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400명대까지 감소하면서 나아지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24일 확진자 수가 2,155명으로 급증하여 많은 분들의 한숨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게 바로, 코로나 백신 예약이 아닐까 싶은데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에 대해서 확인하기에 앞서 우선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과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자세히 설명했으니 ▼우선 해당 블로그부터 확인하시고 읽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확인하기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 코로나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방법

 

또한, 기존에 백신 예약을 하신 분들도 이번 9월 초 모더나 600만 회분 공급으로 인해서 백신 예약 변경을 통해 백신 예약 날짜를 앞당길 수 있게 되어 정부에서 계획했던 전 국민 70% 수준의 백신 접종이 9월 말까지 가능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참고할 수 있는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방법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이전에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과 관련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 숙지하시 못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과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코로나 백신 예약을 신청하는 방법은 18세부터 49세까지 청장년층에 대한 코로나 백신 예약이 저번 8월 9일부터 시작이 되었는데 열흘간 진행이 되고 있는 청장년층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은 생일 끝자리와 동일한 날짜에 예약을 진행해 보시면 되는 백신 10부제 방식이라고 합니다.

8월 11일의 경우 생년월일 끝자리가 1, 11, 21, 31인 미접종자분들이 해당일에 예약이 가능했었는데요.


혹시나, 정해진 날짜에 예약을 하지 못한 분들은 19일 ~ 20일에 추가 예약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리고 8월 21일부터는 전 연령대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급해 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은 사전 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고 오늘 사전 예약 대상자는 주민등록 번호 기준생년월일 끝자리 OO입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해 보신 뒤 끝자리가 본인에게 맞는다면, 본인 인증을 통해서예약 날짜와 접종 병원을 직접 선택해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2. 코로나 백신 예약 절차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사전 예약의 절차는 총 네 단계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가. 생년월일과 예약일 끝자리 일치 여부를 확인한 뒤
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사전 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다. 본인 인증을 해주신 뒤
라. 접종 날짜와 시간, 병원 선택 후 사전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본인 인증 과정에서 많이 헷갈려 하시는데 청장년층 백신 예약부터는 대리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무조건 해주셔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빠르게 예약이 필요하다면, 미리 인증서 발급을
준비해 주시면 원활한 백신 예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코로나 예약 변경 및 취소 방법

이미 코로나 백신을 예약하셨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접종일에 병원 방문이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추가 예약일에 백신 일정에 맞춰 변경해 보실 수 있는데 단, 본인의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병원마다 백신 수급 상황도 다르며, 모두가 원하는 시간대는 경쟁도 심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예약일에 변경을 하게 되는 경우 원하는 시간대보다 조금 늦거나 빠르게 접종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8월 19일 오후 8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는 36세 ~ 49세 추가 예약 기간이며, 20일 오후 8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는 18세 ~ 35세의 추가 예약 기간이기 때문에 이 기간에 최대한 맞춰서 예약 변경을 하시거나 취소 처리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이 기간에도 원하는 날짜를 찾지 못하신 분들이나, 취소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8월 21일 오후 8시 ~ 9월 18일 오후 6시까지 기간 내에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천천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백신 예약 변경 및 취소 또한,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질병관리청 COO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전화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은 전화 예약으로도 가능한데 사정이 있어 온라인이나 모바일 예약이 힘든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며, ▼아래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돕는 기관의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는 백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예약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본인에 상황에 맞춰서 예약한 날짜에 최대한 맞춰서 맞는 게 좋겠지만, 사정이 생겨서 변경을 해야 한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통해서 방법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신예약변경 #백신접종예약변경 #백신 예약 변경 사이트 #백신 예약 변경기간 #백신 예약 변경 방법 #백신 예약일시 변경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