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정리

 

 

 

오늘은 근로자 소득세액공제에 대한 내용에 대해 다루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은 정확히는 연간 근로소득을 병합해서 근로소득자가 받았던 세금혜택에 해당하는 소득공제와 같은 것들을 반한 이후에 세율을 곱하여 결정세액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근로자 소득세액공제가 어려우신가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우리가 간이세액의 12개월에 해당하는 금액의 합계보다 결정세액을 초과할 경우 세금을 환급해주며, 반대로 간이세액이 적게 납부된 경우에는 추징을 당하게 되죠.

 

 

근로소득세를 계산하는 방법은 어렵기 때문에, 근로소득 간이세액표를 조회해서 체크할 수 있는데요.

 

 

연말정산할 때 세액을 추가납부하는 것과 같은 가중을 분산하기 위해선 월 소득액 수준과 공제대상의 부양가족 수에 따라서 매월 원천징수하는 세액을 정한것이 표로 나온 것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표로 나와 있는 것을 내 월급 기준으로 비교해서 보시면 충분히 체크할 수 있죠.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근로소득 소득세액공제 자동계산

 

 

근로소득 세액공제 자동계산 관련해서 숙지하지 못한 분들이 종종 계씬데요. 근로소득 세액공제란 직장에서 업무를 종사한 대가로 받는 급여에서 책정되어진 세금을 얘기합니다. 근로소득세 계산하는 방법은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계산하기도 하죠.

 

 

 

직장에 다니는 급여소득자분들은 연말정산을 통해 체크하는 방법이 정확하긴 합니다. 소득세는 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통해 징수하게 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국세청에 있는 홈텍스에서 보여주는 근로소득간이세액표 개정사항을 참고하시면 손쉽게 갑근세 계산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홈택스

 

해마다 경제적인 부분과 정치적인 부분에 의해서 법률은 변경되기 때문에 세법에 관심을 갖고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세법이 매년 바뀌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연말쯤에 미리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세를 계산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우선 근로소득세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자면, 한 해동안 일을 하면서 받은 임금을 12로 곱하면 연간 총 급여액을 추정할 수가 있겠죠? 그리고 여기에 비과세라던지, 소득 차감 금액을 공제하게되면 종합소득을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계산하는 것이 어렵되면 국세청에 홈텍스에 들어가시게 되면 계산해주는 기능이 있으니 이를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만약 근로소득세를 많이 번다면 그만큼 세금이 발생되기 때문에, 어떻게 생각하면 기분이 좋을 수 있겠지만, 한편으론 많이 벌 수록 세율이 상승하기 떄문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근로자 소득세액 공제

 

근로자 소득세액 공제 어느정도 될까?

 

근로자 소득세액 공제는 어느정도 부과될까요? 최근에 개정된 소득세법에 따르면 근로소득세도 이에 따른 영향을 받게 됩니다. 만약에 10억을 초과하는 세금에 대해선 현행의 42% 유지되던 소득세율을 45%까지 인상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죠. 당연히 대부분의 사람들의 세율 구간인 1200만원 이하 6%, 4600만원 이하 15퍼센트는 현행 유지된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없지만, 최상위 소득자는 과세대상 소득자이 20억원이라고 가정한다면, 소득세로 9억 가량을 소득세액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만약 여기에 지방소득세를 가산하게 된다면 9억 9천만원 정도 되겠네요. 다음과 같이 소득을 올릴 수록 세율은 가산되기 때문에 세율 계산이 어떻게 되는지를 인지할 필요가 있고, 정확한 근로자 소득세액 공제를 통해 납부하는 세금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