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로 최근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미국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은 변동성이 크고 불확실한 장이 연속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테마주들의 흐름 또한 빠르가 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모든 종목들에 대해 보수적인 관점으로 조심스럽게 접근하는게 나을 것이라 생각되고, 주식 매매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매수보단 관망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렘데시비르란 ?

 

  렘데시비르(Remdesivir, 개발명 GS-5734) 는 뉴클레오시드 유사체 프로드러그로 만들어진 항바이러스제로, 길리어드 사이언스사가 에볼라 출혈열과 마버그 바이러스의 치료를 위한 약품으로 본래 개발하였으나, 이후 여러 실험에서 단일 가닥 RNA 바이러스로 호흡기 세포융합바이러스, 코로나빙러스 등과 같이 항바이러스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19와 렘데시비르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로나19가 중국에서 유행하면서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항바이러스제 효과 연구를 위해 중국과 협력하여 일부 환자에게 렘데시비르를 투약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길리어드 사이언스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효과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동물 실험 결과 사스(SARS), 메르스(MERS) 치료에 효과적이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1월 미국에서 최초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된 환자가 폐렴으로 시작되면서 동정적 사용(compassionate use)의 허가를 받고 처음으로 렘데시비르가 투약되었으며, 투여 이후 환자의 상태가 빠른 속도로 호전되면서 환자는 퇴원하였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회복과 렘데시비르의 투약으로 인한 인과관계는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밝혔ㅅ브니다.

 

  2020년 3월 17일과 3월 18일 각각 체코와 이탈리아에서 동정적 사용허가 및 코로나19 감염된 이탈리아인에게 렘데시비르를 투여하면서 지속적으로 치료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

 

1. 파미셀

 

  제가 생각하기엔 현재 렘데시비르 관련하여 대장주는 파미셀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투자 추천은 절대 아닙니다)

 

  렘데시비르의 주요 원료는 뉴클레오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미셀은 3월초 뉴클레오시드의 작년 총 매출은 71억원의 78%가 넘는 55억원의 매출을 이미 확보한 상태이며,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Fisher Scientific) 로부터 추가로 최대물량을 확보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미셀의 바이오케미칼 사업부에 뉴클레오시드(Nucleoside) 사업부의 올해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파미셀 관계자를 통해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미셀로부터 뉴클레오시드를 공급받은 써모피셔는 해당 뉴클레오시드를 가공하여 전세계 제약사 및 연구소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파미셀의 뉴클레오시드의 기술을 인정받아 현재는 미국과 유럽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미셀은 코로나19의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2.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바이오 신약과 염증 치료 신약을 연구 및 개발하는 기업으로 과거에 메르스(MERS), 지카바이러스, C형감염 등 신종 및 만성 감염병 질환 DNA 백신의 개발을 수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바이오 의약품을 개선한 DNA 기반의 단백질 의약품을 개선한 DNA 기반의 단클론 항체 의약품을 연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미국의 바이오기업인 이노비오가 4우러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과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임상실험에 들어간다는 소식에 급등하였으며, 진원생명과학과 이노비오의 관계는 이노비오의 자회사를 통해 진원생명과학의 지분을 12.5%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신풍제약

 

 

 

  신풍제약의 항말라리아제인 '피라맥스'가 신종 코로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 치료제 재창출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세포 감염시험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유효성을 확인한 결과 클로로퀸과 피라맥스의 화학구조가 유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약물 재창출이란, 이미 허가를 받아 안전성이 확보된 기존의 의약품을 신규 치료제로 개발하는 과정을 말하며, 코로나19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인해 치료제를 시급하게 확보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약물 재창출 전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의 '피라맥스'는 2017년 국제보건기구(WHO)에서 필수 의약품 명단에 등재되었으며, 지난 해 10월에는 피라맥정과 과립이 WHO의 말라리아 표준 치료지침 치료제로 등재되기도 하였습니다.

 

 

 

  '피라맥스'의 주성분 중 하나인 피로나리딘은 현재 코로나19의 후보물질로 권고되고 있는 클로로퀸과 화학구조가 비슷하고, 클로로퀸과는 달리 동물 시험에서 에볼라 바이러스를 클로로퀸보다 좀 더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증된 바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감염세포 시험에 따라 '피라맥스'의 주성분인 피로나리딘인산염과 알테슈네이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억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유튜브 채널 받아보기

- 내가 만든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텔레그램으로 받아보기

- 급등주를 초반에 포착하는 보조지표를 공개합니다.

- 세력주 포착하는 보조지표 (볼린저밴드) 조건검색식을 공개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주식 보조지표 LRL & LRS 조건검색식을 텔레그램으로 받는 법


─────────────────────────────


- 혈장치료 관련주 최종정리 (시노펙스, 한국유니온제약, 레몬)

-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 정리해드립니다. (프로스테믹스, 셀리버리, 앱클론, 코미팜)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를 해주신 분에게는 카카오톡방에 참여하여 함께 주식과 관련된 내용을 토론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공유드리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