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여권의 서울시장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영선 관련주라고 한다면 많이 거론되진 않고 있으며 현재 3종목 정도로 체크하고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박영선 관련주 내일의 급등 종목이 될 수 있을까?

 

 

박영선 중소기업부장관이 20일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박영선 장관은 20일 기자회견에서 사퇴의사를 밝히며 "30여년간 중소기업 진흥공단의 출입기자였던 여러분의 선배로서 코로나로 인해 따뜻한 밥한끼 같이 못하고 떠나게 되어 마음이 많이 섭섭하다며 그동안 중소벤처기업부를 함께 아껴주신 마음 잊지 않겠다"는 말을 건낸 후 중소기업부장관의 자리를 사퇴하였습니다.

 

박영선 장관은 대전청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확대 간부회의를 마지막으로 했는데요. 박영선 장관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주요 여권 후보 중 한명으로 거론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사퇴는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진행하기 위한 수순이 아닌가? 라는 여론이 지배적입니다.

 

 

예전부터 서울시장은 다음의 대선을 위한 길목에 있는 자리로 여겨지기도 했던 상징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번 사퇴를 계기로 앞으로 박영선 전 장관의 행보에 관심이 가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1. 박영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_ 제이티

 

  - 제이티는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 사업 개발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155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77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031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02% 입니다.

 

 

  제이티의 주식이 박영선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제이티는 제이티의 사외아사가 박영선 장관과 서강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박영선 관련주로 거론되었습니다.

 

각각 제이티의 주봉과 월봉상의 흐름입니다. 주봉상의 흐름으로 본다면 10월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약 100% 가량 상승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월봉상의 흐름은 거래량을 점진적으로 키워가며 5선을 따라가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월봉상의 흐름으로 본다면 아직 추가적인 상승의 여지는 지켜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나, 거래량을 크게 키우진 못하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접근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는 사견입니다.

 

2. 박영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_ iMBC

 

  - iMBC는 디지털컨텐츠와 유통 웹에이전시 사업, 광고 등을 수행하는 MBC 그룹 내의 인터넷 자회사 중 하나입니다. iMBC에서는 디지털컨텐츠의 유통과 웹에이전시 사업, 광고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414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4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414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35% 입니다.

 

 

 

  iMBC의 주식이 박영선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iMBC는 박영선 장관이 MBC 아나운서와 기자 출신이란 이유로 박영선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각각 iMBC의 월봉과 주봉상의 흐름입니다. 주봉상의 흐름은 위에서 알아본 제이티와 동일하게 5선을 타고 차례로 상승하는 흐름인데요. 여기서 지켜볼 만한 부분은 6월에 있었던 거래량과 8월에 있었던 거래량의 흐름입니다. 아직 거래량이 뿜어나오지 않고 있는 점을 본다면 iMBC의 주가에 행보에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3. 박영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_ 제이씨현시스템

 

  -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관련 제품과 카 인포메이션 제품, 보안 네트워크 장비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414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4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414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35% 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의 주식이 박영선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제이씨현시스템은 박영선 장관이 예전에 서울시의 가상화폐를 만들자는 제안을 하면서 박영선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의 주봉과 월봉상의 흐름입니다. 앞서서 알아본 iMBC와 제이티에 비해 캔들상의 흐름은 이전 종목들과는 조금 상이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이번에도 박영선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을지는 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 박영선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제이티

  2) iMBC

  3) 제이씨현시스템

 

  이상으로 박영선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박영선 전 장관의 사의로 인해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관심주들이 하나 둘 나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보궐선거의 임팩트가 크진 않겠지만 차후의 대권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선거 중 하나이기 때문에 흥행성과 시장의 관심적인 측면에서 접근한다면 유의미한 분석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2020/11/29 - [테마주 분류] -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골판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는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사회적거리두기를 강화하면서 카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7 - [테마주 분류] -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부시라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코로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5 - [테마주 분류] -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나는 한 해가 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

alongwaytogo.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및 이전에는 화이자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박영선관련주 #박영선테마주 #박영선대장주 #백영선대장주 #박영산관련주 #서울시장보궐선거 #서울시보궐선거관련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