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

시간이 되는대로 주식관련 포스팅과 일상생활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이번 주제는 티몬 관련주입니다. 

 

우리나라의 큰 소셜커머스 중 하나로 꼽히는 티몬이 쿠팡의 IPO를 지켜보며 서둘러 상장하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긴하네요.

 

 

 

 

티몬은 올해 4분기쯤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진행한다고 이번 주 금요일 (21년 2월 19일) 밝혔는데요. IPO 를 위해 상장 주관사로는 '미래에셋대우' 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쿠팡의 나스닥 상장으로 쿠팡 관련주들 상승하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렇게 티몬이 코스닥 상장을 진행한다고 하면서 티몬의 투자처라던지, 결제 대행 업체라던지 해당 종목들이 티몬 상장주로 거론되면서 티몬 상장 관련주들이 대한 관심이 지금부터 뜨거운 것 같습니다. ^^

 

티몬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까?

티몬이 코스닥에 상장하게된다면 쿠팡관련주 만큼은 아니더라도 티몬 관련주들 또한 상승할 개연성이 높겠죠?

 

티몬은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로 알려진 PSA얼라이언스가 주축이 된 PSA 컨소시엄이 국내 기관과 외자 유치를 통해서 225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는데요. 그리고 최대 주주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과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500억원을 추가로 출자하기로 했습니다.

 

 

 

 

티몬은 왜 추가출재를 진행하였나?

티몬은 현재 부채가 2919년 기준으로 6581억원에 이르기 때문에 상장하기 전에 자본잠식을 해소해야 상장 (IPO) 를 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신규 투자금 유치를 통해 자본잠식을 해소하고, 티몬의 성장을 위한 재원도 확보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자본결손금을 정리하여 하반기에 성공적인 IPO를 이끌어 내겠다는 의지겠죠.

 

 

그래서 티몬 상장 관련주는?

 

그럼 이제 티몬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순서를 갖도록 하게겠습니다.

티몬 상장 관련주 쿠팡관련주 알아보기

 

 

 

티몬 관련주 (1) 한화투자증권

1) 한화투자증권은 투자 매매와 위탁매매, 집합투자 및 타자자문/일임업, 신탁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한화투자증권의 지분율 19.63%를 확보하며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2) 한화투자증권은 현재 본점이외에 46개의 지점을 소유하고 있으며 종속기업이러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 ZARYK ZHOL 등을 갖고 있습니다.

 

3) 티몬 관련주 한화투자증권은 2019년 7월 1천억 가량의 3자배정 유증을 통해 자기자본 1조 이상의 중대형 증권회사로 올랐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한화투자증권이 티몬관련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티몬에서 '차이' 결제를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현재 티몬의 결제 시스템을 '차이코퍼레이션'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티몬 상장이된다면? '차이코퍼레이션' 의 가치 또한 상승하겠죠.

 

이 차이코퍼레이션에 투자한 상장회사 중 하나가 '한화투자증권'입니다.

 

즉, 티몬(상장) - 차이코퍼레이션(결제담당) → 한화투자증권(투자)  순서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한화투자증권의 주봉 및 월봉상의 흐름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차트에서 보듯이 일봉상의 흐름은 한국 유가증권 시장의 상승에 따라 전체적으로 증권사들의 지수가 올랐던것처럼, 일봉상의 흐름으로 봤을 땐, 최근 1월 4일 상승 한 이후 횡보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봉상으로 본다면 장기 이평선이라 볼 수 있는 120 이평또한 어느정도 정리된 상태로 주가의 추가 상승에 대한 여력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월봉상의 흐름을 본다면 17년 1월있었던 이전 직전 고점 부근까지는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어떻게 주가가 움직이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을 동반한 최근 주가 상승흐름이 개인적으로 괜찮게 보이네요.

(전체적으로 본인의 사견입니다)

 

 

티몬 관련주 지금 살만한 주식일까? 

티몬 관련주를 지금 사도 괜찮을 지에 대해선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테마주들에 대한 상승 종목에 따른 급등에 올라타는 매매는 항상 손실을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

 

안전한 투자하세요~~!

