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쿠팡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국내 온라인 쇼핑업체 중 한 곳인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텐데요. 국내 온라인 쇼핑업체인 쿠팡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단연 쿠팡이 미국 뉴욕 증시 상장 절차에 돌입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전에도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죠??

 

쿠팡 관련주 깔끔히 총정리 해봅니다 - 온라인 쇼핑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 관련주(쿠팡 및 롯데)과 관련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쇼핑 시장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alongwaytogo.tistory.com

 

쿠팡에 다시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바로 앞에서 알아본 것과 같은 미국의 상장과 관련하여 이슈가 계속적으로 있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쿠팡 관련주 주식 알고 계세요?

 

 

쿠팡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

  쿠팡은 현재 국내에 상장되지 않은 기업 중 하나인데요. 온라인 쇼핑몰 중 이렇게 국내에서 큰 매출을 보이면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해당 기업의 상장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쿠팡의 증권사 상장이 이어지면 이에 따라 해당 주식에 투자가 뒤따를 것이기 때문이죠.

 

  온라인 마켓의 성장 트렌드와 함께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의 열풍이 합쳐지면서 쿠팡의 성장속도는 나날이 성장하게되었습니다.

 

   쿠팡은 현재 서울 이외에 미국의 실리콘밸리, 시애틀, 로스앤젤레스, 베이징, 상하이, 싱가포르에 해외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김범석 쿠팡 창업자의 미국 증시 상장 의지를 밝힌 이후 19년 10월에는 케빈 워시 연방준비제도 이사를 비롯해 알베르토 포나로 CFO와 마이클 파커 CAO를 영입하면서 나스닥 상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죠.

 

  이번 쿠팡이 나스닥 상장에 성공은 쿠팡의 대주주인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비전회장의 차익실현을 위한 방법 중 하나일 것이라는 의견도 많이 깔려 있습니다.

 

 

 

 

1. 쿠팡 관련주 대장주 - 동방

 

  - 쿠팡 관련주 동방은 1965년 설립되어 물류사업을 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초중량물 운송 설치와 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쿠팡 관련주인 동방은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주식 알아보기.

 

동방은 2018년 12월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계약을 맺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쿠팡의 나스닥 상장에 따른 투자 확대로 동방의 물동량 또한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기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등 쿠팡 관련주 중 대장주로써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중 대장주 급에 속하는 동방의 '주봉' 과 '월봉' 상의 흐름입니다. 

 

앞서서 봤던 동방의 일봉의 모습으로만 본다면 상한가 이후 우측으로 횡보하면서 '시간 조정'의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러면서 슈팅의 모습으로만 본다면 '주봉' 상의 5주봉을 보면 이격이 어느정도 다시 모인 이후에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월봉'상의 모습으로 봤을 땐 다시 아직 이격이 벌어져 있기 때문에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긴 하나, 좌측의 매물대를 돌파한 이후 신고가를 향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조정을 거친 이후 상승을 하기에도 문제가 없을 종목 중 하나일 것이라는 사견입니다.

 

 

 

2. 쿠팡 관련주 대장주 - KTH

 

  - 쿠팡 관련주 KTH는 상품판매형 데이터 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 유통사업, ICT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KTH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 유통 사업, ICT 사업을 KTH의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국내 최초로 데이터커머스 T커머스 채널 'K 쇼핑' 을 오픈하며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급등종목 찾고 계세요?

 

KTH는 쿠팡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인 '쿠팡플레이' 로 협업 관계를 맺은 기업으로,

 

쿠팡관련주 중 하나로 떠오르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KTH는 KT의 콘텐츠 유통 자회사로 쿠팡플레이 영화 콘텐츠 부문에서 협업을 맺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KTH는 쿠팡 관련주 중 하나로써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KTH의 '주봉' 과 '월봉' 상의 흐름입니다.

 

KTH역시 동방에서 본 것처럼 일봉상의 움직임을 보면 주가가 급등한 움직인 것으로 보일 수 있으나, '주봉' 과 '월봉' 상의 움직임을 본다면 이평선을 걸치고 주가가 차츰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움직임이 양호한 패턴의 주가 상승형의 모습이라는 사견입니다.

 

또한 전년 2월 7일 발생되었던 거래량을 걸쳐놓고 물량을 매집과 동시에 소화하는 모습에 시간조정을 거친 이후 향후 주가의 향방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 쿠팡 관련주 **

 

  1) 동방

  2) KTH

  3) 대영포장

  4) 한익스프레스

  5) CJ대한통운

  6) KCTC

 

 

  현재 쿠팡 관련주로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종목은 시장에선 동방과 KTH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나머지 대영포장이나 한익스프레스, CJ대한통운은 물류 관련 테마주로 분류하며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많은 관심이 있는 쿠팡인데 앞으로 종목이 어떻게 움직일지 주가의 향방에 관심이 가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과연 한국의 아마존이 될 수 있을지...^^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쿠팡관련주 #쿠팡관련주식 #쿠팡주식 #KTH #동방 #쿠팡동방 #쿠팡한익스프레스 

#쿠팡상장주식 #쿠팡상장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