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오늘은 영화 '기생충'의 테마가 가고 또 다른 세력으로 BTS 관련 세력들이 온다 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이번 주 기생충은 4연상 이상의 시세분출을 보여주며 정말 대단한 시세를 보여줬습니다. 

최근 보였던 테마주 중 역대급의 종목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금요일(14일)의 기생충에서 보여줬던 시그널은 이제 테마의 끝을 보여주는 듯 한 시그널들로 보여집니다.

기생충 테마에서 보여줬던 상승률과 기생충이라는 영화가 한국의 연예계에 불러 올 파장은 대단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국 영화 제작의 큰 획을 그었다는 부분과, 스토리의 탄탄함. 그리고 영화 제작능력에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처럼 이번 훈풍이 또 다른 문화계에 나비효과와 비슷한 흐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금요일 기생충 관련 테마의 하락이 보여지고, 그 다음 바로 BTS 종목의 세력들이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을 봤을때 말이죠.

 

 

이처럼 기생충 관련주의 하락이 크게 있었구요, 그에 맞춰 방탄소년단 관련종목인 디피씨와 키이스트, 엘비세미콘에서는 괄목할만한 거래량이 터져줬습니다.

 

 

디피씨가 전일 40위의 거래대금을 보여줬는데, 이번엔 삼성전자 바로 밑인 4500억원의 거래대금이 터졌네요.

이건 시총이 4000억뿐이 안되는 종목에 4500억원의 거래대금이 터졌다는 것은 상당히 의미하는 바가 크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에 방탄소년단 관심종목을 포스팅했던 1인으로써 뭔가 감회가 새로운(?) 듯 합니다.

 

 

디피씨 일봉

https://alongwaytogo.tistory.com/21

 

[방탄소년단(BTS)] 상장관련 관련주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금일은 'World Class'인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죠, 빅히트 엔터테이먼트가 국내외 증권사 4곳에 RFP(상장주관사 입찰제안요청서) 를 발송했다는 이슈로, 급등했었던 방탄..

alongwaytogo.tistory.com

 

디피씨는 지난 1월 31일 이후 큰 거래량을 터져주며 상승의 기운을 쎄게 잡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우상향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던 디피씨가 상한가까지 직행했는데요, 왜 기생충 관련주에만 관심이 쏠려 이 섹터를 놓쳤는지 정말 아까운 부분중 하나였네요.

 

그럼 이 섹터는 왜 갈까요? 그리고 어떻게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을 해야되는지? 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전 테마주 정리에서 언급했던것처럼 방탄소년단의 빅히트엔터테이먼트는 IPO 를 통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선 예상 시총이 4조원에 육발할 것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이렇게 상장까지 도달하고 대박을 터트리기 위해선 주변에서 펌핑해주는 것들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임은 분명하겠죠? 그리고 이에 따라 이득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관련된 종목들은 상승하려고 할테고요,

 

또한 방탄소년단은 2월 21일에 4집앨범이 준비되어 있고 24일에는 미국 한 방송사에서 신곡을 발표하며 빅히트엔터테이먼트의 IPO 대박을 위한 화살을 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방탄소년단은 다시 빌보드차트 순위를 꿰찰 것이 뭐 확실해보이고,, IPO 까지 대박을 친다면 주가의 상승은 이루말할 수 없겠죠,

 

개인적으로 이처럼 방탄소년단 관련주는 당분간 시간조정을 거치며 상승을 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투자에는 주의하셔야 하는거 아시죠? ^^)

 

그럼 디피씨를 놓쳤는데, 방탄소년단의 대장주는 디피씨뿐이 없나? 라고 생각하면서 아쉽겠죠?

 

전 그래서 아래 종목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바로 엘비세미콘입니다.

 

엘비세미콘은 금요일 BTS 테마주들이 급등함에도 부구하고 7% 가량의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그럼 하순위 종목이기 때문에 그런것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1월 31일 및 2월 14일의 캔들 흐름을 보면 아직 종목은 살아있는 것으로 보이며 시작을 안 한것이 맞다고 생각되어 지는 상태로 보여집니다.

 

 

 

작년에 BTS 열풍이 일어났을때에도 엘비세미콘은 방탄소년단 테마주에서 전혀 후순위에 있었던 적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이 드는 것은 아직 세력의 매집이 덜 끝났었기 때문에 상승이 안 나온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현재의 차트값 및 다른 보조지표의 시그널은 엘비세미콘이 좀 괜찮은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엘비세미콘의 향방이 궁금해집니다.

추가적인 분석 및 시황은 아래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유튜브 다시보기

 

https://youtu.be/H7TpLQfD4xM

 

 


 

이상으로 영화 '기생충' 이후 관심있는 테마주 BTS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닌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정도의 효력만 갖습니다.

종목에 대한 추가적인 검증 및 판단은 개인적으로 조사 후 진행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권유가 아니므로, 본인의 투자의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궁금한 부분은 댓글에 적혀있는 블로그를 통해 문의주시면 시간이 생기는대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를 해주신 분에게는 카카오톡방에 참여하여 함께 주식과 관련된 내용을 토론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공유드리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www.youtube.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