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올해 마지막 IPO 기업은 어디인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성균관 스캔들>, <산후 조리원>, <어쩌다 발견한 하루>를 제작한 제작사 래몽래인입니다. 현재 래몽래인에서 제작한 드라마 <학교2021>이 KBS에서 방영중이며, 송중기 배우의 차기작 <재벌집 막내아들>의 제작사로 눈길이 가는 기업 중 하나죠.

 

■ 도움이 되는 정보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알아보기

 

래몽래인 공모주 청약 정보

 

 

수요예측은 지난 12월 15일, 16일 양일 간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수요예측결과는 기관경쟁률이 1545.68:1이었으며, 공모가 희망밴드는 11,500원 ~ 13,000원이었으나 이를 넘은 15,000원이 공모가로 확정되었습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에서 밴드상단 초과 건수가 매우 높은 수치를 확정지었습니다.

래몽래인 청약 정보

  • 청약일 : 2021년 12월 20일~ 2021년 12월 21일
  • 배정공고일 : 2021년 12월 23일
  • 납입일 : 2021년 12월 23일
  • 환불일 : 2021년 12월 23일
  • 주간사 : IBK투자증권
  • 공모가 : 1만 5,000원
  • 상장일 : 2021년 12월 30일
  • 최소청약증거금 :7,500원

 

 

래몽래인 제작 예정 작품

 

{"originWidth":600,"originHeight":312,"style":"alignCenter","caption":"래몽래인 공모

 

 

12월 래몽래인 주가의 움직임을 예측하려면 상장되고 나서 어떤 드라마가 시장에 나올지 한 번 봐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앞서 말씀드렸듯이 웹툰을 원작으로 한 송중기 배우의 차기작 중 하나인 <재벌집 막내아들>이 주목받고 있고, 대부분 OTT플랫폼에서 방송된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제작비가 압도적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년 봄 재벌집 막내아들의 성공 혹은 실패가 래몽래인 내년 주가에 크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하죠.

{"originWidth":607,"originHeight":620,"style":"alignCenter","caption":"래몽래인 공모

 

다트(DART) 에서는 래몽래인의 투자위험 요소 중 하나로 OTT 시장의 과열과, 글로벌 OTT 기업의 한국 시장에 대한 공격적 투자로 독과점 형태가 나타나고 있으며, 국내 중소 ott 기업에 방영 시 위험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나 얼마전 들어온 디즈니플러스가 대형 글로벌 ott기업이지만, 좋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ott플랫폼에 대해서 영향도는 제한적이지 않을까? 하는 소견입니다.  

래몽래인 주주현황

 

 

 

현재 래몽래인은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지분율 25%를 가지고 있는 위지윅스튜디오이며, 다음으로 김동래 대표이사, 윤희경 사내이사가 지분율 순위를 잇고 있습니다.

 

 

래몽래인은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로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의 이전 상장 발표가 났을 때, 위지윅스튜디오가 52주 신고가를 찍기도 했었죠. 올해 10월까지 만원대를 유지하다가 신고가 5만원대를 찍고 현재는 3만원대로 내려온 모습입니다.

래몽래인 공모주 의무보유 확약 비율

 

래몽래인 공모주 의무보유 확약 비율은 신청건수로 17.64%, 신청수량으로는 17.75%로 평균보다 조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래몽래인 주가

 

 

 

앞서서 래몽래인은 현재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는 래몽래인 주가는 공모가인 15,000원의 두 배 가량인 2만원 후반대를 찍고 있습니다. 래몽래인 공모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 같은데요, 공모청약 첫 날이었던 오늘은 경쟁률 104:1을 찍으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다리고 있던 공모주 였는데, 언제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흘렀는지.. ibk투자증권 계좌를 안터놨었네요. 아쉽습니다. 대형 엔터 제작사에 비하면 빅히트 작품이 그렇게 많진 않은데, 소소히 좋은 결과를 내온 제작사이기에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됩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myungli/222600318206

 

래몽래인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상장 주관사 상장일 공모가 경쟁률 정보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올해 마지막 IPO 기업은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

blog.naver.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