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홍정욱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김종인씨가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의 후보가되었을 때 홍정욱씨 테마가 한 번 움직였던적이 있었죠.

그걸 반면교사 삼아 이번에도 다시 한 번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내정 수혜주(?)로 생각만 하고 매수를 하지 못하면서 놓치게 됐네요. 

 

아무쪼록 이번에도 홍정욱 관련주에 다시 한 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홍정욱 관련주에 대해선 일전에 포스팅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블로그 초기에 작성했던 내용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차트도 많이 변하고 종목에 대한 언급을 다시 해야 할 것 같아 다시 포스팅을 해봅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29

 

[홍정욱 관련주] 홍정욱 테마주 정리 및 종목분석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금일은 자유한국당의 종로구 인물로 '홍정욱' 씨가 거론되며, 주가가 움직였던 홍정욱 테마주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알려져 있�

alongwaytogo.tistory.com

 

홍정욱관련주가 최근 다시 부각되고 있는 이유는 미래통합당 내의 인사가 '당내에 대선주자가 보이느냐' 고 물으니 역정을 내며, 지금 미래통합당에 대선 주자가 어디 있나. 국민이 대선주자로 보겠나, 현재로써는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제대로 선언한 사람도 없지 않느냐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김 위원장의 발언을 토대로 추정해보면 그가 원하는 보수진영의 차기 대권 주자는 이전에 대선에 출마하지 않았으면서 현재 통합당 이나 주류 보수 진영과 거리를 두고 있는 사람 가운데 정치력을 갖추고 있는 사람으로 언급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홍정욱 관련주

 

 

지금의 김위원장의 이러한 발언때문에 통합당 안팎에선 차기 대선 후보군을 두고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 하나가 홍정욱 위원일 것이고, 다른 한 명은정치적 발언을 하겠다고 한 적은 없으나, 조국사태를 바라보며 윤석열 검찰총장이 대권후보로 거론되기도 하였죠.

 

그럼 오늘은 홍정욱 전 국회의원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정욱 출생 및 학력

대선 및 대권관련주를 거론함에 있어서 가정 먼저 알아봐야 할 것이 해당 인물의 출생 및 학력이겠죠.

 

우선 홍정욱씨는 보는 바와 같이 서울 압구정중학교를 다니던 중 조기유학으로 해외로 나갑니다.

이후 93년도에 하버드 대학교에 조기입학을 하였고 이후 '숨마쿰라우데' 라는 명칭의 최우등 졸업을 하게 됩니다.

 

이후 스탠포드대학교에서 로스쿨 J.D를 취득하게 되죠.

 

 

 

 

스탠포드대학교에서 로스쿨을 졸업한 홍정욱씨는 뉴욕변호사로 활동을 합니다.

이후 뉴욕의 리먼브라더스에 입사하여 M&A 전문가로 활동을 하면서 실리콘 밸리로 넘어가 규모가 있는 벤처기업을 운영하기도 하였죠.

 

이후 병역문제로 인해 한국으로 돌아와 6개월간의 공익을 마친 이후 2002년 신동방그룹이 소유했던 언론사인 헤럴드를 싼 값에 인수하였고 인수 후 2년 반만에 흑자기업으로의 전환에 성공하는 등 기업인으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인수 당시 국내 최연소 언론사 CEO 로 알려졌으며, 헤럴드 경제와 코리아헤럴드를 발행한 발행인 중 한명이죠.

 

 

 

 

이후 2008년도에는 당시의 한나라당으로부터 서울 노원 병 공천을 받아 노회찬의원과 경쟁한 이후 18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국정활동을 하기도 했죠.

 

당시 활발한 활동으로 재선을 도전하는가 싶더니 다음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겠다는 선언을 한 이후, 2012년 헤럴드 미디어 회장 및 계열사 회장으로 복귀해 기업 경영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2019년 5월 홍정욱 전 의원은 보유중이던 헤럴드미디어 그룹의 지분을 모두 정리하면서 회사를 떠나게 됩니다. 당시 홍정욱 의원이 2020년 총선에 복귀하기 위해 주변을 정리하는 것이라는 얘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 홍정욱씨의 활동으로 인해 홍정욱씨가 다시 여의도로 복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팽배해지며 홍정욱관련주들은 날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9월 30일부로 홍정욱 관련주는 갑자기 모두 급락을 하게 됩니다.

