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전기차 충전 시설에 대한 인프라 확충 소식에 관련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의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확인해 보시면, 내년부터 건축 허가를 받는 아파트는 총 주차면수의 5%, 이미 건설이 된 아파트는 2% 이상 규모로 각각 전기차 충전기를 의무적 설치해야 된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실시간 상황◀

 

그로 인해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에 투자자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에스트래픽, 원익피앤이 등의 주가가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산업 성장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미국 의회는 최근 대규모 인프라 법안을 통과시키며 전기차 충전소 건설 비용으로 75억달러를 책정했습니다.

 

유럽연합은 지난해 22만 개 수준인 공공 전기차 충전소를 2024년 100만 개, 2029년 300만 개로 확대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금부터 전기차 충전소 이슈로 상장할 수도 있는 급등종목 포스팅하겠습니다.

 

테마주로 상승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확인하기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디스플레이텍

디스플레이텍은 어떤 기업인가?

 

  - 디스플레이텍은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디스플레이텍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544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7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869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37%  PER N/A, PBR 0.90배, EPS N/A입니다. 

 

 

 

디스플레이텍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편입 이유는?

  디스플레이텍은 현대차가 한국 전기차 충전 서비스 경영권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자 한국 전기차 충전 서비스 지분 보유 사실이 알려지며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2.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원익피앤이

원익피앤이는 어떤 기업인가?

 

  - 원익피앤이는 2차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 원익피앤이의 비상장 자회사인 피앤이시스템즈는 전기차충전기, 에너지저장장치, 승용차용 배터리팩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충전소 의무화에 따른 수혜가 전망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원익피앤이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4,883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8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481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01%  PER 21.16배, PBR 4.23배, EPS 1,557원입니다. 

 

 

 

원익피앤이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원익피앤이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전기차충전시설 설치 대상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원익피앤이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높은 기대감으로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매일 5%씩 수익내는 급등종목 확인하기

 

 

 

3.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에스트래픽

 

에스트래픽은 어떤 기업인가?

  - 에스트래픽은 세계 각국에서 도로교통시스템, 철도교통시스템, 요금수납시스템을 구축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에스트래픽은 최근 현대자동차 그룹과 함께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멤버십 특화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최근 기아 자동차가 시행하는 전기차 구매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 제휴사로도 뽑힌 상황입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에스트래픽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991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53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082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65%  PER N/A, EPS -630원 PBR 6.74배 입니다.

 

 

 

에스트래픽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에스트래픽은 초급속 충전기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이 50%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일 SK그룹에 인수되며 SK그룹 충전소, 배터리 사업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란 분석과 함께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4.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휴맥스

 

휴맥스는 어떤 기업인가?

  - 휴맥스 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 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휴맥스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2,270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46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4,234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4.78%  PER N/A, EPS -1,250원 PBR 0.60배 입니다.

 

 

 

휴맥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휴맥스는 전기차 충전기 설치 확산 소식과 함께 스틱과 지난달 국내 유력 충전기 제조 및 충전서비스 사업자인 대영채비의 지분 20%를 600억 원에 인수한 상황입니다.

 대영채비는 국내 1위 급속 충전기 제조업체로서, 국내 급속충전기 시장의 70%가량을 점유하고 있으며, 카카오도 투자한 대영채비는 미국 테슬라 한국 내 충전시설 납품권을 수주하고, 현대차 초급속 충전소 파트너사로도 지정되어 있는 점에서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5.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포스코ICT

 

포스코ICT 어떤 기업인가?

  - 포스코ICT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포스코 ICT는 IT서비스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업으로 브라질, 중국 등에 법인을 만들어 보유하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최초의 전기차 충전기 사업자로 스마트팩토리 전환 분야를 기점으로 R&D와 스마트솔루션 사업 추진으로 신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포스코ICT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조,1,144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억 5,203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77%  PER N/A, EPS -220원 PBR 3.24배 입니다.

 

 

 

포스코ICT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포스코ICT는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추세와 더불어 관련 기술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도로주행 허용과 상용화 추진 등 정부의 정책지원 역시 구체화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업체들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되며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내일의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디스플레이텍

  2) 원익피앤이

  3) 에스트래픽

  4) 휴맥스

  5) 포스코ICT

 

 

  이상으로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이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확대하며 관련 기업들의 실적과 주가가 모두 우상향할 것이라는 전망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충전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에 대한 관련주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전기충전소 관련주 #피앤이솔루션 #수소차 충전소 관련주 #포스코 ict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피에스텍 #sk네트웍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반응형

'테마주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관련주 TOP5  (0) 2021.09.01
스푸트니크 관련주 TOP5  (1) 2021.09.01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8.31
아이폰13 관련주 대장주 최종정리  (3) 2021.08.30
리비안 관련주 테마주 정리 TOP5  (0) 2021.08.3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