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스닥에 신규 상장 예정인 롯데렌탈 (089862)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롯데렌탈은 8월 19일에 코스닥에 상장하기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최근 상장주들이 상장 후 흥행을 달리다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다음 상장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듯 합니다.

 

롯데렌탈은 8월 9일 (월) ~ 10일 (화)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요, 

 

롯데렌탈에 대한 간략한 사업 설명과 수요예측 결과 및 공모가 산정 과정에 대해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롯데렌탈기업설명

 

  롯데렌탈은 차량렌탈, 중고차 판매, 일반 렌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차량렌탈 부문은 국내 MS 21.8%로 차량 렌탈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경쟁사는 SK렌터카 (12.5%), 현대캐피탈 (12%) 정도 되고 있습니다.

 

  중고차 판매 부문은 렌터카 반납과 매입한 중고차를 유통 및 경매를 통해 판매하하는 사업으로, 20년 기준으로 중고차의 전체 낙찰대수 중 23.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렌탈 파트는 측정기, 산업장비, IT기기 등 다양한 품목을 렌탈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 라이프 스타일 렌탈 플랫폼으로 알려진 '묘미' 는 18년 주문건수가 26,000건에서 20년 도에는 47,000건을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쉐어링 업체로 잘 알려져 있는 '그린카' 등 여러 방면으로 롯데렌탈은 사업을 확장중으로, 롯데렌탈은 8월 19일에 코스피에 상장 예정입니다.

 

 

브레인즈컴퍼니의 제품별 매출비중은 차량렌탈 65%, 중고차 판매 25% 일반렌탈 10%를 구성하고 있으며,

 

공모 후 주주의 비중은 최대주주가 37.8%, 특수관계인 22.8%, 우리사주조합 7.9% 그리고 공모주 부분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를 합친 부분은 31.5% 를 구성하게 됩니다.

2. 롯데렌탈 공모 및 공모가

 

 

  롯데렌탈 투자설명서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렌탈의 이번 상장은 총 14,422,000주를 공모하며, 이 중 50%에 해당하는 7,211,063 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며, 나머지인 50%인 7,219,937주는는 구주매출로 공모를 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롯데렌탈의의 공모가는 59,000원으로 결정되었는데요. 이번 공모가 산정에서 진행되었던 소요예측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지 계속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롯데렌탈수요예측 결과

  이번 수요예측과정에서 지난 8월 3일부터 4일까지 762 곳의 국내기관투자자 및 외국 기관투자자가 참여했으며, 수요예측 과정에서 217.6 : 1 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전 글에서 언급해드렸던 브레인즈컴퍼니의 경우 1,428: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보여줬으니,, 실로 엄청 높았던 경쟁률이었던거죠 ^^;;

 

1,428 : 1 의 높은 수요예측을 보인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하는 법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하는 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스닥에 신규 상장 예정인브레인즈컴퍼니 (099390) 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브레인즈컴퍼니는 8월 19일에 코스닥에 상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수요예측에 참여했덨던 762 곳 중에서 85 곳이 롯데렌탈에서 제시했던 공모가의 밴드 구간인 47,000원 ~ 59,000원의 상단을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으며, 570곳은 공모가의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며 적당한 정도의 수요예측을 보여줬습니다.

 

이로써, 롯데렌탈의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을 초과한 금액인 59,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으며, 8월 9일부터 10일까지 공모 청약이 진행됩니다.

 

 

내일의 급등주 어떤 것이 될것인가?

내일의 급등주 확인하기

 

 

4.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및 중복청약 여부

 

  - 이번 롯데렌탈 공모주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회사로 지정되어 이번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게 되며, 공동주관회사로는 KB증권, 인수회사로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가 인수회사로 지정되었습니다.

 

  - 따라서 이번 롯데렌탈의 공모주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위에 언급된 8개 증권사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 가장 많은 물량 배정을 공급받은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에 공모주를 청약하는 것이 가장 많은 공모주를 배정받을 가능성이 있긴합니다.

 

  - 하지만,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으면서 증권사 이용인구가 적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 또한 괜찮은 방법 중 하나일 것으로 보입니다.

 

 

 

5.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일정

  이번 롯데렌탈 의 주요 공모일정을 확인하면, 2021년 8월 9일 (월) 부터 8월 10일(화) 까지 청약기일이며, 8월 12일 배정 및 환불, 그리고 8월 12일(목) 납입기일을 거친 이후 8월 19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게 됩니다.

 

 

 

6.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방법  (1.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주식 급등종목 알아보기

 

주식 급등종목 확인하기

 

이번 상장은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NH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 KB증권 / 미래에셋증권 / 삼성증권 / 신한금융투자 / 키움증권 / 하나금융투자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6.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1.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주식 급등종목 알아보기

 

홈페이지나 HTS 보단 MTS를 통해 진행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여,

MTS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키움증권 MTS인 영웅문을 접속한 화면입니다.

    좌측 하단부분의메뉴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2) 그럼 ① 업무 탭 - ② 공모주 / 권리 탭을 차례대로 누르도록 합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바로가기

 

3) 이후 청약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물론 청약하는 방법이 어려운분들 같은 경우엔 ARS를 활용하여 청약을 진행하는 것도 한 방법 중 하나겠죠.

하지만 주식을 하루 이틀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어렵지 않으니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롯데렌탈의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하는 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스닥에 신규 상장 예정인브레인즈컴퍼니 (099390) 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브레인즈컴퍼니는 8월 19일에 코스닥에 상

alongwaytogo.tistory.com

 

최재형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 감사원장)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최재형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얼마남지 않은 대선으로 인해 대선 후보 출마가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그

alongwaytogo.tistory.com

 

크래프톤 관련주 및 상장사 상장일 정리 (feat. 배틀그라운드 상장)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크래프톤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게임 업체인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하여 시장에선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듯

alongwaytogo.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 및 사이트 (20대, 30대, 40대)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주식과 관련된 포스팅이 아닌,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방법과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기존에는 50대~60대를 대상으로 코로

alongwaytogo.tistory.com

 

 

#롯데렌탈 #롯데렌탈청약 #롯데렌탈수요예측 #롯데렌탈공모주 #공모주청약 #롯데렌탈공모주 #롯데렌탈청약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