 

 

 

이유인 즉슨 홍정욱 의원의 딸이 대마를 밀반입려다 인천공항에서 적발된 것이 이유였습니다.

이후 홍정욱씨는 정치를 잠시 떠나겠다는 발언을 하며 정치와 거리를 두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① 고려산업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의 확보를 위해 식육사업부문 또한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배합 사료업계에서 최초로 전자동 공정제어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최적 배합비율의 효율 좋은 배합 사료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중 하나로 언급되는 고려산업 고려산업의 신성수 회장이 국립중앙박물관의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을 때, 홍정욱 전 의원이 국립중앙박물관회의 이사로 이름을 올린 것이 알려지며, 고려산업은 국립중앙박물관회의 라인을 이어받아 홍정욱 관련주로 부각되기 시작합니다.

 

 

오늘 상한가에 안착한 고려산업은 좌측의 고점 부근까지 오늘 4000원대의 매물대는 쉽게 넘어서며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앞으로의 주가방향은 아무도 모르겠지만, 무난하게 전고점 부근까지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② KNN

  KNN지상파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산 경남 660만 시청자를 단일방송권역으로 갖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 중 하나입니다.

 

  또한 우수한 지상파 콘텐츠를 국내외 케이블에 판매 및 공연 전시사업 등 문화사업과 협찬 수입의 비중 또한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KNN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지분을 50%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부산 글로벌빌리지에는 홍정욱씨의 누나인 홍성아씨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공동대표인 것이 알려지며 KNN은 예전부터 홍정욱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었습니다.

 

 

  앞서 본 고려산업과 함께 KNN은 오늘 상한가로 마감을 했는데요. 저점이 605원이었는데 오늘의 종가는 1660원으로 마감하며 3배에 가까운 상승을 보여줬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오늘 거래량은 1억3천이상의 역대급 거래량이 쏠리기도 했는데오, 앞으로 어떤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미 상승한 상태이므로 제가 좋아하는 차트의 모양은 아니네요 ^^

 

 

 

③ 디지틀조선

 

 디지틀조선의 사업부문은 크게 5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인터넷 사업부문, 영상사업부문, 전산사업부문, 교육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선닷컴은 실시간 속보 제공 등 가장 빠른 리얼타임 뉴스서비스를 표방하는 동시에 포털화 전략을 최초로 실시하며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홍정욱 관련주로 알려진 디지틀 조선허광수 회장의 부인이 홍정욱 전 의원의 장모의 동생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홍정욱 전 의원과 연관된 친인척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④ 한국프랜지

 

  한국프랜지는 자동차부품, 프랜지, 산업기계, 철구조물, 탱크류 및 열교환기의 제조와 판매업 및 수출임업, 각호에서 파생되는 설물의 파냄 및 전 각호에 부대되는 사업 일체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  산업은 복합적 성격의 대표적인 조립산업에 해당하며,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 간 동반자적 성격의 상호의존적 관계가 형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한국프랜지는 홍정욱의 장모가 정몽준 전 의원의 처형으로 홍정욱 부인의 이모부가 정몽준씨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몽준의 사촌인 김근수씨의 형이 한국프랜지 최대주주인 김윤수 회장으로 알려지며 한국프랜지는 홍정욱 관련주 중 친인척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입니다.

 

 

 

 


 

이 외에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로

 

벽산

한창산업

동양물산

휘닉스소재

가 있습니다.

 

 

 

 

 


#홍정욱 관련주

#홍정욱 대장주

#홍정욱 테마주

#KNN

#고려산업

#한국프랜지

#디지틀조선.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WHO 어린이 괴질 관련주 및 테마주 feat. 대장주는 조아제약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및 대장주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한국판 디지털 뉴딜 관련주 및 수혜주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