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오늘은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월 7일 금요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4월 총선의 Barometer 이자 core 로 불릴 수 있는 종로에 출마하겠다는 선언을 하면서 금요일 한참 관련 종목들이 이슈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사가 뜨자마자 황교안 관련주인 한창제지를 비롯하여 많은 종목들이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들을 되짚어보면 우리는 이제 황교안 관련주를 정리하여 황교안 테마를 완벽하게 파악해둬야 할 것임이 틀림 없는듯 합니다.

 

그럼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황교안 관련주를 확인하기 전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출생 및 학력, 그리고 경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황교안

 

  1957년 생으로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법학 학사를 졸업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23대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사법연수원 13기로 졸업하며 검사의 길을 걷습니다.

  그리고 탄탄대로의 길을 걸으며 검사장으로써 길을 걷다가 한국 굴지의 로펌 중 하나인 태평양에서 고문변호사로 재직하였고 현재 자유한국당의 당대표로 있습니다.

 

 

 

 

 

 

 

 

2. 주요 경력 및 활동내용

 

  - 1981년 23회 사법시험을 합격하였으며 사법연수원 13기 입니다.

  - 2000년 대검찰청 공안1과의 과장

  - 2004년 서울고등검찰청 검사

  - 2009년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 2009년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

  - 2011년 부산고등검찰청 검사장

  - 2011년 법무법인 태평양 형사부문 고문 변호사

  - 2013년 제63대 법무부장관  (박근혜 정부)

  - 2015년 제44대 대한민국 국무총리

  - 2016년 대한민국 대통령 권한대행

  - 2019년 자유한국당 당대표

 

 

 

 

 

3. 황교안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

  - 황교안 당대표의 주요테마는 성균관대학교 / 사법연수원 / 법무법인(태평양) 의 카테고리로 구성됩니다.

 

한창제지

 

한창제지 회장(김승한) 과 사외이사(목근수) 씨가 황교안 대표와 성균관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황교안 테마주로 묶여있습니다. 또한 본 테마는 황교안 테마주의 대장주 자리를 꿰차면서 지난 2월 7일(금) 종로출마 시 가장 높은 시세를 줬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 지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하고 있으며, 1973년에 설립되어 1987년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 마닐라 판지 및 백판지의 도매 및 제조를 주요 사업군으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ㅣ

  -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제지 관련된 박스제작 및 종이 관련된 테마들이 많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인터엠

인터엠의 이전 대표이사이면서 최대주주(조순구) 가 황교안 대표와 성균관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슈로 황교안 테마주로 묶여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호텔, 학교, 관공서에서 안내방송 및 음악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전관 방송시장의 MS 60%를 차지할 정도로 어느정도의 시장 규모를 쥐고 있는 기업입니다.

  - 산업용 음향 및 영상기기 생산업체로 63빌딩, KBS, 잠실주경기장에 음향기기를 공급하였던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국일신동

국일신동의 이전 대표이사 (김경룡) 황교안 대표와 성균관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황교안 관련주로 묶여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동합금계열의 비철전문 제조업체입니다.

  - 주 생산품은 황동봉이며 그외 철동합금코일과 같은 것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국일신동의 산하에는 총 5개의 관계사가 있습니다.

 

 

 

 

 

성문전자

성문전자의 대표이사(신동열)와 황교안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슈로 황교안 테마주로 묶여있습니다.

 

  - 동사는 필름 Capacitor용 필름을 생산하며 세계 20%, 국내 70% 수준의 MS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Direct mail (DM) 은 경기침체로 인해 디엠 발송비용 축소와 입찰 방식 채택의 경우 디엠업체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사업성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대영포장

대영포장의 회장(권혁홍)은 황교안 당대표와 성균관대학교 동문으로 황교안 테마주로 묶여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본 종목은 현 검찰총장 윤석열 테마주로도 묶여 있는 종목으로 많은 끼를 갖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장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골판지 산업은 부피가 크며 운송비용이 높아 제품자체의 수출입은 거의 없으며 내수산업 특성을 갖고 있는 사업군에 해당합니다.

