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면서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로 하는 상황이 흔하게 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상 필요한 상황이 오게 되면, 어떻게 발급을 해야 하는지 급하게 찾아보게 되는데요.
기타 관공서에서 요구하거나, 신용 카드 발급, 금융 상품 이용에도 활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 세무서 민원실이나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했는데요.
행정 업무가 전산화 되면서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 코로나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하기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과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이란?

 

  - 소득금액증명원이라는 것은 개인이나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연말정산 자료를 토대로 소득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인데요.  금융 상품 이용에 주로 사용이 되고 있는데요.

 

소득금액증명원 작성시에는 납세자의 인적 사항과 원천 징수 의무자의 법인명 사업자 등록번호, 소득금액, 결정 세액 등을 자세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소득금액 내용에는 종합소득세 신고자는 그 금액을, 연말정산 근로 소득자는 급여를, 연말정산 사업 소득자는 당해연도 사업소득금액을 각각 작성해서 제출하게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국문 또는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년 귀속 근로소득자용, 연말 정산한 사업득자, 종교인 소득자, 연금 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은 당해 5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하며, 전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은 당해 7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한데 쉽게 말해 2020년 자료를 2021년에 발급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2. 소득금액증명원 신청 방법

신청하는 방법은 홈택스,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방법과 동사무소에 방문하거나 우편, 손택스 애플리케이션, 무인 발급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사이트 (홈택스) 바로가기

발급사이트 (정부24) 바로가기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시는 경우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인이 신청하게 되는 경우 민원 서류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발급을 하는 경우 공동 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3. PDF 파일로 저장하기

홈택스를 이용해서 온라인 신청을 하는 방법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요.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에 민원 증명 카테고리에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 시 기본 인적 사항과 신청 내용, 수령 방법 등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용도에 맞게 선택해 주시고 제출처를 확인해 주시고 수령 방법을 선택하신 뒤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메뉴에서 발급 번호를 클릭해 보시면,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프린트가 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야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한 과정이기 때문에 모바일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발급한 소득금액증명원을 사용 용도에 맞게 잘 제출하셔서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온라인 발급이 불편하신 분들은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PDF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