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면서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필요한 경우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는 경우나 다른 방법으로 대체하는 경우도 있으며, 정말 필요한 경우 시간을 내서 주민 센터에 방문해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받고 계실 것 같은데요.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바로가기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 코로나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하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가족관계증명서 란?

가족관계증명서 알아보기

 

  - 가족관계증명서는 개인의 인정 사항이 모두 기재가 되어 있는 종전의 호적을 대신해서 필요한 정보만
담고 있는 등록부를 의미 합니다.

 

  - 2008년 1월 1일에 정식으로 도입이 되었으며, 증명 대상에 따라서 가족 관계 증명서, 기본 증명서, 혼인 관계 증명서, 입양 관계 증명서, 친양자 입양 관계 증명서로 나눠서 발급이 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 용도에 맞게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또한 가족관계증명서 에는 불필요한 개인정보 노출은 되지 않습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2.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 가족관계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 바로, 공동 인증서입니다.

 

  - 별도의 회원가입 과정은 필요 없지만, 공동 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 공동 인증서를 준비해 주셨다면,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등록 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메인 화면에서 가장 상단 좌측의 가족 관계 증명서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신청인의 본인 확인을 위한 확인 절차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 후 아래 공란을 모두 입력해 주셔야 하며,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추가 정보 확인을 위한 부모, 배우자, 자녀 성명 또는 등록 기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해 주셔야 하며, 인증서가 없다면,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증명서를 어디에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옵션 선택이 달라지게 되는데 본인이 필요한 내용에 맞게 하나씩 선택해 보시면 좋으며, 발급 대상자의 경우 본인 또는 가족 선택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경우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배우자, 자녀를 선택해 보실 수 있으며, 누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증명서에 기록이 되는 부분이 달라질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신 이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증명서 종류

  - 가족관계증명서 는 일반 증명서, 상세 증명서, 특정 증명서 중에서 직접 선택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증명서의 공통사항은 본인의 등록 기준지, 성명, 성별, 본, 출생연월일,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 일반 증명서 본인과 부모, 배우자, 생존한 현재의 혼인 중의 자녀에 관한 사항
  - 상세 증명서 본인과 부모, 배우자, 모든 자녀에 관한 사항
  - 특정 증명서 본인과 신청인이 선택한 부, 모, 배우자 및 자녀에 관한 사항

이렇게 온라인으로 발급한 가족관계증명서는 프린트 출력이나 PDF 파일로 저장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전자 메일로 보내야 하는 경우에는 PDF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4.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필요한 부분들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잘 나와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은 365일 24시간 언제나 무료로 가능합니다.

 

  -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는 경우 500원의 수수료, 주민센터 방문 발급은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이 점 참고하셔서 온라인 발급이 어려운 분들이라도 다른 방법을 통해 발급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되는 지원금 확인하기

 

도움이 되셨다면 이 내용을 밴드와 카페에 공유해 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발급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