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 관련주(쿠팡 및 롯데)과 관련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쇼핑 시장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중요도가 차츰 옮겨가고 있는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기존의 2대 강자였던 옥션, 지마켓을 넘어선 쿠팡이 나타났고 뒤이어 신세계 그룹에서 쓱(SSG) 이라는 서비스를 갖고 온라인 시장에 뛰어 들었죠.

 

그리고 이젠 오프라인의 유통 최강자라 불려진 롯데 또한 e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러한 큰 공룡들이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다보니 앞으로 유통계의 넷플릭스, 한국의 아마존이 나올 수 있는 것인가? 라는 세기의 초관심을 끌고 있는 상황이죠.

 

 

온라인 쇼핑관련주 (쿠팡) 에 관심이 생기는 이유

 

  우선 쿠팡은 현재 상장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 관련주에 포커스를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쇼핑과 오프라인 쇼핑의 가장 큰 차이는 택배 즉 배달이라는 점에서 집중해서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아래에서 보는 것과 같이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택배 물량이 2월부터 급증하면서 택배업체의 매출 및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관련주 주식 아직도 찾고 있나요?

 

 

 

  우선 한진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比 11.2% 상승한 5,283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4.4% 상승한 246억원을 기록했죠.

  또한 CJ대한통운의 경우 1분기 매출은 전년비 2.9% 증가한 2조 5,025억원이나 영업이익은 53.2% 상승한 694억원으로 엄청난 영업이익의 상승률 또한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증가할 수 있었던 것은 단연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의 확산이 기여한 바가 클 것이며 이러한 언택트 소비의 생활화로 소비자들은 예전보다 좀 더 온라인 시장을 두들길 가능성이 클 것입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

 

 

 

 

 

온라인 쇼핑 및 쿠팡관련주.

 

★★쿠팡관련주 최신 버전(21.02.14) ★★

https://alongwaytogo.tistory.com/449

 

쿠팡 관련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국내 온라인 쇼핑업체 중 한 곳인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텐데요. 국내 온라

alongwaytogo.tistory.com

 

 

① 동방

 

 

출처 : 네이버증권

  동방은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항만의 하역 및 육상 / 해상의 운송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쿠팡 물류 계약을 직접적으로 체결한 기업 중 하나로, 쿠팡의 성장과 함께 직접적인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쿠팡관련주 주식 테마주 알아보기

 

 

 

 

②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약물류 및 택배사업, 항공포워딩을 주요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사는 당일 배송서비스 및 물류자동화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물류업에서 오래전부터 입지를 다져놓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③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는 한화그룹의 물류 및 운송관련된 사업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한화 김승연 회장의 누나인 김영혜씨가 지분을 25.7%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예전에 아시아나항공이 매물로 나왔을 때 한화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했을 경우 물류기업인 한익스프레스에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급등했었던 기업 중 하나입니다.

 

 

 

 

④ KCTC

 

 

 

  KCTC는 컨테이너와 터미널 사업, 중량물사업 및 소화물 사업, 항만하역과 같은 물류업을 영위하는 종합 물류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와 같은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⑤ NHN한국사이버결제

 

 

 

  2006년에  한국사어버페이먼트(주)를 흡수 합병하여 온라인 전자결제대행 및 온-오프라인 VAN과 휴대폰 인증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NHN계열사 중 하나입니다.

 

  현재 국내 온라인쇼핑몰인 G마켓을 포함하여 약 65,000여개의 인터넷 쇼핑몰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했으며, 모바일 결제까지 진출하여 사업범위를 넓히고 있는 기업입니다.

 

  온라인 쇼핑이 확대될수록 NHN한국사이버결제 기업의 실적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관련주 최신 버전(21.02.14) ★★

https://alongwaytogo.tistory.com/449

 

쿠팡 관련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국내 온라인 쇼핑업체 중 한 곳인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텐데요. 국내 온라

alongwaytogo.tistory.com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