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2가지 Moderna MRNA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바이오기업인 모더나(Moderna) 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백신 후보에 대한 1상 임상시험에서 항체가 형성되는 긍정적

alongwaytogo.tistory.com

 

 

  그 이후 오늘 모더나에서 "자사 코로나19 백신이 예방율 94.5%" 라며 

  코로나 19에 치료제로써 "게임 체인저 될 것" 이라고 공언하며, 화이자의 후속 주자로 다시금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16일) 워싱턴포스트, AP통신 등 외신 보도를 통해, 모더나는 예비분석 결과를 토대로 위와 같이 발표했으며,

 

  스테파네 방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 는 이번 3상의 임상시험의 긍정적인 중간 분석 결과를 통해 백시닝 95%의 사람들로 하여금 병을 얻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다면, 병원이나 사람들의 마음, 죽음에 대한 효과라는 측면에서 '게임체인저' 가 될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는데요.

 

 앞서 화이자는 지난 9일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3상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94명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 예방률이 9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하기도 했죠.

 

  이에 따라 이번에는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다루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모더나 관련주_ 엔투텍

 

  -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진공 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 하는 부품사업부와, 반도체/FPD 용 밸브 제조를 하는 밸브 사업부, 시스템 사업부 등이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3,635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0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5,140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93% 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 엔투텍

 

  - 엔투텍은 지난 9일 백신 유통이 가능한 국내 제약사, 신약 개발사와 컨소시엄이 구성되어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지난 10월에 제출했으며,

 

  - 엔투텍 관계자에 의하면 "현재 모더나와 공급 수량, 일정, 가격 등 코로나19 백신 유통을 위한 다양한 일정을 협의 및 조율하고 있다" 고 언급했습니다.

 

  - 또한 엔투텍은 모더나의 창립멤버인 로버트 랭거 박사와 이안 첸씨를 사내이사로 영입함으로써 모더나 관련 백신의 유통과 수출입 업무를 진행할 것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 이러한 모더나와 백신 유통을 위한 일정 협의 사실을 이유로 엔투텍은 '모더나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20.10.23] 엔투텍, 美 모더나 창립멤버 영업... 백신 및 치료제 수입사업 진출  (헬스조선)

[20.11.09] 엔투텍,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제안서 제출 (인더뉴스)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 엔투텍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2. 모더나 관련주_ 파미셀

 

  - 파미셀은 1988년 상장되어 줄기세포 치유제 등의 제조와 판매, 연구개발과 관련된 바이오 비즈니스 및 친환견 난연제를 주요 사업군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치유제를 제조한 바이오제약 전문기업으로, 바이오사업부와 바이오 화학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가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1조 2,741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16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5,995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7.40% 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 파미셀

 

 

  - 파미셀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과 유전자 치료제의 주 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보급하고 있으며, 파미셀은 시장의 80%에 해당하는 뉴클레오시드'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에서 모더나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0.30] 파미셀, 모더나 '코로나 백신 WHO 공급 협의' 소식에 강세 (매일경제)

[20.07.15] 美 모더나 코로나 백신 성공 가능성에 파미셀 주가 급증 (조선비즈)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 파미셀

 

 

3. 모더나 관련주_ 에이비프로바이오

 

  -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부류인 머시닝센터(MCT)등을 제작하는 금속 절삭기계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 주요 사업군으로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품인 Unit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또한 바이오산업과, CNC 고속가공기 등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240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4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억2786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7.04% 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 에이비프로바이오

 

 

 

  -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과거 유지인트에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모더나의 창립구성원이며 현재 모더나의 주주인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하여 모더나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과거 글을 쓸 당시에만 하더라도 정말 미동이 없던 종목이었는데 어느덧 모더나 대장주급의 움직임을 보여주네요^^;

 

 

[20.7.28] 모더나 '세계 최대 규모' 코로나 백신 3상 돌입... 에이비프로바이오 급등 (세계일보)

[20.8.27]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코로나 백신 임상 성과 소식에 상승 (데일리안)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 모더나 관련주 **

 

  1) 엔투텍

  2) 파미셀

  3) 에이비프로바이오

 

  지금까지 모더나 관련주인 엔투텍 주가, 파미셀 주가,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더나 관련주는 과거 모더나 창립멤버였던 인물을 회사 임원으로 영입하며 상승한 종목 2개와, 뉴클리오시드로 모더나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 1개 총 3개정도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무적인 상태라던지 테마의 특수성을 바라본다면 수급이 제한적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고려하며 접근을 해야할 것이라 생각되네요. ^^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유승민 관련주 TOP4 최종정리 (feat.대장주 대신정보통신)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힘 내에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관련주 #모더나테마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주가 #엔투텍주가 #파미셀주가 #화이자관련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