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전기자동차 업체인 테슬라가 2020년에 설립한 로켓 개발업체 스페이스X가 첫 민간 유인 우주선인 ''크루드래건'을 발사를 했죠. 이에 따라 어떤 관련주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지에 대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민간기업인 미국의 스페이스 X가 첫 유인 우주선을 발사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 NASA 소속 우주비행사 2명을 태운 미국의 첫 민간 유인 우주선이 발사됐죠.

테슬라의 CEO 일런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는 오늘(31일) 새벽 4시 22분 플로리다주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유인 우주선인 '크루 드래건'을 쏘아 올렸습니다.

 

 

'크루 드래건'은 발사된 이후 19시간 뒤 400km 상공에 떠 있는 국제 우주정거장에 도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스페이스X의 발사 성공은 우주 개발에 민간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시대라 도래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이벤트 중 하나에 해당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죠. 이에 따라 NASA 또한 비용 절감으로 화성 유인 탐사에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번 스페이스X 의 발사 성공이후 테슬라 주가에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그럼 이번에는 스페이스X 발사 관련주 및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이스 X 관련주

 

 

스페이스X 관련주

 

 


 

스페이스 X 관련주 TOP6

 

이번 발사를 계기로 민간 기업들의 우주 탐사를 위한 도전이 지속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라 우주 관련주들의 상승세 또한 바라볼 수 있는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013년 항공기 부품 제조 및 판매,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요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해당 업체의 주요 사업으로 부품 가공사업, 부품 조립사업, 항공기 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 등으로 총 4개의 사업군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미국에는 본사의 규모와 비슷한 자회사인 Kencoa Aerospace LLC, California Metal & Supply Inc 를 소유하고 있으며, 2020년 3월 3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켄코아스페이스는 국내 상장한 기업 중 스페이스 X와 공급계약을 체결한 기업 중 하나로 이번 스페이스X의 발사로 인한 스페이스X 관련 주식 중 하나에 해당되는 기업입니다.

 

관련기사

 

 

 

 

 

② 쎄트렉아이

쎄트렉아이는 우주항공, 인공위성 개발, 위성 플랫폼 및 광합 탑재체, 인공위성 상품 제작을 영위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쎄트렉아이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소지상체 분야에선 소형/중형/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에서 취득한 정보를 수신 및 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소프트웨어 공급을 쎄트렉아이의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쎄트렉아이가 제작한 말레이시아 위성이 스페이스X의 발사체로 발사된 이력을 갖고 있으며, 스페이스X가 주도하는 스타링크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기업으로, 스페이스X 관련주 중 하나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관련기사

 

 

③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1996년도에 설립되어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전력기기,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요 사업으료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츠로테크 우주항공 사업을 진행 中, 으로 스페이스 X 와 직접적인 연관은 적으나 우주항공 관련주로 부각되며 스페이스X 관련주에 해당되어 움직일 개연성이 큰 종목 중 하나입니다.

 

관련기사

 

 

④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는 2004년도에 설립되어 해상 환경에서 데이터 통신서비스 및 위성 방송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 및 위성 방송 수신안테나를 제조하거나 판매를 하는 등 해당 사업을 주요 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스페이스 X 등의 글로벌 기업들과 소형, 저궤도 군집 위성을 활용한 위성통신 시장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페이스X 관련 주식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⑤ 한양디지텍

 

  한양디지텍은 2004년 4월 한양이엔지의 메모리모둘 제조부문을 인적분할하며 설립된 법인으로,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VoIP장비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메모리 모듈 생산을 위해 2007년 한양반도체 유한 공사를 설립 및 국내 생산하던 물량을 외주 생산 방식으로 전환하였습니다.

 

 

한양디지텍은 위성 항법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체인 한양네비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슈로 스페이스X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⑥ AP위성

 

  AP위성은 2011년 2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 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 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위성 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입니다. AP통신은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성 통신 관련 기술에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기술적 지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AP위성위성통신단말기 개발 및 제조업체에 해당되며, SPACE X 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나 민간위성기업의 이번 발사 성공으로 인해 추후 AP위성의 민간 기술이 부각될 수 있을 것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 관련주

 

스페이스X 관련주

 

스페이스X 관련주 및 관련주식 포스팅을 마치며

 

  이상으로 스페이스X 관련주 및 관련 주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중에 발생한 이슈로 인해 아직 이렇다할 시세를 주지 않은 테마에 해당하며 다음 주에 해당 테마를 태워서 상승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주말중에 발생한 이슈 중 하나에 해당되어 다음 주 시세를 줄 수 있을 주요 테마에 해당되는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스페이스X와 관련된 테마주 및 관련주에 대한 정리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차트에 대한 부분은 유튜브를 통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좋아요사랑입니다.

 

↓↓유튜브 영상 바로보기↓↓

youtu.be/Ln5bQaMu3h4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스페이스x관련주 #spacex관련주 #스페이스관련주식 #비츠로테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인텔리안테크 #한양디지텍 #비츠로테크 #ap위성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