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국민지원금 상생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재난지원금이 벌써 5차 재난지원금까지 왔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최근 지속되고 있는 재난으로 인해 금전적인 타격을 입거나 힘든 삶을 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국민들에게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는 지원금이죠.

 

▶ 지금 지급되는 국민 지원금 지급대상

 

사실, 지원금을 받아도 상황이 더욱 힘든 분들은 이 작은 지원금이 해결책이 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상생 지원금으로 국내 소득 하위 88%에 해당하는 2,034만 가구, 즉 4472만 명에게 각 25만 원을 지급해 준다고 하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에 대해서 이전에 포스팅을 먼저 했었는데요.

국민지원금 상생지원금 을 확인하기에 앞서 우선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5차재난지원금 종류와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과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자세히 설명했으니 ▼우선 해당 블로그부터 확인하시고 읽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 5차 재난지원금 종류 및 신청시기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최대 2000만원 지급)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하기 (최대 2천만원)
🔴 지급받지 못한 숨은 보험금 찾아보기
🔴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방법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참고할 수 있는 상생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과 신청 방법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많은 부분에서 지급하고 있는 5차 재난지원금 중에서도 상생 지원금은 대상의 폭이 넓기도 하고 가장 큰 예상이 사용되는 지원금으로 기존에는 소득 하위 80%에게만 지급을 한다고 했지만, 형평성 논란으로 인해서 다시 회의를 거듭해 기존보다 8%나 더 확대된 소득 하위 88%의 인원인 약 2,034만 가구가 이 지원금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 자세하게는 가구 소득 기준으로는 하위 80%의 국민을 지원하고 있지만, 맞벌이 가구나 1인 가구에 대한 소득 기준은 보완해서 약 178만 가구에게 지원금을 더 주겠다는 정책인데요.


이때 본인이 대상자가 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건강보험료와 기준 중위 소득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건강보험료 조회 바로가기

 


건강 보험료 소득 기준을 충족하고 있더라도 고액 자산가는 당연히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될 예정입니다.

지역 가입자 중 2020년 종합소득 신고 납부 금액이 19년 대비 감소한 경우, 이의 신청을 통해서 적극 보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금 대상자를 나누는 기준은 이미지를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경기도는 상생지원금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나머지 12%에 대해서 경기도 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하기로 했죠. 해당 관련글은 ▼아래에 자세히 다뤘었으니 해당 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및 대상 확인하기

 

 

2.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시기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데 지급 시기는 8월 말 안에 모두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하며, 늦어도 9월 중순 안에는 모두 지급을 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신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인 가구 연 소득 5,000만 원, 맞벌이 가구는 별도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데 올려드린 상생 국민 지원금 선정 기준표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저소득층에 해당이 되는 분들은 추가적으로 인당 10만 원씩 추가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지원금과 함께 총 35만 원이라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소득자 재난지원금 지급 확인하기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등 문의 사항은 정부 국민 콜센터 110로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3.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국민지원금은 크게 세 가지의 종류로 신청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신용 카드, 체크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지자체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지역사랑 상품권으로도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카드와 연계되어 있는 은행 창구와 읍, 면, 동 주민센터와 지역 금고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신청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요청하면, 해당 주민센터에서 직원 방문으로 신청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서 신용 카드 또는 체크 카드로 받을 수도 있으며, 또는 선불 카드나 지역 사랑 상품권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한 용도에 따라서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월 말까지는 정부에서 사용처를 확실하게 발표한다고 하는데 작년에 지급받은 지원금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스타벅스, 명품 매장 등 글로벌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지역 상품권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사용처가 각자 다를 것이라는 의견도 있는데요.

 

 

최근 갑작스러운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장기화로 끝이 보이지 않는 사태에
전 국민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이번에 지급되는 5차 재난지원금을 통해서 작은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4. 희망 회복자금 신청방법

 

희망 회복자금의 경우 장기적인 집합 금지와 영업 제한 등 최근 어려워진 사태로 생계가 어려워진 소기업 및 소상 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 놓치신 분들은 추가 모집도 진행한다고 하니 ▼ 아래 통해서 자세히 확인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국민지원금 #상생지원금 #5차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지급시기 #국민지원금 신청 #국민지원금 기준 #상생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대상 #경기도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국민 재난 지원금신청 #국민지원금 현금 #상생 국민지원금 #상생소비 지원금 #경기도 상생지원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