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도 감염자 수는 줄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을 비롯해서 기업, 소상공인분들 모두 매일 뉴스를 보고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는 여전히 유지가 되고 있는 상황에 정부에서는 5차 재난 지원금 지급 결정을 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아직 숙지하지 못하신 분들은 반드시 ▼아래 링크를 통해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부터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정 및 지급방법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기자 회견을 열어서 경기도 3차 재난 지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기 추가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잘못 이해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럼 설명하기에 앞서 설명했으니 현재 추가로 지급되고 있는 재난지원금에  ▼우선 해당 블로그를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 코로나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확인하러가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 확인하기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참고할 수 있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재난지원금 100% 지급?

경기도 재난지원금 100% 지급관련 정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발표한 내용 중에서 재난 지원금을 100% 지급하겠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는데요.
이미 5차 재난 지원금으로 하위 소득 88% 분들은 지원금을 받고 또 받는 것은 아닌지 헷갈리시는 것 같습니다.
잘 이해하셔야 되는 부분은 정부의 5차 재난 지원금 88%에서 제외된 나머지 12% 분들에게도 재난 지원금을
25만 원씩 8월 말 정도에 지급하기로 결정이 된 부분이기 때문에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물론, 지급 일정의 경우 정부의 코로나 방역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는 작년과 올해 1차, 2차 재난 기본 소득으로 전 도민에게 10만 원씩 지급했는데요.
이번 3차 재난 기본 소득은 전 도민이 아닌 소득 상위 12%에게 25만 원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모두가 공평하게 25만 원씩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2.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 지원금 신청은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하실 때 함께 신청해 보실 수 있는데요.


기준 일자에 경기도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신청일에 계속 경기도 주민등록지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3. 상생 국민지원금

위에서 말한 상생 국민 지원금은 소득 하위 88%에 인당 25만 원씩 지급하는 5차 재난 지원금을 의미합니다.
8월 말 ~ 9월 초에 지급 예정으로 신용 카드, 체크 카드, 지역 화폐 등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경기 추가 재난지원금 또한, 같은 방식으로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작년과 같이 국민 지원금은 현금 출금이나 이체가 불가능하며, 시용처도 일부 제한이 된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했는데요.
기초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은 1인당 10만 원의 추가 지원금이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백신 접종 독려로 빠르게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날이 올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지원금을 통해 현실적으로 당장 어떤 일을 해결하고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추석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5차재난지원금의 종류 중 하나로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숙지하지 못하신 분들은 ▼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재난지원금 #재난지원금일정 #경기도재난지원금신청 #경기도재난지원금사용기간 #경기도재난지원금신청기간 #경기도재난지원금 지급일 #경기도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