 

KTcs

KTcs에 황교안 당대표의 자녀가 마케팅 사업부에서 재직중이라는 재료로 황교안 테마주에 관련되어 있는 종목 중 하나

 

  - (주)KT의 114 번호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 KT컨택센터, 오픈마켓 컨택센터,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KT계열사에 편입됨에 따라 기업 이미지 위상 및 KT컨소시엄의 영업활동으로 공공기관 또는 일반 기업의 수주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뉴인텍

 

 뉴인텍 대표이사(장기수) 가 황교안 당대표와 성균관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슈로 테마주로 묶여있습니다.

 

  -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가 주 사업에 해당됩니다.

  - 증착필름 및 기기용 콘덴서와 신재생에너지용 Condenser 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자, 전기를 사용하는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Conderser 의 수요와 증착필름의 수요가 함께 확대되고 있습니다.

 

 

유아이엘

유아이엘의 대표이사(이순영)과 사외이사(정이모) 씨가 황교안 당대표와 성균관대학교 동문이라는 재료로 테마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아이엘의 사외이사인 박광우씨는 황교안씨와 사법고시 동기이기도 합니다.

 

  - 휴대폰 및 전자기기의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삼성, LG를 주요 매출사로 휴대폰용 키패드를 공금하고 있으며 2010년에 베트남에 공장을 신규 설립하면서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의 대표(박태형)과 황교안 당대표는 경기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이슈로 황교안 관련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유무선 및 방송 통신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시장의 메시지 서비스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금융권 및 인터넷기업, 포탈과 같은 IT관련 대부분의 기업을 고객으로 갖고 있습니다.

 

 

4. 황교안 관련주의 전망 및 대응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대한민국 정치의 바로미터(Barometer)이자 핵심(Core)인 종로구에 출마를 선언하였습니다. 이는 현자 더불이민주당의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함께 경합을 벌여보겠다는 큰 상징성을 갖고 있습니다.

 

차기 20년 4월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이 패배하고, 종로에서 당선도 되지 않는다면 황교안 당대표의 정치인생에 큰 위기가 찾아올 수도 있는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생각은 황교안 테마는 현재 불이 지펴진 상태이기 때문에 20년 4월 총전 이전까지 여론조사의 내용에 따라 등락의 폭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소위 1등주(대장주) 위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고점보단 안전하게 눌림목 구간에서 접근하고 단기대응하며 수익실현을 하는 것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00207(금) 매매일지

https://alongwaytogo.tistory.com/45?category=832357

 

20.02.07 (금) 한창제지 (20% 급등) 호가창 다시보기

호가창 및 차트 다시보기입니다. 호가창의 특성상 배속을 높인 상태로 녹화되었습니다. 원하는 구간에서 유튜브 우측 하단의 속도 설정을 통해 배속을 늦춰서 복기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bPdsUaLSTQ..

alongwaytogo.tistory.com

 

 

실제로 본인은 2월 7일 황교안 당대표의 종로구 출마에 관련된 찌라시가 돌았을 때 근무중 MTS를 켜서 당시의 캔들 흐름을 확인하고 수급이 들어오는 것을 체크한 후 눌림목에서 매수를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고점부근 언저리에서 매도 후 10% 수익실현을 하였고, 이후 차분하게 회사에 집중하는 식으로 매매를 하였습니다.

 

매도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이유는 많겠지만, 총선으로 인한 부분의 재료가 크지 않다. 는 것이 매도한 주요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이처럼 단기적인 이슈보단 거시적인 모습으로 접근하며 단타로 대응하는 것이 현재 해당 테마를 접근하는데에 있어서 유효한 전력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닌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정도의 효력만 갖습니다.

종목에 대한 추가적인 검증 및 판단은 개인적으로 조사 후 진행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권유가 아니므로, 본인의 투자의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식과 관련된 다수의 자료 및 이슈종목에 대해 다루고 있으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www.youtube.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