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올려드렸던 블로그가 예상치 못하게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읽어주셨더라구요.

 

정말 생각지도 못한 관심에 심히 당황스러울 정도였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읽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에 따른 후속편으로 미국 FDA 진단키트 관련주에 주식초보분들이나 직장인이 접근을 왜 하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어제 포스팅 읽지 못하신 분들은 어제 포스팅부터 읽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158

미국 FDA 코로나19 진단키트 승인관련 예상 회사 (씨젠, 랩지노믹스, 바이오니아, EDGC)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 기분 좋은 기사가 나와서 관련 내용을 정리할 겸 블로그를 올립니다. 몇일전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요청했었습니다. 그리..

alongwaytogo.tistory.com

 

 

아무쪼록 현재 진단키트를 신규 매수하는 관점에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는 포스팅이니,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잘 대응하시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튜브에 나온 영상에 대해 재정리하는 방식으로 블로그가 작성되었습니다.

 

1. 주식을 처음하시는 경우

 

  현재 주식시장이 지금까지는 볼 수 없던 장의 연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잠시 1500대까지 깬 상태에서 잠시 되돌림파가 나오더니 이제 일주일간 반등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주식이 무한대로 상승할 수 없는 것처럼, 주식의 하락 또한 무한대로 빠질 수 없고 어느 구간에선 반등을 주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반동파가 임시적인 것인지 상승을 위한 되돌림의 전환으로 봐야 하는지에 대해선 개개인의 분석과 외부의 분석을 참고하면서 본인만의 기준을 정립시킨 상태여야겠죠.

 

 

 

 

 

여기서 보시는 것처럼 주식의 20~30대 분들이 많이 투자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주가는 하락하는 반면 주식의 신규계좌가 지속적으로 급증하는 기이한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고요.

 

 

 

 

 

  제 유튜브를 보면 제가 유튜브 리딩방이 어떤 곳인지를 샅샅히 파헤쳐 유튜브로 만들겠다고 했던적이 있는데, 지금 

  그런데 현재 초보분들은 소위 유료 리딩방이라는 곳에서 이렇게 기다리시면서 다음 매수할 종목이 어떤것이 있는지 기다리는 분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과연 미국 FDA 진단키트 종목을 들어가서 수익으로 전환시켜 나올 수 있을까요?

 

  우연히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하더라도, 본인에겐 아마 독이든 성배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 씨젠

 

 

주식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저점대비 300% 상승한 종목은.. 많이 부담스러울거라 생각합니다.

저런건 선수들의 영역으로 던져두시고 다른 종목에서도 충분히 매매할 수 있으니 좀 제쳐두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3배 간 종목을보고 눈이 혈안이되서 달려들 필요 없죠.^^

 

그리고 내가 믿었던 씨젠, EDGC, 바이오니아, 랩지노믹스, 파미셀 이런 종목들이 갑자기 나를 배신하는 상황이 온다면. 그 변동성 컨트럴해서 대응하실 수 있으실까요!? 그게 아니라면 잠시 접어두시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2. 삼성전자 수익실현 후 진단키트 기웃거리시는 분

 

  기웃거린다는 말이 좀 그렇긴한데, 신규 진입자 및 개인들이 많이 매수한 종목이 삼성전자이기 때문에 삼성전자를 예로 들어서 다뤄보겠습니다. 삼성전자를 현재 자리에서 매수하신 분들은 어떤 생각으로 매수를 했던거일까요?

 

  아마 삼성전자는 망하지 않는다는 굳은 신념으로 삼성전자를 매수했을 것입니다. 제가 이전 유튜브에서 올렸을때 삼성전자를 매수하신 분들은 10%짜리 반등파 먹으려고 올라오신 분들은 없을거라 말했죠.

 

겨우 10% 먹으려고 10년만에 찾아온 기회에 삼성전자 들어가는거 아닐거 아닙니까 ? ^^

 

 

 

그런데 주변에서 삼성전자를 대출까지 받아서 2억을 매수했는데 이미 10%를 수익중이라고 주식하기 참 쉽다.

