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래프톤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게임 업체인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하여 시장에선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

크래프톤은 7월 27일 마감한 기관 수요예측 결과를 29일 발표했는데요.

 

 

공모가 기준으로 공모금액은 4조 3천 98억원으로 공모 규모만으로 봤을 때 역대 최대인 삼성생명의 4조 8천 881억원에 이어 2번째로 높은 금액이 이를 반증해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현재 예상되는 시가 총액은 24조 3천 512억원 규모로 게임주 중에서 1위 수준의 시가총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 기업 중 1등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엔씨소프트의 시총이 18조 4천 633억원이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크래프톤이 상장한다면 엔씨소프트의 시총을 32% 가량 상회할 것으로 보이는 것이죠.

 

 

 

 

지금부터 크래프톤 상장 이슈로 상장할 수도 있는 급등종목 포스팅하겠습니다.

 

테마주로 상승할 수 있는 크래프톤 관련주 확인하기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크래프톤 관련주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는?

 

  - 크래프톤 관련주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 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 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크래프톤 관련주 중 하나인 카카오게임즈 는 신규 게임을 자체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주)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카카오게임즈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6조 6,499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7,463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9.44%  PER 63.87배, PBR 6.42배, EPS 1,395원입니다.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관련주 편입 이유는?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의 지분을 1.13% 보유하고 있는 상태로, 크래프톤이 상장함과 동시에 카카오게임즈의 지분에 따른 수익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크래프톤 테마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2.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넵튠

 

넵튠은 어떤 기업인가?

  - 넵튠은 모바일 게임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캐쥬얼 게임 및 퍼즐게임(탄탄사천성) 과 같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넵튠의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넵튠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6조 6,499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7,463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9.44%  PER 63.87배, PBR 6.42배, EPS 1,395원입니다. 

 

 

 

넵튠 크래프톤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크레프톤 관련주인 넵튠은 초기에 50억원을 크래프톤에 투자하며 크래프톤의 지분을 확보하였으며, 기존에 갖고 있던 주식 중 일부인 8만주를 이미 매도하며 464억원을 회수하였습니다.

 

  또한 크래프톤은 넵튠의 지분을 6.31% 보유하고 있으며, 넵튠은 크래프톤의 지분을 1.08%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러한 이유로 넵튠은 크래프톤 관련주로 편입되기도 했습니다.

  

 

☞ 매일 5%씩 수익내는 급등종목 확인하기

 

 

 

3.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는 어떤 기업인가?

  - TS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을 경항 및 운용을 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TS인베스트먼트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592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7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3,912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22%  PER 17.32배, EPS 235원 PBR 3.30배 입니다.

 

 

 

TS인베스트먼트 크래프톤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TS인베스트먼트에서는 크래프톤의 구주를 1만주 매입한 이력을 갖고 있다는 이유로 현재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4.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대성창투

 

대성창투는 어떤 기업인가?

  - 대성창투는 벤처캐피탈 도입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 집행 등을 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대성창투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806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0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4,00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22%  PER 94.06배, EPS 48원 PBR 3.47배 입니다.

 

 

 

대성창투 크래프톤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대성창투는 크래프톤에 투자한 지분율이 크진 않지만 초창기 크래프톤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7일 크래프톤 수요예측 마감을 앞두고 5.13% 상승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5.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네오위즈

 

네오위즈 어떤 기업인가?

  - 네오위즈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게임 포털 '피망' 등을 운영하면서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서비스 대행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게임 포털 '피망' 이 동사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네오위즈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5,718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5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203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5.64%  PER 8.35배, EPS 3,106원 PBR 1.38배 입니다.

 

 

 

네오위즈 크래프톤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크레프톤 관련주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는 네오위즈는 크래프톤의 장병규 의장이 과거 창업에 참여한 회사가 바로 네오위즈라는 이유로 크래프톤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내일의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 크래프톤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카카오게임즈

  2) 넵튠

  3) TS인베스트먼트

  4) 대성창투

  5) 네오위즈

 

  6) 아주IB투자

  6) 이노테라피

 

  이상으로 크래프톤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크래프톤의 공모가가 상당히 높게 책정되었다는 시장의 의견도 팽배하지만, 그만큼 시장이 크래프톤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상장 후의 흐름이 궁금해지는 종목 중 하나인 크래프톤에 대한 관련주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관련주 #배틀그라운드관련주 #배그관련주 #네오위즈 #카카오게임즈 #아주IB투자 #넵튠 #대성창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