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및 이전에는 화이자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에서 코로나 백신 치료제로써 코로나의 종식을 선언하며 90%, 95% 정도의 효율성을 강조하며 이슈를 내고 있는데요.

 

  그와 함께 그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에서 이와 관련된 코로나 백신 치료제 관련하여 기사가 나왔습니다.

 

  앞으로 어떤 흐름이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 한 두번씩의 움직임은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아스트라 제네카 관련주에 대한 종목을 정리해봤습니다.

 

 

 

1.아스트라제네카 뭐하는 회사인가?

 

  아스트라제네카는 스웨덴의 아스트라와

  영국의 제나카가 합병하여 1999년도에 설립된 영국의 제약회사 중 하나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혈관질환과 위장질환, 호흡기 질환, 통증치료 등과 관련하여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금은 코로나19의 백신 개발에 집장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아스트라제네카가 3상 실험을 통과하여, 백신개발에 성공한다면,

  의약품의 생산 대행에 의존하여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는 백신 위탁 생산업체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_ SK케미칼

   - SK케미칼은 에스케이디스커버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와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해서 설립되었으며 2019년 이니츠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흡수합병한 기업입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의 WHO PQ인증을 획득하여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서 최초로 국제 입찰 시장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SK케미칼이 아스트라제네카의 대장주 역활을 하고 있는 이유는,

  

  -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와 CMO 계약을 체결했기 떄문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 또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직 비상장회사이기 때문에 SK디스커버리가 SK케미칼의 지분을 33% 보유하고 있으며, SK케미칼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98%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SK케미칼에 투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4조 9784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5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174만주, 액면가는 5,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4.16% 입니다.

 

 

 

 

 

3.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_ 진매트릭스

   - 진매트릭스는 분자진단의 원천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해서 질병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함과 동시에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아스트라제네카와 협업해서 OXFORD 대학교에서 나온 벡사텍의 지분을 5% 소유하면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벡시텍은 백신 후보물질과 관련된 권리를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가 성공하면 진매트릭스가

  상승할 수 있는 여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_ 유나이티드제약

   - 유타이티드제약은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글로벌제약사들과 계약을 통해 유럽 및 중동, 아프라크에 기술을 수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안 천식치료성분의 포모테롤을 강화하여 아포모테롤을 개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

 

  1) SK케미칼

  2) 유나이티드제약

  3) 진매트릭스

 

  4) 에이비프로바이오 -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드이뮨과 합작 후 에이비메드를 설립함.

  5) 동아에스티 - 아스트라제네카와 공동으로 면역 항암제를 공동 개발했던 히스토리를 보유함

 

 

  이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현재로써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로 최종적으로 거론되는 종목은 SK케미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달리 생각한다면 다른 종목에 수급이 쏠릴 경우 이에 따른 대응이 필수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재무상태라던지 테마의 특수성을 바라본다면 수급이 제한적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고려하며 접근을 해야할 것이라 생각되네요. ^^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2020/11/16 - [테마주 분류] - 모더나 관련주 TOP3

 

모더나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13 - [테마주 분류] -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10 - [테마주 분류] -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09 - [테마주 분류] -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 #SK케미칼 #진매트릭스 #유나이티드제약 #에이비프로바이오 #동아에스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