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2022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홈페이지 | 대상 기간 방법 정보 온라인 신청방법 시행지침

 

 

바로 내일부터 2022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이 뭐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사업 하고 계신 분들은 꼭 읽어봐주세요.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정보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방법 ☞ 클릭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제도 설명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정책은 채용일 전 1년 이내에 워크넷에 구직등록을 하고 1개월 이상 실업중인 인원을 6개월 이상 근로계약 하면,

6개월 간 지급한 급여의 80%를 지원하는 2020년~2021년도 한시적인 사업이었습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추진 배경

작년 하반기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급증으로 예산이 부족하게 되어 조기 종료된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을 염두해두고 9월에 새로운 직원을 뽑았던 고용주 측에서는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제도에 대한 지원을 받지 못하셨었습니다. 중소기업 사장님들을 중심으로 많은 불만들이 터져나왔습니다.

 

그래서 내일부터 시행하는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제도는 신청기회를 갖지 못한 중소기업 사업주를 중심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대상

21년 9월 1일 ~ 21년 9월 30일 내 장려금 대상자를 신규채용하였으나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조기 종료로 장려금 신청을 하지 못한 사업주가 대상입니다.

여기서 장려금 대상자란 고용일 전 1년 이내에 직업안정기관(워크넷) 등에 구직등록을 한 사람으로서고용일 기준 1개월 이상 실업중인 자를 기한의 정함이 없는 자.

 

즉, 정규직으로 근로계약을 체결해서 고용함을 뜻합니다.

또한 최저임금액 이상 임금 지급하여야 하며, 고용보험 피보험자(상용)가입을 해야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기간

2022년 1월 4일부터 1월 24일까지 사전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방법 ☞ 클릭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방법

사전 신청서를 제출한 사업주만이 한시적으로 지원금 신청 자격을 얻을 수 있고,

지원금 신청은 고용 후 6개월 단위로 고용창출장려금(고용촉진장려금) 지급 신청서와 근로계약서, 임금대장, 임금지급내역 등의 증빙서류를 구비해서

고용보험 홈페이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지원 내용

기존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은 근로자 1인 당 중소기업은 월 최대 100만원, 중견기업은 80만원을 지원받았습니다.

이번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은 신규 채용한 지원대상 근로자 1인당 6개월 단위로 최대 360만원 지원합니다.

작년에 갑자기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제도의 조기 종료로 당황하셨던 고용주 분들 이번에 놓치지 마시고 꼭 제도 지원 받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예상치 못하게 급격한 예산 소진으로 제도를 종료해야 했던 고용부가 이번 2022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제도를 통해 구제하려는 의도가 보여서 얼마나 고생했겠나 싶습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특별고용촉진장려금 홈페이지

사업자, 고용주 분들은 고용보험 사이트 항상 보시면서 어떤 정책과 제도 있는지 살펴서 나에게 도움될 만한 지원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