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 경기도 의회에서 예산통과가 되었다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해당 내용을 블로그에 공유하려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아래와 같은 스탠스를 보였습니다.

서울에 있었다면 수령할 수 없었겠지만.. 경기도민으로 이번에는 받아볼 수 있게 됐네요.. 

"일부 고소득자와 미성년자를 제외하거나, 미성년자는 차등을 두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이는 기본소득의 이념에 반하는 것"

"고소득자 제외는 고액납세자에 대한 이중차별이고, 선별하는데 비용이 과도하게 들고, 미성년자도 세금내는 도민이며 소비지출 수요는 성인과 다를 바 없어 차별하지 않는다."

 

아무튼 경기도민 이웃분들은 참고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지급대상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은 소득과 상관 없이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대상으로 지급하며, 20년 3월 23일을 24시 이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에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는 주민을 상대로 지급합니다.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것보단 경기도에 전입신고를 통해 주소가 등재되어 있는 경기도민에 한해서 지급이 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지금 금액

1인당 10만원 (4인 가족 기준 40만원)

 

 

 

20년 4월 1일부터 신청 가능.

 

 

 

신청절차 및 방법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은 지역화폐로 경기도 시군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경우 신청하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면 가구원들을 대리하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금액을 모두 대리신청 및 대리수령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성인은 위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만14이하는 법정대리인이 인정되므로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될 듯 합니다.

 

 

 

신청장소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은 시군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오프라인에서 우선 시행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은 지역화폐를 종이 상품권으로 수령할 수도 있으며, 경기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는데 경기지역화폐로 해당 화폐를 수령할 경우 10%의 인센티브가 있으니 해당 사항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될 듯 합니다.

 

http://www.gmoney.or.kr/

불러오는 중입니다...

 

 경기지역화폐는 홈페이지 또는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을 경기지역화폐로 수령했을 경우 사용처를 알고 있어야 사용할 수 있으실텐데요.

경기지역화폐 결제는 모든 매장에서 사용한 것은 아니니, 미리 사용처를 인지하신 후 해당 매장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경기지역화폐의 사용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지역별 사용처를 검색해보세요.

search.konacard.co.kr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사이트를 눌렀을때 보이는 화면의 모습입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기도 뿐만 아니라 전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많은 피해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피할 수 있었는지 줄일 수 없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이 상황에 정부에서 내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책정하여 도민들에게 지급해주는 이러한 정책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경기지역화폐는 처음 사용하는 화폐수단인데, 지역화폐의 도입으로 도민들이 결제수단의 다양성에 대해 좀 더 생각할 수 있고, 위축된 소비도 진작시킬 수 있는 단비가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독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수령방법

#경기도 재난소득 신청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기간

#대상지역 : 수원, 오산, 평택, 과천, 안양, 광명, 시흥, 안산, 부천, 김포, 파주, 고양, 의정부, 구리, 남양주, 포천, 성남, 하남, 용인, 여주, 안성, 이천 등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