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민은행 계좌 개설을 진행해보신 분은 느끼셨을지 모르겠지만,

최근 대포통장이네 뭐네해서 자유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려면 한도가 제한되는 비상사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민은행에서 자유적금을 가입하고 이체했음에도 불구하고, 만기가 되었을때 해당 적금을 해약하려고 하면.. 1일 이체한도에 막혀서 매일 30만원씩 나눠서 본인의 다른 통장으로 이체해야 하는 이상한 상황이 생기죠..

 

 

예를 들어 1년 만기로 100만원씩 12개월 가입을 경우.... 1년이 경과한 다음에 1,200만원이 된 만기 금액을 찾으려고 했는데.. 일 30만원이 이체한도이기 때문에.. 40일간 꾸준히 계좌이체해야 본인의 통장으로 1200만원을 모두 옮길 수가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나오는거죠..

 

 

현재 국민은행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에는 대포통장에 대한 리스크를 분산시키기 위해서 한도제한계좌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02/15 - [일상생활정보] -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신한은행 계좌 개설을 진행해보신 분은 느끼셨을지 모르겠지만, 최근 대포통장이네 뭐네해서 자유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려면 계좌 이체나 계좌 출금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

alongwaytogo.tistory.com

 

그 중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국민은행 은행 계좌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한도제한계좌란 어떤걸까요?

 

한도제한계좌란 2014년도 금융감독원이 대포통장의 근절을 위한 입출금 계좌 신규 가입시 그 목적을 반드시 확인하라는 감독당국의 지시가 있었죠. 그렇다보니 증빙서류가 제출하기 어려운 분들의 경우 증빙서류가 없더라도 소액은 거래가 가능하도록 만든 계좌가 한도제한계좌입니다.

 

이렇게 한도를 걸어둔 이유는 불법적인 목적으로 은행 계좌가 악용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서 금융당국에서 적용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본인의 주요 거래 은행이라고 하더라도 신규 계좌를 개설한다면 모든 사람들은 이렇게 처음에는 한도제한계좌로 계좌가 형성되실거에요.

 

그럼 우리는 어떻게 은행 한도제한계좌를 조회할 수 있을까요?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한도는?

만약 한도제한계좌에 지정된다고 하시면 이체할 수 있는 한도는 위의 표와 같은 금액으로 제한됩니다.

 

하루에 총 190만원을 이체할 수 있는데요.

은행 창구에서 100만원 / 인터넷뱅킹 30만원 / 텔레뱅킹 30만원 / ATM기 30만원입니다.

 

하지만 말이 190만원이지.. 인터넷뱅킹이나 ATM 거기서 각각 한다고 하면 60만원이네요..ㅠ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도록 할께요.

우선 국민은행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이 만만치 않습니다..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준비하는게 쉽지 않구요...

그리고 증빙서류가 준비되었다고 하더라도 비대면은 불가하고 직접 방문해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증빙서류로는 급여통장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금수령통장 (연금증서, 연금수급자확인서 등), 사업자통장 (물품공급계약서, 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재무제표, 부가가치세증명원, 납세증명원 등), 모임통장, 공과금, 관리비통장 등이 있습니다. 위에 보여준 사진은 예시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서류제출 예외의 경우

 

만약 위와 같이 서류제출이 어려운 경우에는 '거래내역 인정' 을 통해 금융거래 한도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한도 제한 계좌에 동일한 항목으로 입금 또는 확용된 이력이 있다면, '거래내역 인정'으로 하여 금융거래 한도 제한을 해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개월 정도 한도 제한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말인데. 그냥 준비서류를 준비하시는게 더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은행 자유적금 및 대출 쉽게받는 방법

 

 

 

지금까지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금융거래 한도 제한을 설정한 것은 금융 사기나 대포통장을 방지하기 위해 시작된 제도이기 때문에, 은행에 업무를 볼때는 많이 불편하기도 하고, 직장인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쪼개서 은행의 업무를 준비한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닐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만들어진 재료이니, 통장 개설과 활용함에 있어서 금융거래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제출 자료를 미리 준비하여 진행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것이 아닌가? 생각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다루는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을 카페, 밴드, 카카오톡에 공유해주세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 국민은행 / 국민은행 한도 /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 국민은행 30만원 /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1 / 한도제한계좌1 / 한도제한계좌2 /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한도 / 국민은행 스마트폰뱅킹 한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