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길리어드 '렘데시비르' 관련주

어제 미국 증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중 하나인,

미국의 제약회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길리어드 사의 '렘데시비르'에 관한 관심도가 다시 한 번 상승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미국의 의학매체 스탯(STAT)에 따르면 시카고대에서 진행한 렘데시비르 2단계 임상의 3상 결과, 코로나19 환자의 대부분이 렘데시비르 치료 이후 1주일 이내에 퇴원한 것으로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길리어드 측은 임상시험의 최종결과가 아직 확실히 나온 것은 아니라며 신중한 stance 를 보이고 있으나, 코로나19 중증환자에 대한 렘데시비르 임상시험 결과는 이번 달 중에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치료제 기대감에 길리어드 '렘데시비르'는 이날 주가가 10% 가까이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죠.

 

 

 

 

길리어드 사이언스 주가 83.99 / 전일比 9.73% 상승

 

 

일전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를 한 번 다뤘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현재 관련주들에 대해 다시 한 번 다뤄보고 현재 주가의 위치까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174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해서 공유합니다.(파미셀,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로 최근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미국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은 변동성이 크고 불확실한 장이..

alongwaytogo.tistory.com

 

렘데시비르의 효과 및 효능

렘데시비리의 효과 및 효능을 임상 시험중인 미국의 시카고 대학은 임상 3단계까지 진행한 상태이며,

투여한 환자들이 대부분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었고, 일주일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회복되어 퇴원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출처 : 미국의 의학매체 STAT 보도 기사

 

 

미국의 의학매체 STAT에 따르면 길리어드가 진행 중인 글로벌 임상 기관 중 시카고 소재 병원에서 113명의 중증 환자 대상 렘데시비르 투여 결과 대부분의 환자가 치료 효과가 나타났으며, 이로 인해 퇴원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해당일 시간외 거래서 길리어드 주가 16%상승)

  다만 해당 내용은 말 그대로 '정성적' 결과의 데이터일 뿐 수치상 확인된것은 없다고 알려졌습니다. (길리어드 측의 공식 임상결과 발표는 난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다만 치료 효과가 분명히 확인된 점은 고무적인 결과로 볼 수 있을 것이며,

  한편 Business Insider 보도에 따르면 시카고 측 임상 담당자는 해당 STAT 보도에 대해 거짓 뉴스가 아니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출처 : Business Insider 보도 내용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

미국의 제약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개발한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 중 하나인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에서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임상 결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 3상까지 진행한 렘데시비르이기에 그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것일텐데요.

이런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렘데시비르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수혜주, 테마주
파미셀,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정도만 보면 될 것 같으며,

그 중 대장주는 단연 '파미셀' 일 것입니다.

 

1.파미셀

 

 

'렘데시비르'의 주요 원료는 뉴클레오시드죠.

 

파미셀은 3월 초 뉴클레오시드의 많은 양의 매출을 확보한 상태이며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Fisher Scientific)로부터 추가로 최대물량을 확보하였으며, 파미셀로부터 뉴클레오시드를 공급받은 써모피셔는 해당 뉴클레오시드를 가공하여 전세계 제약사 및 연구소에 공급할뿐만 아니라이러한 파미셀의 뉴클레오시드의 기술로 지금은 미국과 유럽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미셀은 코로나19의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죠.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예전에 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 신종 및 만성 감염성 질환 DNA 백신의 개발을 수행한 Record 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바이오기업 이노비오가 4월부터 미국을 시작하여 중국 및 한국에서 코로나19 임상실험에 들어간다는 내용으로 급등하였으며, 이노비오의 자회사를 통해 진원생명과학의 지분을 12.5%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항말라리아제 말라클로에 대한 식약처의 허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라맥스정'을 생산중이며 에볼라 치료제에 해당 치료자가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기대가 되는 상황이기에 주가는 상승하였으며, 이미 구충제 치료제인 '이버멕틴' 관련주로 신풍제약은 급등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이슈로 다시 한 번 상승을 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 투자위험 종목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접근에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현재는 많이 주가가 상승한 상태이기도 하니,

항상 투자 접근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다시 한 번 이 글은 투자를 위한 권유의 글이 아님을 명시하며 사실관계는 투자자 본인이 재차 확인 후 투자할 것을 명시합니다.

 

 

 

 

 

 

 

 

-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유튜브 채널 받아보기

- 내가 만든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텔레그램으로 받아보기

- 급등주를 초반에 포착하는 보조지표를 공개합니다.

- 세력주 포착하는 보조지표 (볼린저밴드) 조건검색식을 공개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주식 보조지표 LRL & LRS 조건검색식을 텔레그램으로 받는 법


- 혈장치료 관련주 최종정리 (시노펙스, 한국유니온제약, 레몬)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를 해주신 분에게는 카카오톡방에 참여하여 함께 주식과 관련된 내용을 토론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공유드리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렘데시비르

#렘데시비르 관련주

#렘데시비르 수혜주

#코로나19 치료제

#신풍제약

#파미셀

#렘데시비르 파미셀

#진원생명과학

#길리어드

#길리어드 사이언스

#길리어드 주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