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신청방법

 

#손실보상 선지급 #손실보상금 선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손실보상금 500만원 선지급 #손실보상금 선지급 대상 #자영업자 선지급 #손실보상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관련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라앉지 않고 지속적으로 유행이 이어지면서, 주변의 소상공인 분들의 손실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로 인해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이 선지급 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실보상금 이 긴급하게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일시적으로 일정 금액을 우선 지급하고, 추후에 확정되는 손실보상금 으로 차감하는 융자 형태의 지급입니다.

 

21년 12월 6일 부터 22년 1월 16일 까지 영업시간제한조치를 통해 경영상에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 소기업에 500만원을 선지급하는 융자제도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밑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관련하여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자 는 21년 12월 6일부터 22년 1월 16일까지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통해 경영상에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 소기업입니다.

 

이 중 21년도 4분기 그리고 22년 1분기 손실보상 대상 소상공인 소기업입니다. 지난달 6일부터 이번 달 16일까지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은 지난해 4분기 그리고 올해 1분기 손실보상 대상 소상공인과 소기업이 약 55만곳이라고 합니다.
 

 

이 소상공인들과 소기업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실보상 대상에 새로 포함된 시설 인원제한 업체와 22년도 1월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았던 업체는 1월 말에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신청하면 22년도 1분기 해당 금액인 250만원을 선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 요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자격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0만원 신청 자격 은 신청자의 신용점수, 보증한도, 세금체납, 금융연체 등에 대한 심사 없이 대상 여부만 확인되면 신청 후 3일 이내에 지급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과 관련하여 손실보상 내용은 어떻게 되며, 금리는 어떻게 되는 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에서 좀 더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내용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0만원 선지급 관련해서 주요 손실보상 지급 내용은 선지급 으로 500만원이 지급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 후 이자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를 작성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셔서, 현재 자금상황에 맞는 정도의 지원을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금리는 무이자* 고정금리 1.0%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상공인 받을 수 있는 금리로 비교하면 상당히 매력적일 수 있는 금리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융자기간은 5년으로 2년거치, 3년 상환입니다. 22년도 1분기 손실보상금 확정 시까지는 무이자 적용됩니다. 500만원의 금액은 21년도 4분기 250만원 22년도 1분기 지원금 250만원이라 500만원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 기간

 

신청홈페이지는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 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 은 1월 19일 수요일 9시부터 2월 4일 금요일 자정 24시까지 입니다. ▼아래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소상공인 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1월 19일부터 1월 23일까지입니다. 예를 들어 1월 19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9 또는 4년생입니다. 매일 오전9시부터 자정 24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24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접수가 안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래요.

소상공인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 정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확인해 보세

 

 

이외에도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제도가 많으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관련 홈페이지에서 알맞은 지원제도를 찾아 신청해서 보상받거나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고하는 융자계획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상 소상공인 으로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업체 가 대상입니다.
 
다만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 등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업체로 기준이 완화됩니다.

 

 
그리고 유흥 향락 업종,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은 융자정책이 제외되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