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한은행 계좌 개설을 진행해보신 분은 느끼셨을지 모르겠지만,

최근 대포통장이네 뭐네해서 자유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려면 계좌 이체나 계좌 출금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한은행에서 자유적금을 가입하고 이체했음에도 불구하고, 만기가 되었을때 해당 적금을 해약하려고 하면.. 1일 이체한도에 막혀서 매일 30만원씩 나눠서 본인의 다른 통장으로 이체해야 하는 이상한 상황이 생기죠..

 

 

 

예를 들어 1년 만기로 100만원씩 12개월 가입했다고 합시다.. 그럼 1년이 지난 이후에 1200만원이 되었는데 적금을 해약한 이후에 본인의 다른 은행으로 이체하려고 봤더니.. 일 30만원이 이체한도이기 때문에.. 40일간 꾸준히 계좌이체해야 본인의 통장으로 1200만원을 모두 옮길 수가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나오는거죠..

 

 

현재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에는 대포통장에 대한 리스크를 분산시키기 위해서 한도제한계좌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신한은행 은행 계좌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국민은행 한도제한 방법
🔴 주민등록 등본 / 초본 발급 빠르게 하기
🔴 공인인증서 만료 후 재발급하는 방법은?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한도제한계좌란 어떤걸까요?

 

한도제한계좌란 출금이나 이체를 함에 있어서 한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이체나 출금에 제한이 걸리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이 급여통장이나 사업통장으로 쓰지 않는 통장의 경우에 대부분 해당 한도가 걸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도를 걸어둔 이유는 불법적인 목적으로 은행 계좌가 악용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서 금융당국에서 적용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본인의 주요 거래 은행이라고 하더라도 신규 계좌를 개설한다면 모든 사람들은 이렇게 처음에는 한도제한계좌로 계좌가 형성되실거에요.

 

그럼 우리는 어떻게 은행 한도제한계좌를 조회할 수 있을까요?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도록 할께요.

 

신한은행 통장계좌는 한도 계좌, 일반계좌라는 단계를 거쳐서 한도를 해제할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 계좌 개설은 다들 하셨을 것 같은데요. ▼신한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도계좌에도 단계별로 신한은행 한도계좌 1과 한도계좌 2가 있습니다.

만약 일반계좌 단계까지 전환을 하시려면, 

맨 처음 계좌 개설했을때 갖고 있던 한도계좌 1을 한도계좌 2로 변경한 이후 일반계좌 단계로 전환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우리가 처음 계좌를 개설했을땐 금융거래 한도계좌 1이라는 제한이 걸린 상태로 계좌 개설이 될거에요.

 

이는 영업점에선 거래가 100만원으로 제한되며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뱅킹, ATM기에서 출금 및 이체를 할 때에는 하루에 30만원으로 거래가 제한됩니다.

 

[금융거래 한도계좌 1]

1) 영업점 (창구) : 100만원

2) 온라인 (폰/모바일/인터넷) : 30만원

3) 자동화기기 (ATM기) 출금 및 이체 : 각각 30만원

 

 

 

[금융거래 한도계좌 2]

1) 영업점 (창구) : 500만원

2) 온라인 (폰/모바일/인터넷) : 150만원

3) 자동화기기 (ATM기) 출금 및 이체 : 각각 150만원

4) 총 이용한도는 창구한도 500만원 범위내에서만 가능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해선, 현재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변경하기 위해선 무조건 지점 방문을 하셔야 하며, 준비물은 예금주 본인의 신분증과 증빙서류 입니다. 하지만 증빙서류가 있다고 하더라도 은행 직원의 판단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청하거나 한도제한계좌 해제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1에서 한도제한계좌 2로 변경 하는 방법   (택1)

 

1) 급여통장으로 3개월 사용 및 재직증명서 제출

2) 신한카드(신용카드) 3개월 사용

3) 적금 10만원 이상 3개월 자동이체

 

※ 제 사견으론 급여통장을 변경하는 것은 오바스럽고.. 신한카드 이체나 적금 자동이체가 그나마 나을 듯 합니다..

 

 

 

 

한도제한계좌2에서 정상계좌로 변경하는 방법

 

1) 급여통장으로 1년사용 및 재직증명서 제출

2) 신한카드(신용카드) 50만원이상 6개월 사용

 

만약 한도제한계좌 1에서 2로 전환시켰다고 한다면, 이를 정상계좌로 변경하려고 한다면,

위에서 언급한 급여통장으로 사용이나 신한카드를 추가적으로 6개월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게 정말 무리가 따릅니다... 이렇게까지 해제해야 하나? 라는 자괴감이 빠질정도네요..

 

은행 자유적금 및 대출 쉽게받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맨처음 계좌 개설했을 당시에 한도제한계좌1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상 정상적인 금융거래를 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편합니다. 이체가 30만원이라면.. 사실 중고등학생도 30만원 이상 사용하는 것이 비일비재할텐데요.

 

신한은행에서 적금을 가입한다면 그나마 가장빨리 한도를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일건데... 이는 소비자의 보호라는 미명하게 신한은행의 매출을 진작시키기 위한 상술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꺼려지긴 합니다.

 

또한 계좌이체 limit를 해제하기 위해 일반정상계좌로 갈아타려고 한다면... 정말 높은 목표치를 요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정상계좌로 갈아타는 것은 좀 시간을 두고 진행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상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다루는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을 카페, 밴드, 카카오톡에 공유해주세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 신한은행 / 신한은행 한도 /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 신한은행 30만원 /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1 / 한도제한계좌1 / 한도제한계좌2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한도 / 신한은항 스마트폰뱅킹 한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