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코로나가 시작된지 1년이 지났는데요.

오늘은 고양시에서 소상공인과 법인택시기사에게 지급하기로한 재난지원금 (특별휴업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시에서는 코로나19의 위기극복을 위해 소상공인들에게 총 300억원 규모의 고양시 제2차 특별휴업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현재 고양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두 달 넘도록 지속되면서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가고 있는데요. 고양시는 이러한 피해를 직접적으로 입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보상과 함께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2차 특별휴업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또한 대폭 확대하였으며, 지원대상은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행정명령으로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을 받은 업종으로 해당 세부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1) 고양시 2차 특별휴업지원금 지원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2차 특별휴업지원금은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에 해당하며 각 업종 중 요건을 충족하면 해당 금액에 대해 특별휴업지원금을 지원합니다.

 

 

 3-1) 집합금지업종 (7종) : 유흥업소, 노래연습장, 홀덤펍, 실내체육시설, 학원, 교습소, 직접판매홍보관

 3-2) 영업제한업종 (11종) : 식당.카페, 제과점, 이미용업, PC방, 독서실, 스터디카페, 오락실, 놀이공원 등, 목욕장업, 영화관, 종합소매업

 

★ 매출액 및 매출 감소 여부와 관련 없이 지원 ★

 

 

4) 법인택시기사

  - 소상공인 지원금과 함께 전년대비 소득이 감소한 법인택시 기사에게도 1인당 5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 지원대상은 2020년 10월 1일 기준으로 이전에 택시법인에 입사 후 현재까지 근무하고 있는 법인택시기사에 해당됩니다.

 

  - 단, 개별적인 신청은 불가하며 법인택시 소관부서에서 따로 지급할 예정이며, 안타깝지만 개인택시 운전자의 경우에는 이번 고양시 2차 특별휴업지원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고양시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은 2월 5일(금) 부터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지원금 접수 후 2~3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고양시 특별휴업지원금 신청은 어디서?

 

지원금 대상 업종 사업자에 해당될 경우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상으로 신청하면됩니다.

 

↓↓ 고양시 2차 특별휴업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www.goyang.go.kr/www/emergencyPopup/BD_selectBusinessIncomeMain.do

 

고양시 제2차 특별휴업지원금

 

www.goyang.go.kr

 

고양시 특별휴업지원금 신청 시 준비 서류는??

 

  - 지원금 대상자는 별도의 준비서류 없이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 단,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사업체의 경우 소관부서에 문의 후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그때에는 아래의 서류를 지참해야 가능합니다.

 

  지참서류  

① 신청서 및 위임장(필요시), ② 특별휴업지원금 신청 동의서 ③ 행정조치 성실이행 각서 ④ 사업자등록증 또는 영업신고증 사본 ⑤ 통장사본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2021년 고양시 2차 특별휴업지원금의 지원대상 및 신청기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고양시에서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소상공인에 대해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으니 위에서 언급한 업종에 해당되시는 소상공인분들은 신청기간 동안 접수하셔서 재난지원금을 수령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번 고양시 제2차 특별휴업지원금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031-909-9000 (고양시청 콜센터) 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하니 이쪽으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면 될 듯 합니다.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힘든 소상공인들에게 고양시에서 진행하는 재난지원금 성격의 특별휴업지원금으로 많은 분들에게 가뭄의 단비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해당 내용을

카페, 밴드, 카카오톡에 공유해주세요!!

 

 

 

 

 

 

경기도 고양시 재난지원금 / 고양시 2차 특별휴업지원금 / 고양시 법인택시 지원금 / 고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 고양시 특별휴업지원금 / 고양시 재난지원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