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최근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통과된 "공인인증서 폐지"와 관련된 관련주 및 수혜주에 대해 포스팅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안(공인인증서 폐지) 이슈

 

  공인인증서는 지난 1999년도에 도입된 제도로, 대정부 및 공공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했죠. 그런데 사용할때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던가, 본인 인증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인증 절차가 필수적이었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로운 제도 중 하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18년도에 현 정부는 '전자서명법 개정안' 을 내놨는데요. 이 전자서명법 개정안에는 "공인인증기관, 공인인증서 및 공인 전자서명 제도를 폐지" 라는 주요 내용을 골자로 담고 있습니다. 과기부에서 지정한 기관에서 발급된 인증서에 기초한 '공인전자서명'을 삭제하고, 다양한 전자서명수단을 활성화하자는 내용입니다.

 

  즉, 사설 인증과 공인인증과의 차별을 두지 않고 시장 경쟁에 이를 맡기겠다는 내용인데요. 이렇게 되면 '공인인증서'는 자연스럽게 시장에서 물러날 수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및 수혜주 TOP7

 

 

① 한국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은 시총 4100억대의 코스닥 기업으로 카드단말기 및 POS 시스템이 설치된 100만 가맹점 네트워크와 카드사 등에 연결된 대외인터페이스, 그리고 VAN 시스템을 통해 금융 VAN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금융 VAN 산업은 가맹점과 카드사간의 결제망 시스템을 구축하여 카드사용 승인중계 및 카드전표 매입 업무를 하는 부가통신 산업에 해당합니다.

 

 

 

 

 

 

 

② 한국정보인증

 

한국정보인증은 국내 최초의 공인인증기관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PKI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정보인증의 신규사업으로 지문인증 서비스 사업, 기기인증 서비스 사업 등의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은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중 '대장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한국정보인증은 국내 최초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클라우드 및 전자계약, SSL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정보보안 서비스 대표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③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공인인증서 서비스 사업 및 글로벌 인증 서비스 사업, 보안서버 인증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아웃소싱 인증 서비스는 한국전자인증에서 제공하는 것이 유일합니다. 또한 최근 간편인증 기술인 FIDO 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까지 런칭한 상태입니다.

 

 

 

한국전자인증은 공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안 서버 등의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 이슈가 부각된 이후 한국정보인증은 해당 당일 상한가에 안착하며 대장주, 부대장주 급의 움직임을 보여줬죠.

 

 

 

 

④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공공 /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 PC보안, 국제생체인증 표준  FIDO 기반의 생체인증 솔루션, IOT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FIDO 생체인증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인증플랫폼 중 하나인 옴니원(OmniONE)를 런칭했습니다.

 

 

라온시큐어는 PC보안 및 모바일 보안,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인증 플랫폼을 런칭하는 등의 현재 공인인증서 폐지가 됐을 때 상당히 전자서명시장에서 파급력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공개키기반(PKI)의 보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공공/금융/이동통신/민간 부문에 정보보안 및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림시큐리티는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 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런 시장은 현재 지속적으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드림시큐리티의 시장내에 입지도 해마다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드림시큐리티는 인증보안 기업으로 통안보안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PKI 인증과 FIDO 2.0, 생체인증, USIM 스마트 인증, 모바일 가상 키패드 보안솔루션, 모바일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는 이슈가 부각되며 드림시큐리티는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로서 부각되고 있었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및 수혜주 정리를 마치며...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및 수혜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정리한 기업은 한국정보통신,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라온시큐어, 드림시큐리티 총 5개 기업이지만, 이외에도 케이사인, 시큐브, 아톤, 민앤지, 비즈니스온 등 추가적인 수혜 기업들이 있습니다.

 

  만일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및 수혜주 테마에 투자를 하신다면 해당 종목에 대한 실질적 수혜여부와 재무적 상태에 대해 우선적으로 알아보신 후 투자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이만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추가적인 관련주들이 나올 경우 해당 글을 수정하는 방법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공인인증서폐지관련주 #공인인증서관련주 #공인인증서폐지수혜주 #한국정보인증 #한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라온시큐어 #드림시큐리티 #시큐브 #아톤 #민앤지 #케이사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