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강원 인제 백담사 자작나무숲 짜박두부 용태리황태연구소 152회 2022-01-08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강원 인제

 

여러분 겨울 여행으로 추천하실 만한 동네 있으신가요? 볼 것 많고 갈 곳 많은 강원 인제 는 어떨까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에서 강원 인제 동네 한 바퀴 돌면서 인제 곳곳의 명소들을 직접 가보고 소개한다고 합니다. 강원 인제 에 우리가 알지 못했던 여행지와 맛집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강원 인제 백담사

 

  산과 강으로 이루어진 강원 인제. 겨울이면 강원 인제 에는 고요하지만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북과 위치가 가까워 한 때 우리나라 지도에서 사라지기도 했었는데요, 그만큼 강원 인제 는 38선 경계에 있는 위치라 전쟁 시 폐허가 된 마을 중 한 군데입니다.

 

이제는 인제 라는 이름을 되찾고 인제 사람들에게도 조용한 겨울처럼 평화를 찾고 싶어한다는데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먼저 천년 사찰 백담사를 찾습니다. 설악산의 서쪽에 위치해 있는 백담사는 설악산의 주봉 대청봉에서 내려오는 계곡 물줄기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산에서 7km 가량을 걸어야 강원 인제 백년사찰 백담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백담사의 이름은 작은 담(연못)이 100개가 있다하여 백담사라 불리워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역사는 신라 647년부터 사람은 바뀌고 전쟁도 있었지만 강원 인제 속 그 위치에서 꿋꿋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어쩌면 강원 인제 사람들의 모습과도 닮은 백담사를 가봅니다.

 

백담사

백담사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 김영철 동네 한 바퀴 자작나무숲 위치 장소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속삭이는 자작나무숲

김영철 동네 한 바퀴 자작나무숲 위치는? ☞ 클릭

 

 

 

사계절이 아름다운 인제이지만 겨울에 특히 그 모습을 뽐내는 강원 인제의 자작나무 숲 이 있습니다. 강원 인제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이라 불리우는데요, 추운 지방에서만 자랄 수 있는 자작나무 숲이라 강원 인제 에서 꼭 보고 갈 명소입니다.

 

원대리 사람들이 벌목용으로 심었던 자작나무 숲 이 이제는 사람들에게 평화를 안겨주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속삭이는자작나무숲안내소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안내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강원 인제 자작나무로 조각품을 만들어 카페를 차린 남매가 있다고 하는데요, 강원 인제 원대리를 떠났다가 다시 돌아온 나무는 추억을 되찾아 자작나무로 카페를 열고 자작나무 쿠키 차를 만들어 손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작나무로 조각품을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다네요.

 

 

강원 인제 용대리 황태 연구소

 

 

강원 인제 용대리 황태 연구소의 황태는 강원 인제 의 몰아치는 바람이 만들어내는 황태입니다. 황태는 눈, 바람, 추위가 모두 알맞아야 만들어질 수 있는데 강원 인제 가 그 조건을 갖췄다고 하네요.

 

가업을 이어 덕장과 식당을 함께 운영하는 부부가 용대리 황태 연구소 에 있습니다.

 

 

 

만든 강정, 삼합, 청국장 등의 메뉴를 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힘든 진짜 황태를 강원 인제 용대리 황태 연구소 식당에서 만나보세요.

 

▼ 김영철 동네 한 바퀴 짜박두부 판매 위치 장소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김영철 동네 한 바퀴 짜박두부

김영철 동네 한 바퀴 짜박두부 위치는? ☞ 클릭

그리고 강원 인제의 혹독한 추위가 만들어낸 또다른 식재료 콩입니다. 강원 인제는 일교차가 커서 콩이 자라기 좋은 환경이라고 합니다. 좋은 콩으로 만든 전통식 두부를 가지고 짜박두부라는 음식을 직접 개발한 부부가 있다는데요,

 

다른 데서는 맛 볼 수 없는 강원 인제 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인제 의 좋은 콩으로 만든 별미음식 짜박두부도 소개합니다.

 

인제재래식순두부

인제재래식순두부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78번길 52-10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박인환 문학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강원 인제 의 박인환 문학관 도 그냥 지나치지 않았는데요, <목마와 숙녀>, <세월이 가면> 등의 시로 잘 알려진 박인환 시인의 생가 터에 자리잡은 박인환 문학관 은 과거 길거리 모습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으며, 박인환 시인의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박인환문학관

박인환문학관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56번길 50 산촌민속박물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북과 가까이 위치한 강원 인제 에서 눈으로 분단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38대교 인데요, 38대교를 바라보면서 우리 역사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제38대교&amp;amp;nbsp;

인제38대교  강원도 인제군 남면 관대리

 

 


 

추운 겨울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를 따라 강원 인제 여행해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강원도 안에서도 첩첩산중 골짜기에 있는 마을이라지만 볼 것도 먹어 볼 것도 많은 강원 인제 입니다.

 

출처 : https://info.lamerth.xyz/youngchul-gangwon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