 

 

 

티몬 관련주 (2) SK네트웍스

1) SK네트웍스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글로벌 무역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기업 중 하나입니다.

 

2) SK네트웍스는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자동차 비즈니스와,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 업 중 하나로 워커힐호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티몬 상장 관련주 SK네트웍스는 자회사인 SK네트웍스를 통해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틍신서비스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SK네트웍스가 티몬 관련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앞에서 한화투자증권이 티몬 관련주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SK네트웍스 또한 티몬의 결제 담당인 '차이코퍼레이션'에 투자한 상장기업 중 하나로 이번에 티몬 상장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티몬의 결제 시스템을 '차이코퍼레이션'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티몬 상장이된다면? '차이코퍼레이션' 의 가치 또한 상승하겠죠.

 

티몬관련주 SK네트웍스 현재 차트위치 ?

 

현재 SK네트웍스의 주봉 및 월봉상의 흐름입니다. 

 

  주가가 오랜 시간동안 하락 및 횡보의 시간을 가졌기 떄문에, 어지간한(?) 장기 매물대는 다 털려나갔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이러한 사실이 SK네트웍스의 주가 상승을 대변하진 않을 것입니다.

  월봉상의 흐름을 본다면 현재 지속적으로 횡보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나,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선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승의 흐름을 끌고 가야겠죠. 아직 갈 길이 멀어보이긴 하지만,, 급등주보단 덜 부담스럽긴(?) 하네요 ^^;;

 

 

 

티몬 관련주 (3) 네오위즈 

1) 네오위즈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리퍼블리싱), 게임포털 '피망'을 운영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 네오위즈에서 운영하는 게임 서비스로는 게임 포털 '피망' , MMORPG인 '블레스언리쉬드' 등이 현재 네오위즈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네오위즈가 티몬 관련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네오위즈가 티몬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2001년 티몬이 아스트릭스라는 업체를 인수한 이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itworld

 

아스트릭스는 국내 게임업체인 네오위즈의 '세이클럽'과 국내 3대 게임포탈 중 하나인 '피망'의 개발 주역을 중심으로 설립된 업체였습니다.

 

아스트릭스는 네오위즈 모태 기업이었다는 이유로, 이번에 티몬 관련주로 편입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티몬 관련주 (4) 네오위즈 홀딩스

1) 네오위즈 홀딩스는 컴퓨터 자문업과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을 주요 목적으로 상장되어, 온라인 게임포탈인 '피망'과 온라인 커뮤니티 '세이클럽'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네오위즈가 티몬 관련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네오위즈 홀딩스가 티몬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2001년 티몬이 아스트릭스라는 업체를 인수한 이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트릭스는 당시 국내 주요 게임업체였던 '피망'과 세이클럽'의 개발 주역이었는데요. 현재 세이클럽과 피망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것이 네오위즈 홀딩스입니다.

 

아스트릭스는 네오위즈홀딩스의 기업 중 하나였다는 이유로, 이번에 티몬의 상장 관련하여 상승이 있던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입니다.

 


 

아무쪼록 이번엔 티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티몬 관련주 **

 

1) 한화투자증권

2) SK네트웍스

3) 네오위즈

4) 네오위즈 홀딩스

5) KG모빌리언스

 

 

  현재 티몬 상장 관련하여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기업은 한화투자증권과 SK네트웍스가 있을 것이라 생각되구요, 네오위즈와 네오위즈 홀딩스 또한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쿠팡 관련주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티몬 상장이 진행된다고 하면 티몬 상장 관련해서도 주가의 움직임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쿠팡 관련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국내 온라인 쇼핑업체 중 한 곳인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텐데요. 국내 온라

alongwaytogo.tistory.com

 

  현재 티몬 상장과 관련된 주식은 이제 위로 수면위로 떠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종목들이 나올때마다 해당 기업들을 추가하면서 장표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을 카페, 밴드, 카카오톡에 공유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티몬관련주 / 티켓몬스터상장 / 티몬 상장 관련주 / KG모빌리언스 / 한화투자증권 / 티몬 관련 주식 / 티몬 코스닥 상장 / SK네트웍스 / 네오위즈 / 네오위즈홀딩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