 지역과, 시에서만 지급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된 곳은 1곳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약 200원 가량의 기부금을 재난지원금으로 편성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이번 코로나로 인한 3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을 위해서 가장 먼저 움직임을 보이는 곳은 제주 지역인데요. 정부에서는 지원의 사각지대에 해당하는 7개의 섹터를 선정하여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임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제주도개발공사가 제주도에 기부한 200억원을 3차 재난지원금으로 편성한 금액으로써, 코로나가 오랜기간 진행되면서 예정되어 있던 행사와 축제들이 진행되지 못하면서 도내에 있는 문화예술인이라던지, 문화예술단체에 지원금을 지급함과 동시에 여행, 택시기사, 소상공인, 미취업 청년 등에게 지원금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추석연휴기간동안 집합금지 명령을 이행한 업체 대상으로 정부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었던 소상공인과 올해 6월 이후 창업기업에 83억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도내에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 중에서 2018년까지 청년자기계발비를 지원받거나 지원받았던 미취업 청년에게 6.5억원을 지급 할 예정입니다.

 

지자체별로 3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이 될 수 있을지, 1차에서 있었던 것처럼 전 국민에게 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을지는 아직 정부의 입장이 확연하게 나온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지켜봐야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주지역 신청방법

이번에 진행되는 3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은 소관부서에 따라서 개별적으로 지원하는 기준과 일정을 준비하여 11월 중순가량부터 신청서를 접수하고 심사를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제주도특별자치시는 올해 안으로 3차 제주형 재난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두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11월 12일 제주개발공사로부터 기부감을 전달받은 자리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심화되고 있는 경제 위기 속에서 이번 지원금을 통해 도내에 있는 경제 주체들에게 작은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밝히기도 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정부에서 지급한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2회에 걸쳐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우선은 현재까지는 제주지역에 한해서 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져서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기사 자체가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