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스닥에 신규 상장 예정인브레인즈컴퍼니 (099390)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브레인즈컴퍼니는 8월 19일에 코스닥에 상장하기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최근 상장주들이 상장 후 흥행을 달리다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다음 상장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듯 합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8월 9일 (월) ~ 10일 (화) 키움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브레인즈컴퍼니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수요예측 결과 및 공모가 산정 과정에 대해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브레인즈컴퍼니 기업설명

 

브레인즈컴퍼니는 통합관제 솔루션 부동의 1위 기업으로, EMS는 서버, 네트워크, DBMS, 부대설비와 같은 다양한 IT 인프라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IT 인프라 통합관리를 기반으로 APM, LogManagerm ITSM 등으로 사업을 확장중인 기업으로,

 

2000년 브레인즈스퀘어(주) 법인 설립, 2020년 브레인즈컴퍼니(주) 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현재 브레인즈컴퍼니의 ITIM 제품인 'Zenius EMS'는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20여 종의 포인트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Zenius EMS는 서버, 네트워크, DBMS, 부대설비와 같은 다양한 IT 인프라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IT 인프라에 대한 중앙집중적인 관리를 통해 관리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사용자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의 제품별 매출비중은 솔루션 60.1%, 유지보수 26.6%, 상품 13.3% 기록하고 있으며, 공모 후 주주비중은 최대주주 35.9%, 특수관계인 8.9%, 전문투자자 9.3%, 우리사주조합 2.4% 상장주선인 0.4%, 기존주주 19.9%, 공모주주 14.6%의 구성비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브레인즈컴퍼니 공모 및 공모가

 

 

  브레인즈컴퍼니의 투자설명서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의 이번 상장은 총 60만주를 공모하며, 이 중 4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며, 나머지인 20만주는 구주매출로 공모를 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의 공모가는 25,000원으로 결정되었는데요. 이번 공모가 산정에서 진행되었던 소요예측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지 계속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브레인즈컴퍼니 수요예측 결과

  이번 수요예측과정에서 지난 8월 3일부터 1,507 곳의 국내기관투자자 및 외국 기관투자자가 참여했으며, 수요예측 과정에서 1,428 : 1 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수요예측에 참여했덨던 1,507 곳 중에서 1,254 곳이 브레인즈컴퍼니가 제시했던 공모가의 밴드 구간인 20,000원 ~ 22,500원의 상단을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으며, 246곳은 공모가의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낼 정도로 이번 브레인즈컴퍼니의 수요예측은 성공적이었다는 것이 시장의 평입니다.

 

 

이로써, 브레인즈컴퍼니의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을 초과한 금액인 25,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으며, 8월 9일부터 10일까지 공모 청약이 진행됩니다.

 

 

내일의 급등주 어떤 것이 될것인가?

내일의 급등주 확인하기

 

 

 

4.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및 중복청약 여부

 

 

  - 이번 브레인즈컴퍼니는 키움증권이 대표 인수인으로 지정되어 이번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게 되며, 다른 인수인은 없기 때문에 키움증권에서만 단독으로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 따라서 이번 브레인즈컴퍼니는 키움증권을 통해서만 공모주 청약이 가능할 것이며, 키움증권 한 곳만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기 때문에 당연히 중복 청약은 불가합니다.

 

 

 

5.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일정

  이번 브레인즈컴퍼니(주) 의 주요 공모일정을 확인하면, 2021년 8월 9일 (월) 부터 8월 10일(화) 까지 청약기일이며, 8월 12일 배정 및 환불, 그리고 8월 12일(목) 납입기일을 거친 이후 8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게 됩니다.

 

 

 

6.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공모 주식 60만주 중 일반 청약자 15만주를 청약을 진행하는데요.

진행 일정은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영업개시시간 이후 16시까지 접수하기 떄문에 해당 일에 맞춰서 청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주식 급등종목 알아보기

주식 급등종목 확인하기

 

이번 상장은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일반 청약자의 경우 청약금액의 50%를 증거금으로 납입해야하며, 수수료는 온라인 (홈페이지, HTS, MTS, ARS)를 통하여 진행할 경우 무료이며, 오프라인으로 키음금융센터나 영업부를 통한 청약을 할 경우 건당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은 홈페이지나 HTS, MTS, ARS를 통해 청약을 할 가능성이 크겠죠!?

 

 

홈페이지나 HTS 보단 MTS를 통해 진행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여,

MTS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키움증권 MTS인 영웅문을 접속한 화면입니다.

    좌측 하단부분의메뉴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2) 그럼 ① 업무 탭 - ② 공모주 / 권리 탭을 차례대로 누르도록 합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바로가기

 

3) 이후 청약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물론 청약하는 방법이 어려운분들 같은 경우엔 ARS를 활용하여 청약을 진행하는 것도 한 방법 중 하나겠죠.

하지만 주식을 하루 이틀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어렵지 않으니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해요.

 

 

 

브레인즈컴퍼니 청약 증거금 확인하기

 

이번에 브레인즈컴퍼니에서 진행하는 공모가는 25,000원이라고 앞서서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브레인즈컴퍼니의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따라서 25,000원 * 10주 = 250,000원 에서 증거금률인 50%를 설정하게되면 125,000원에 청약 수수료를 지급하게 되면 브레인즈컴퍼니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최재형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 감사원장)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최재형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얼마남지 않은 대선으로 인해 대선 후보 출마가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그

alongwaytogo.tistory.com

 

크래프톤 관련주 및 상장사 상장일 정리 (feat. 배틀그라운드 상장)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크래프톤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게임 업체인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하여 시장에선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듯

alongwaytogo.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 및 사이트 (20대, 30대, 40대)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주식과 관련된 포스팅이 아닌,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방법과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기존에는 50대~60대를 대상으로 코로

alongwaytogo.tistory.com

 

 

#브레인즈컴퍼니 #브레인즈컴퍼니청약 #브레인즈컴퍼니수요예측 #브레인즈컴퍼니공모주 #공모주청약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