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후군(코로나19) 로 이슈가 되었던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은 변동성이 크고 불확실한 장이 연속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테마주들의 흐름 또한 빠르가 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모든 종목들에 대해 보수적인 관점으로 조심스럽게 접근하는게 나을 것이라 생각되고, 주식 매매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매수보단 관망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이토카인이란 무엇인가?

  사이토카인이란, 면역세포로부터 분비되는 단백질의 면역조절체를 말합니다.

  

  체내에 신호전달 과정에서 특정한 사용체와 결합하여 면역반응에 관여를 하는데, 이러한 물질이 과다하게 분비될 경우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토카인은 외부에서 처음 접하는 신종바이러스가 몸 안에 침투했을 때 바이러스에 대항하기 위해 필요 이상의 양이 몸에서 분출되는데, 이렇게 과도하게 분비된 사이토카인은 바이러스 이외에 정상적인 세포까지 공격하며 문제를 일으킵니다.

 

  젊을수록 이러한 현상이 일어날 확률이 높으며 결국 사망으로 연결되는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최근 언론보도

https://www.yna.co.kr/view/AKR20200323153700017?input=1195m

 

중앙임상위 "폐렴으로 숨진 17세 고교생, 사이토카인 폭풍 추정" | 연합뉴스

중앙임상위 "폐렴으로 숨진 17세 고교생, 사이토카인 폭풍 추정", 채새롬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3-23 17:27)

www.yna.co.kr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03/2020040302572.html

 

코로나19 바이러스 '뇌 손상' 유발...사이토카인 폭풍 때문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일부 환자에게 뇌 손상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일부 환자에게 뇌 손상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헨리 포드 헬스 시스템 병원 방사선과 연구팀은 해당 병원에 방문해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이 확진자의 뇌를 스캔해 검사한 결과, 오른쪽 뇌에서 '출혈성 뇌질환'이 발견됐다. 연구팀은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인해 환자의 뇌

health.chosun.com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 최종정리

 

1. 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는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에서 일등주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사이토카인 이슈가 있었을 당시 가장 먼저 변동성을 키웠던 종목입니다.

 

  프로스테믹스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하는 치료에 관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앱클론

 

  앱클론은 차세대 자가면역질환 이중항체 신약인 'AM201'이 미국의 특허취득을 완료하였으며, 이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비롯한 각종 자가면역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염증물질 'IL-6' 과 'TNF-a' 를 동시에 중화시키는 신개념 차세대 항체 치료제에 해당된다.

 

  또한 이것은 사이토카인의 과발현으로 인한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이 동반되는 질환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다고 앱클론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즉 신약은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생기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항체 치료제이며 이는 앱클론을 통해 생산됩니다.

 

 

 

 

 

3. 코미팜

 

  코미팜의 신약물질 파나픽스는 면역세포가 분비하는 단백질이자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지난 26일 코로나19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파나픽스를 투여하는 긴급임상승인서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4. 셀리버리

   iCP-NI 는 면역물질이 과도하게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CP-NI는 사이토카인 폭풍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iCP-NI는 20종 이상의 모든 염증성 사이토카인은ㄹ 제어함으로써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하기 때문에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병원성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성 중증패혈증의 치료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안트로젠

  안트로젠은 줄기세포제를 코로나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사용하기 위해 치료목적 관련 승인을 신청하였으며 이 줄기세포치료제는 사이토카인 폭풍 치료와 관련하여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유튜브 채널 받아보기

- 내가 만든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텔레그램으로 받아보기

- 급등주를 초반에 포착하는 보조지표를 공개합니다.

- 세력주 포착하는 보조지표 (볼린저밴드) 조건검색식을 공개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주식 보조지표 LRL & LRS 조건검색식을 텔레그램으로 받는 법


- 혈장치료 관련주 최종정리 (시노펙스, 한국유니온제약, 레몬)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를 해주신 분에게는 카카오톡방에 참여하여 함께 주식과 관련된 내용을 토론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공유드리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