얘기하면서 다 처분하고 진단키트 종목에 기웃거리더라구요.

 

참 기도 안 찼습니다.

 

삼성전자를 익절하고 손절하는건 개인의 판단에 따라서 가는 것이니까 그것까진 가타부타 얘기하진 않겠지만, 10년만에 급락한 장에 뭔가 역전의 실마리를 찾고자 삼성전자에 투자를 했다면, 삼성전자와 결이 맞는 기업에 투자를 해야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과연 삼성전자나, 삼성SDI, LG화학이 랩지노믹스, 씨젠, EDGC 이런 기업들과 결을 같이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물론 위의 기업이 좋다 나쁘다를 논하고자 하는것이 아니라, 이런 기업들은 상승의 모멘텀이 서로 상이하고 투자의 기간도 다르게 잡고 가야하는 종목들임에도 불구하고, 투자의 원칙이 없는 상태에서 그저 수익율이 HOT하고 돈을 빨리 거둘 수 있는 종목들에 찾아가기 바쁜 것이라 생각합니다.

 

 

 

 

 

삼성전자는 저점대비 9.8%정도 올랐는데, 저만큼을 먹기 위해 2억투자해서 2천만원 벌었다면,

 

아마 다른 급등주 쫓아다니다 계좌 다 털리고 3-4천씩 손해보기 쉬울겁니다. 그리고 다시 찾는 곳은 주식은 어렵고 공부하긴 싫으니 주식 종목을 찾아주는 유료리딩방을 찾아 헤메겠죠. 이런 악순환의 시작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삼성전자에서 10% 수익실현을하고 진단키트에서 돈을 벌고자 하신다면,

 

그냥 계좌에서 돈 다 빼시고 10% 익절하시고 이쪽은 잠시 떠난 다음에 나중에 다시 기회가 왔을때 오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힘들것이라는 얘기죠.

 

 

 

 

3. 제 영상을 보시는 30-40대 분들에게

 

  유튜브에서 올렸지만 우린 힘든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IMF시기에는 중학생, 고등학생이었기 때문에 어리바리 있다가 힘든지도 모르고 지나갔을거구요.

 

  2008년 금융위기때는 뭘 하고 싶어도 취업이 되지 않았거나 취업을한지 얼마 되지 않아. 모아놓은 돈이 없어서 기회를 그냥 넋놓고 바라봤을 것입니다.

 

 그리고 2018년 비트코인 급등 또한 그럴 것이구요.

 

 또 2019년 부동상 급등에서도 그랬겠죠.

 

 

 그래서 이번엔 뭔가 칼을 갈고 들어오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혼동속에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며 예의주시하면서 지켜보고 있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섣부르게 움직일 시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한 달간 우린 겪어보지 못한 장이 열려 힘든 시기였습니다.

 겨우 좋았던(?) 시기는 겨우 일주일뿐이 되지 않았습니다. 장밋빛 전망을 바라기보단 아직은 보수적인 stance 로 접근하는 것이 낫지 않나 생각하며,  이번 유튜브 및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미국FDA 사전승인 관련하여 촬영한 유튜브 영상입니다.

https://youtu.be/A1_GjUCvhxU

 

 

오늘 새롭게 올린 주식초보, 직장인들이 미국FDA 사전승인 코로나 진단키트를 사면 안 되는 이유!!  혹시 진단키트를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보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L-MICBeuFUo

 


이상으로 미국의 FDA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전승인 관련하여 투자방향에 관한 분석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를 해주신 분에게는 카카오톡방에 참여하여 함께 주식과 관련된 내용을 토론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공유드리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코로나19진단키트관련주

미국FDA진단키트

진단키트 관련주

미국FDA 사전승인 기업

미국FDA 진단키트 사전승인

바이오니아

씨젠

랩지노믹스

EDGC

파미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