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복리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범한 직장인들이 부를 축적하기 위해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 등 여러 투자처를 찾아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본인들의 소비를 제어하고 최대한 빨리 씨드머니(Sead money)를 만들면서 투자처를 찾아 투자를 하고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는 막연히 소비를 제어한다고 하더라도 막연히 저축을 통해 자산을 증식시킬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부를 가져다 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그것은 ' 복리 ' 를 깨우치는 것입니다.

 

복리는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이다. 아는 사람은 돈을 벌고 모르는 사람은 손해를 본다 

 - 아인슈타인 -

 

세계적인 과학자인 아인슈타인이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복리'를 거론할 정도로 복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투자에서 훨씬 Powerful 한 수단 중 하나일 것입니다.

 

 

워렌 버핏의 자산 성장 그래프 출처 : 연합인포맥스

 

  위의 차트는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렌버핏의 자산 성장 그래프입니다. 2019년 기준으로 세계 4위의 부자인 워렌버핏은 11세부터 투자를 시작하면서 세계 부호들 사이에서 주식투자로 부자의 반열에 오르게 되죠. 

 

  이 워렌버핏 또한 어린 나이에 투자를 시작해서 50대 이후부터 자산의 가치를 폭발적으로 증대시켰던 이 워렌버핏의 투자의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복리의 효과' 였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주식 복리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복리계산기 모음

 

  앞서 복리 투자에 대한 이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엔 원금에 수익금을 더하여 추가된 금액을 기준으로 다시 원금으로 수익을 내는 복리의 수익을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를 하기에 앞서 실현하기 힘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순 있지만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 중 하나인 주식 복리계산기 사이트입니다.

 

# TOVweb

 

TOVweb 복리계산기

 

  많은 사람들이 찾는 복리 계산기 중 하나인 TOVweb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검색엔진에서 복리계산기를 검색하게 되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선 투자원금과 투자기간, 그리고 일간 목표수익률을 입력했을 경우 간편하게 복리를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TOVweb 복리계산기 링크

https://www.tovweb.net/etc/caculator.php

 

TOV | #토브 | #토브웹 | #토브디자인

전자 카다로그 제작, E-카다로그 제작, 온라인 자동 견적, 홈페이지 제작, HTML코딩(웹퍼블리싱)대행, 카다로그/브로슈어 제작 전문

www.tovweb.net

 

아래의 결과지는 1,000만원을 투자하여 매일 3%씩 수익을 냈을 경우 수익금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계산한 결과지입니다.

 

만약 1000만원을 투자하여 30일동안 매일 3%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면 24,272,605원으로 금액을 불릴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30일에 1427만원 가량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쉽지 않은 목표금액인 것은 맞지만, 이 주식 복리 계산기를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일 / 월 / 단위로 구별하여 목표금액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디테일한 목표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②minfin

 

minifin 복리계산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위에서 알아본 사이트보다 좀 더 깔끔한 사이트 중 하나인 minifin 복리계산기입니다.

 

복리/ 투자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구요, 앞서 알아본 사이트와 같이 일간 목표수익률과 계산기간을 입력하여 복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만약 1000만원으로 100일간 1%의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면 최종 잔액은 얼마가 될까요?

 

100일간 1%의 수익을 거두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만약 그렇게 거둘 수 있다면,

 

우리의 1000만원은 27,048,138원이 될 것이며, 수익금액은 17,048,138원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정말 엄청난 수익이네요.

 

 

 

 

minifin 사이트에서도 투자 기간에 따른 수익금과 누적 수익률을 이렇게 일단위로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주식투자에서 매일 1%의 수익은 정말 쉬울 것처럼 느껴지는데,

 

100일간 성공한다면 우리에겐 170.48%의 수익률과 1700만원의 금액을 수익금액으로 취할 수 있겠네요 ^^

 

그럼 오늘은 주식 복리계산기 사이트를 통해 복리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세부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만드셔서 성공적인 재테크 되시길 바랍니다.

 

 

 

 

 

 

-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유튜브 채널 받아보기

- 내가 만든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텔레그램으로 받아보기

- 급등주를 초반에 포착하는 보조지표를 공개합니다.

- 세력주 포착하는 보조지표 (볼린저밴드) 조건검색식을 공개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주식 보조지표 LRL & LRS 조건검색식을 텔레그램으로 받는 법


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의 용도로만 진행한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며,

종목에 대한 정보의 사실관계는 개인적으로 조사 후 투자여부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기 종목의 언급이 투자의 권유가 아님, 본인의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복리계산기

#주식복리계산

#주식복리계산기

#복리의정의

#복리의뜻

#복리계산법

#복리이자계산기

#주식복리

#하루1%복리주식

#복리의마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